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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13 0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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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1
유산 스카우터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밸패관련등)거의 횟수로 4년 동안 유산 본캐로 하면서 스카우터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유산 기준)
1. 밸패 삽질을 너무 많이 당해 왔음(뭐 알지도 못하고 밸런스 패치함<이것 때문에 답이 없음)//기술도 동일 1) A카운터 - 2022년 4월 인걸로 기억함 그때 시절 하누마탄 칼엘리고스에는 무카파 기믹이 있었음 이건 밸패 담당자가 하누마탄(1540) 시절 1490도 안되는 레벨을 가지고 있었던 것. 그리고 스킬 구성만 읽어봐도 (관심만 있었어도) 변신 스킬중 유일하게 파괴가 붙어있던 A에 카운터를 옮기진 않았을 듯함 (이건 지금 기술스카 2각 없앤 것 같은 상식밖에 패치임) 이후에 본섭으로 오면서 R카운터로 원복하면서 E에 파괴가 추가됨. (옛다 이거라도 먹어라 이소린가) 2) 전략적 탈출의 백플립 삽입 - 딜이나 더미 행동이 마음에 드는건 아니지만, 시너지 유지 때문에라도 그냥 쓰면 됐었음. (인간폼 시너지 스킬 뺄 수 있으니까.) 근데 여기다가 빽플립을 넣어둔다? 이건 진짜 스카우터로 레이드 한번 안돌아 봤다는거임. 기술이든 유산이든, 빽플립 카운터 쓰면서 실수로 2타 입력 시 뒤로 날라가는 것 때문에 아발란체에 카운터 생기고 이제 빽플립은 카운터로 안쓰고 있는데. 에초에 빽플립이 잘못된 스킬이라는건 스카우터 해봤으면 다들 알고있는 "상식"을 밸패 담당자가 모른다는게 석이 나감. 3) 전략적 탈출의 더미이동, 결국 삭제 근데 왜 자폭? - 아니 빽플립이 ㅄ이라고 그렇게 말했는데 결국 수정된 것이 쉬프트로 더미 이동임 아니 더미 조종해서 뭐하라고, 사용시 쿨타임 감소 인해 딜넣기 바쁜 유산에게 그게 왜 필요한거 AI를 똑똑하게 만들어 놓던가. ???? 물음표만 가득한 패치. 그러고 결국엔 다시 만든 사이드 노드가 자폭임. 만들고 테스트도 안해봤나, 유산이 23초 간격으로 변신을 계속 하는데 23초 사이클로 자폭이 계속 터진다고 해봐. 그동안 뭔가 문제가 없을꺼라고 생각하는건가? 너네가 뭔가 때리면 안되는것을 만들어 놓고, 23초 간격에 자동으로 터지는건 조금만 QA 해봤으면 뭔가 문제가 있겠다 생각이 들지 않았을까?. 뭐 위에 삽질들을 보니 그 정도 생각했다면 이러지 않았겠지 싶긴 함. 2. 유저들의 인식 조리돌림 1) 보석 - 유산은 보석 2개의 효율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함, (현재 싱크 보석의 효율은 70%) 이로 인하여 깔께가 필요한 여타 다른직업은 변신캐릭이 내 직업보다 쌔면 안된다는 인식이 있음 (모 스트리머도 변신캐는 약해야 한다는 발언을 할정도로, 대부분의 인식이 그럼) - 유산 깡통 성능이 낮아서 보석 효율 자체는 그렇게 높지 않음, 10겁 10작 = 다른직업 주력기 9겁 3개 9작 3개 (다른직업이 10겁 10작시 밀림) 2) 로스트아크 유저 문화 - 로스트아크는 와우와 다르게 탱딜힐기믹(매즈)등 서포터를 제외하고 딜러들은 뭔가 역활이 구분되어있지 않음 이로 인하여 다른직업은 자신의 직업보다 무조건 안좋아야 내가 더 나은 직업이 된다는 상대평가에 계속하여 놓여져 있음 - 워로드는 딜이 낮더라도 무카파가 좋아서 기믹을 위해 대려간다거나 이런것 처럼. 와우를 예로 들면, 뭔가 직업마다 필요한 이유가 있어서 탱딜힐매즈 직군끼리 경쟁 하는 경우는 있어도 로아처럼 전체적으로 경쟁하는 경우는 드묾 - 이로 인하여 유산은 보석 2개에 실드 경면으로 인하여, 불합리하거나 약해도 다른직군에서 그다지 관심도 없을 뿐더러 너는 약한게 맞아, 약한게 당연하다는 인식을 많이 받음. 3) 배럭 최적화 변신캐릭 - 변신캐릭은 예전 보석 이점으로 배럭들이 많았음 (요즘은 7멸홍 상점에서 구매가능하고 익스프레스시 다른보석을 퍼줘서 인기가 낮은편) - 그리하여 아무래도 배럭이다보니 관심이 적어서 그냥 대충 편하게 쓸 수 있다면 그걸로 만족 하는 편임 - 편하게 쓸 수 있다면 개선안이나 이런 토론들도 적은 편에 속함 (지금 기술분들이 불타고 있는 에어스트라이크를 4년5개월 동안 썼음) --------------------------------------------------------------------------------------------------------------------------------- 이외에도 뭐 여러가지 있지만. 시간상 여기서 줄임. 지금 유산이 점점 좋아져서 이전과 비교해서 제일 좋은 시기는 맞음 - 딜몰이, 각성기, 근데 이것들은 이전부터 다른직업들은 이미 가지고 있었던 부분이라 이제와서 같아졌다고 봄. 다른직업들은 초각성기 연출때문에 불타지만. 유산은 초각성기 대미지가 기존보다 내려갔는데도 별로 불타지 않음. 이건 위에도 밝혔지만. 배럭들이 대부분을 차지해서 그다지 관심이 없다고 생각하기도함. 결론은 유저들은 배럭들이 많아서 관심이 없고, 개발자는 스카우터에 대해서 그냥 모르고. 타직업 유저들은 그냥 깔개 취급하니. 그래서 추천을 안하는거임. 유산 좋아진거 맞긴함. 근데 추천은 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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