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에 앞서 푸념 징징글이기 때문에 바쁘거나 불편하면 그냥 안보시길 바랍니다.
영양가 없는 글이에여

원래 출시때부터 난무했어서 지금은 완전히 난무로 고정했음.
복귀한지 얼마 안됐고 앜패일격은 잘 모르니 틀린 개념 있으면 지적 ok

원래 원정대에 있었던 주력 5캐릭 스커 데헌 기공 알카 억모닉 중에
지금 스커 얘만 제일 병신임 다른 애들은 솔플해도 존나 날라다님

어느순간 현타오고 투자 안해서 1640따리이고 아게오로스만 도는데
백치려고 스페에 뇌명각까지 써도 스킬 2개 맞추면 많이 맞춘거임
(심지어 데헌 숙제하고 스커 들어가서 숙제하면 진짜 개좆같음)

이 캐릭은 앜패때 타대로 전환되거나
기동성을 보완하는 어떤 개선이 필요했음.

솔직히 딜? 백어택 다 맞추면 괜찮다고 봄.
체방? 애니츠라 부족한거 없음.
좆같은 아크패시브?
진짜 진짜 솔직히 말하면 비슷한 똥내나는 앜패 들고 있는 애들 많다고 생각함.

나는 스커의 문제점은 뭘로 봤냐면
캐릭 스킬 구조에 맞지 않는 병신같은 특성투자 강제와 기동성 부재에 있다고 봄

일격, 난무 둘다 극특 혹은 고특화(치특반반)
메인딜링 스킬 구성
방천 : 기모으고 팍 때림
뇌호 : 차-징하고 발차기로 몸을 직접 발사
호왕 : 2걸음 정도 느리게 전진한 후 빠박
폭쇄 : 하루종일 점프 후 내리꽂고 3번 터짐
풍신 : 굳이 표현하지 않아도 아크라시아인 전체가 다 병신인거 알고 있음

개인적으로 위 스킬의 공통적인 문제점은 '시전 속도'라고 생각함
이 똥멍청이 무도가 캐릭은 발차기를 하느라 발목이 돌아갔는지
빠릿빠릿한 움직임을 할 수가 없는데 주력스킬에 시전속도 또한
다 합치면 보스 패턴이 3~4개는 지나갈거 같은 심각한 딜레이를 가졌음.

근데 이걸 전부 '백어택'으로 맞춰야 정상적인 딜링이 가능함.
(난무 3티에 서브노드인 '후방기습' 이거 보고 피가 거꾸로 솟을뻔함
이렇게 악의적인 선택지를 주는게 말이 되나?)
근데 특화와 치명이 메인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이동속도가 빠른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이동기를 많이 챙겨갈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여타 이동기가 별로 없는 누킹형 딜러들처럼 폭딜이 나오지도 않음.

결론적으로 스트라이커라는 이름대로 공격 스킬에 모든 것이 걸려있지만
그 공격성능을 낼 수 있는 준비가 하나도 안된 바보 캐릭터다 생각했음.

옛날 데헌이 카멘 헤드에서 스킬 시전하고
카멘이 짤패써서 움직이면 백어택이 박히는 짤 아는 사람 있으심?
그런 부조리함에서 겨우겨우 살아가는 똥노하우를 스커도 만들어가고 있는거 같음.
잔재주라면 잔재주고 숙련도 차이라면 숙련도 차이지만
디테일까지 다 챙겼으면 좀 성능이라도 나와야지
솔플 기준으로 클리어 타임도 제일 느림.

본문에서 계속 불만과 푸념만 씨부렁거리고 끝내면
그래서 니가 뭔데 병신아 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바라는 스커의 개선방향을 말해보고 싶음

난무 : 지금은 치특반반이 베스트이긴한데 난 이게 썩 맘에 들지 않음.
난무라는 이름에 맞게 그리고 앜패에서 잡은 컨셉처럼 일반스킬/오의스킬을
방향성에 상관 없이 난사하면서 상호 스킬 간에 강화 버프로
부족한 딜을 커버 하는 빠릿한 격투가 컨셉이었으면 좋겠음.
지금은 그냥 일격필살을 나눠서 때리는 느낌임
강하고 불편하게 데미지 분할해서 치기 << 이게 도대체 뭐야

일격 : 딜 감소하는건 삭제해야함. 그러나 앜패 컨셉자체는 괜찮다고 생각함.
공격을 맞추기 힘들게 하는 여러 요소를 고려하지 않고 딜감을 넣어버린 것을 삭제하고
위와 동일한 문제를 고려해서 유틸 측면을 보완해주어야 한다고 본다는 것.
이 두가지 문제만 해결해줘도 나는 일격스커가 딜몰이에서 1황 딜러가 될 수 있을거라고 봄.

위에 개선 사항 다 반영되어 있는 다른 직업들도 많기 때문에
절대 욕심이 아니라고 생각함.
제발 스커 개선 좀 해줘!!!!

3줄요약
1. 슼 데 알 기 억 으로 싱글플레이 주력으로 하는 유저인데  슼이 너무 구려서 현타와서 글씀.
2. 스커는 이름대로 공격에 모든 것이 걸려있지만 성능을 낼 수 있는 조건이 결여된 바보 캐릭터라 판단.
3. 개선 필수 진짜 너무 구림.  다른캐릭은 폿 없는 솔플로도 충분히 제 성능이 잘 나오는데 얘만 너무 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