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딜러가 그만큼의 딜이 안 나온다."

로아의 캐릭터 성능을 결정하는데에는 수많은 요인이 있음

무력, 카운터, 파괴같은 기믹과 직결된 요소도 있고
공이속, 피면기, 이동기, 체방과 같은 유틸, 시전시간과 스킬 사거리까지도 캐릭 성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침.

카운터야 어느정도 평준화 되었지만, 나머지는 아직 캐릭별로 강하고 약한 부분이 있음.

저런 딜 외적 요인이 좋은 직업들은 그만큼 딜이 덜 나오긴 하지만 파티 선호도가 굉장히 높음(ex: 워로드)
(간혹 기믹 체방 쾌적함 모두 좋은 직업이 있긴 하지만 그건 그 직업들이 오밸인거라 생각...)

반면, 건슬은 상기 기재사항 중에 장점을 가지는 부분이
이동기, 자유로운 딜각, 사전작업 X 
총 3가지고, 그 외에는 모두 하위권이라 생각함 (특히 기믹에서 가장 중요한 무력)

그런데 그 장점 3가지마저 모두 딜링과 직결된 요소로, 파티에 도움이 되는게 1도 없다는 점이 문제임

즉, 타직업 대비 파티에 도움도 안되고 + 가진 장점이라고는 본인 딜링에 도움되는 요소뿐인데,
멱살캐리할 만큼의 딜이 안 나온다?
= 공대 기피 1순위 라는 결과가 나옴

비록 필자는 본캐로 건슬을 키우고 있지만 트라이 팟을 짤 때는 절대 건슬을 추가로 받지 않음..
다른 직업이 본캐였으면 건슬은 공격대에 1명도 넣고싶지 않았을 거임

잘 죽고 기믹 구린 딜밖에 없는(그런데 그 딜마저도 강하지 않은) 직업을 누가 받아가고 싶겠음 ㅋㅋ...

무작정 수치 딸깍의 딜 상향보다는 클래스의 장점을 명확히 하고
그에 따른 방향으로 리메이크나 패치를 해줬으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