뭐 내일이면 유입이 많아질 듯 해서 써봅니다.
주관적이지만, 객관적인 미터기를 참고해서 말해봅니다.

즐로아 1716 유산 스카우터 입니다.
(아마 유산 기준으로 쓸듯 하네요)

북미가 도약 70을 찍었는지 모르겠지만.
현재 들어가서 확인한 데이터 입니다.

다른 레이드 데이터도 있었지만 표본수가 적거나.
베히모스 같이 머리딜이 있거나,
에키드나 1관문 처럼 내부 외부 나뉘어서 dps가 달라지는 구간이 없는


에키드나 2관문 데이터 이외에 적당한 표본이 없어서 에키드나 2관문을
표본으로 하였습니다.

유산 표본수 (359) 기술 표본수 (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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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키드나 2관문 중위 표본 (클릭해서 확인)





에키드나 2관문 중위 표본 입니다.

유산은 하위권 기술은 중상위권에 속해있습니다.


평가 
- 에키드나 하드 1630~1680 데이터 입니다.
- 배럭구간과 본캐구간이 합처져서 봐야 하는 구간 같습니다.
- 그래도 충모닉(2770)(37/46등)과 비교 해도 낮은 점수(42/46등)라서 유산 중위값은 그렇게 좋지 않은 듯 합니다.
- 기술은 중상위권에 안정적인 모습 입니다. (유산보다 배럭이 비율이 적어서 그럴 수도 있겠네요)

해석
- 유산은 배럭 비율이 높다고 보고, 기술은 본캐구간이 높다고 봤을때.
  유산은 약간 상향 조정해서 생각할 필요가 있고, 기술은 그대로 보면 될 듯 합니다.
  고로 중위 구간은 유산 중하위권 , 기술 중상위권에 속한다고 보면 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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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데이터 참고 x)

에키드나 하위 표본 입니다.
유산은 중하위권 기술은 1등?(본캐비율이 많은건가?..)을 했네요.




하위 25구간으로 변경했습니다. 
최하위로 하니까 데이터 해석이 이상한 듯 해서요.
그래도 아래 평가 및 해석은 바뀌지 않았습니다.

평가
- 유산의 저점이 생각보다 낮습니다.
- 기술의 저점은 생각보다 높네요.

해석
- 예전의 저점이 높았던 유산은, 채방 상시 경면으로 인한 이점으로 저점이 높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제 대부분 어느정도 숙련도가 올라가서, 해당 이점으로 얻을 수 있는 이점보단
  변신을 해야하는 불편함, 드론스킬이 빗나가서 변신게이지가 안 찼을 때 총든바드로 있을 때의 딜로스
  총 dps의 40%정도 차지한다는 제로포인트와 포인트익스클루션의 데미지가 막타에 몰려 안 맞을때의 딜로스
  등으로 저점이 많이 내려갔다고 생각합니다.
- 기술도 아직 드론스킬의 속도 투사체등 불쾌함이 있지만. 평균적으로 봤을때 딜로스가 나더라도 심각하게
  나지않고, 평균적인 딜로스가 나서, 저점이 높았다고 해석 할 수 있겠습니다.(자잘한 딜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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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키드나 최상위 표본 입니다.

유산은 상위권 기술은 중하위권 입니다.

평가
- 허수 dps는 유산이 높다는 이야기가 있듯, 기술보다 높은 위치에 있습니다.
- 하지만 천장기준으로 정렬 했을 때 상위그룹의 유산의 중위 막대가 
  가장 왼쪽에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그림확인)

- 유산 특성상 스킬을 모두 맞추면서 쉼없이 때려야 고점이 열리고(전 직업 유일한 재사용감소 직업 각인)
  변신, 제포, 포익 모두 적중하는게 쉽지 않아서, 최고점은 높지만 중위값은 낮은 이런 그래프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최고점과 중위 차이가 다른 직업보다 높다는 뜻)
- 기술의 최고점수는 유산의 최고 점수보다 높습니다. (네모 별표시 확인) 
  아마 이건 유산이 보석으로 고점이 막혀있어 올 10겁10작의 기술과 10겁 10작의 유산의 차이라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해석
- 유산의 최고점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모든 스킬을 쉼없이 맞춰야 하며,
  막타에 데미지가 몰려있는 제로포인트와 포인트익스클루션을 적중 시켜야하며,
  변신 20초 끝날때 마다 누수없이 빠르게 변신해야합니다.
유산이 진짜 금손이면 잔혈도 먹고 하지만, 대부분의 평범한 유저면 중하위권에 속한다고 봅니다.
- 기술은 치는만큼 안정적으로 나오지만, 지딜의 한계가 있는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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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평

유산도 어느정도 열심히 하면 할만은 합니다.
피곤하긴 하지만요
하지만 스팩도 좀 챙기셔야하고요
점점 유각도 상상 악세도 이것저것 따라가기 힘든 것 같습니다.

아마 카제로스가 8월에 나온다고 해도, 올유각에 상중 악세 정도는 해야하는데
(현재 10겁10작 상단일 바리유각 12%팔찌 98돌)

깡통 스팩이 그렇게 좋은 것도 아닌 유산으로, 카제로스를 할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그렇다고 치는 만큼 나오는 기술을 한다고 해도, 기술은 생각보다 숙련도가 필요하여.
유산의 최고점이 피지컬 이라면 기술의 최고점은 숙련도라고 생각합니다.
뭔가 기술을 어줍잖게 했다간 유산보다 못할듯하여. 이도저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유산 즐로아 1716까지 오니 점수 비슷한 직업들이랑 붙어도
내가 잘쳤다고 느끼면 밑강까지 먹어봤습니다. (고점 그래프와 같이)
하지만 그렇게 될 경우가 많지는 않더라고요,
(위에 적었듯 생각보다 어렵고..유산 많이 하다보면 MVP의 욕심을 가지면 힘들어서요//개열심히 쳤는데 사진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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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하여..

결론은

유산은 배럭일 경우 추천합니다.
본캐로는 애매합니다.

기술은 잘 모르겠어요, 제가 많이 하지 않아서.
근데 대충 남기자면
기술을 플레이 해봤을 때 본인 스타일에 맞고, 드론 스킬이 불편하거나 사이클이 불편하지 않고
적응 할만하고, 재미를 느낀다면 본캐든 부캐든 하셔도 무방한 직업각인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