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슬뿐만 아니라 구조개선이 시급한직업들 그냥 방치해놓고 

룰렛돌려서 나온애들 이벤트뽑기하는거마냥 몇달에 하나씩 구조개선해주는데 ㄹㅇ병신같은 운영임


3막이 마침 신캐+구조개선 받은애들이랑 차이가 확연히 나는레이드라 글써봄

로아 레이드자체가 딜을 최대한하고 보스움직임에 따라 무빙해서 자리를 잡든 회피하는 게 기본적인 운영임

난이도 높은 레이드일수록 보스의 전조모션을 최대한 빨리 캐치하고 알맞는 위치선정+스킬을 터는게 기본이고 숙련도가 쌓일수록 맞을 만한 패턴까진 배를 째다가 피면이나 위험한패턴에만 회피하게됨


건슬로 예를 들자면
(주력기를 턴다>> 보스가 패턴을한다>> 스페or 핸드건스왑으로 회피한다) 라는 과정이 무한반복이되는건데 이 과정자체가 구식이라는거임

신캐나 잔재 전탄같은 리메이크급 스킬받은애들은 
(주력기를 턴다+회피를한다)의 과정이 하나에 같이묶여있음

건슬로치면 레오불<<dps는 좀 낮지만 보스의 패턴과 패턴사이 즉 다음 패턴 직전에 부담없이 쓸수있는 스킬이 레오불임
왜냐? 다음패턴이 뭐가나오든 기본적으로 무빙을 하고있고 스왑의 과정없이 빠르게 대처가 가능함
 
개선직업/신규직업은 이 레오불을 주력기로 계속쓰면서 레이드를 하고있는거임 주력기와 회피가같이묶여있으니
스페자체를 비교적 대충써도 투따나 치명적인 실수로 이어질확률이 매우적음 



건슬로 신규레이드갈때마다 느낄거임 스페를 쓰레기같이 쓰는 순간 회피의 문제보단 아니라 당장 다음 사이클 돌리는거자체가 부담이됨 스페가 없는데 보스 전조모션 체크안하고 라이플스킬이나 절멸샷연등돌리는 과정자체가 단순히 배쨰거나 자살하는 행위에 가까움 

이럴때 부담없이 끊을각오한 레오불이나 마탄 피면대재앙등으로 운영하는건데 그냥 멀리서보면 쓸데없는똥꼬쇼고 이조차도 어느정도 레이드숙련도와 아다리가 맞아야됨 건슬은 쿨초같은걸로 스킬6~7초만에 가져오는직업이아니기때문에ㅋㅋㅋ
그냥 사이드조차 정직하게 20초 30초 기다려야됨 

심지어 고점도 븅신인직업이 사이클까지 말아먹고 스페올떄까지 주력기 4~5초동안 봉인시켜놓는다?? 이게 말그대로 투사딱산책건슬임 

지금 구조자체에 대해서만 간단히 이야기했는데 고점얘기까지 말해뭐하겟음  로아에 정만 더 떨어지지 

세줄요약
1 로아에선 회피수단이라는게 단순히 회피를넘어 주력기 누킹능력과 밀접한관련이 있다
2 신규 개선직업들은 주력기+회피의 과정이 묶여있어 운영에 불합리함이 느껴진다 
3 불합리함을 감수하더라도 구조적인부분뿐만아니라 고점은 말해서뭐함 ㅋㅋ신규직업이나 개선스킬들 들어오는거보면 얘네도 뭐가 밸류가높고 핵심인지알고있음 그냥 방치당하는거임 직변권이나 쳐내라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