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 자체는 변화하는게 맞다고 생각함.
16버블, 노경면, 구린 기동성, 긴 선후딜 등 불쾌한 부분이 너무 많음.
딜적으로 바뀌는게 없더라도 불쾌한 부분을 개선해줘서 쾌적하고 재밌는 플레이만 가능해도 만족할 수 있음.
리스크에 대비해 리턴도 적고 불쾌함에 대비해 타직업에 낭만도 밀림.
물론 딜이 전부고 밑줄 먹는 것도 큰 재미 중 하나인데 적어도 나는 이런 생각이나 회로들이 떠오를 정도로 지금 스커가 불만이 계속 쌓이는 구조라고 생각함.

직업이 딜이든 기믹이든 뭐든 내세울게 하나라도 있어야 하는데 치적시너지 말곤 내세울게 없음.
만약 스커가 이 상태에서 받피증 시너지 였다면 인식이 지하를 넘어 멘틀, 외내핵 뚫고 우루과이까지 여행 다녀왔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