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초에 청염각을 쓰지 않고 뇌호격을 쓰는 등 최적화가 덜 되어있습니다.. dps보단 어떤 느낌인지만 봐주세요)

기존의 오의난무가 고치명 뭉가를 쓰는 이유가 결국 좋지 않은 특성 효율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캐릭터 깡통 자체가 특화로 인한 딜증이 낮은 편이고, 세우라제를 쓰는 난무 특성상 신속과도 잘 맞지 않았으니까요.
그래서 그나마 특성 효율을 온전히 받을 수 있는 치명에 투자하여 뭉가를 쓰는걸로 알고 있는데
최근에 속성 변환 카드 세트가 새로 나왔고, 이에 레이드 보스도 속성 약점을 달고 오는 추세에서 점점 난무가 세우라제를 쓰지 못하게 되고 있죠.
그래서 화 속성이 달려있는 전진 패도격 대신 청염각을 활용한 청염 난무 빌드가 활발하게 연구 되고 있는데, 저는 여기에 더해 세우라제를 쓰지 않는다면 다시 고신속(입타) 빌드를 써도 되지 않을까 해서 연구해본 빌드입니다.

[특성]
특성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돌대 풀효율을 받을 수 있는 신속 수치입니다.
폿 9% + 만찬 5% + 에아달린 3% 기준, 공이속 140%를 채우기 위한 최소 신속 수치는 1339이고요, 이는 기본 77에 펫 160, 진화 20p(1000), 신속 102 이상이 달린 팔찌로 맞출 수 있습니다.
치명은 아드 유각, 팔찌 특옵, 반지 등 본인 상황 따라 85%~95% 언저리로 맞춰주시고 나머지는 특화에 투자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크패시브]
진화 - 치10 특10 신20(본인 치적 상황에 따라 치명과 특화 수치를 조절), 한계 돌파3, 일격2, 입식 타격가2
깨달음 - 오의난무1, 답보3, 오의 집중3, 난무 강화3, 후방 기습/체술 강화 중 본인 상황에 따라 선택
도약 - 풀려난 힘5, 잠재력 해방5, 고속충전3

[각인]
원한 질증 돌대 기습 아드

[카드]
세구빛/뇌구빛/토구빛/화구빛/수구빛

[스킬]
붕천퇴 - 3레벨 전설 속행룬
섬열란아 - 14레벨 331 영웅 비전 (겁화)
방천격 - 14레벨 131 영웅 질풍 (겁화, 작열)
격호각 - 14레벨 132 전설 중독/전설 정화 (겁화)
번개의 속삭임 - 10레벨 321 전설 단죄 (작열)
오의 : 뇌호격 - 14레벨 211 전설 질풍 (겁화, 작열)
오의 : 호왕출현 - 14레벨 121 전설 심판 (겁화, 작열)
오의 : 폭쇄진 - 14레벨 232 전설 질풍 (겁화, 작열)

[스킬 싸이클]
붕천-번속-뇌호 -> 방천-호왕 -> 격호-폭쇄 -> 섬열(-청염각) 반복
단죄를 번속에, 심판을 호왕에 배치하고 번속은 전이되는 번개, 호왕은 호승격 트포를 채용했습니다. 단심은 3싸이클에 1번 꼴로 도는데 폭쇄 쿨밀림을 최소화 하기 위해 신경 써줘야 하고요, 청염각은 쿨 돌 때마다 써도 되는데 오의스킬이 밀리게 된다면 다음 싸이클이 많이 밀리기 때문에 잘 생각해서 써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뇌호폭이 모두 쿨타임일 때 섬열난아 후 청염각을 사용하는데, 폭쇄진 쿨타임이 많이 밀린 상황에서는 폭쇄 쿨이 오기 직전에 사용하거나, 호왕출현 직전 단죄를 기다리며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일반 스킬의 데미지가 강합니다. 한 싸이클에서 방천 + 격호 + 섬열 딜이 뇌호격과 맞먹기 때문에 체술 강화 사이드 노드를 찍는다면 오의 스킬 사용 후 붕천퇴를 함부로 사용하여 일반 스킬 딜증을 버리는 일이 없게 하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격호각에 작열을 넣지 않기 때문에 작열이 들어간 폭쇄진과 쿨타임이 비슷합니다. 그렇기에 번속-뇌호, 방천-호왕, 격호-폭쇄를 하나로 묶는 것이 좋습니다.


깨달음 노드가 나오고부터 매번 고신속으로 일반 스킬 딜비중을 높이는 빌드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빌드는 dps상으로 생각보다 딜이 많이 괜찮습니다.
2싸이클까지는 dps가 일격 이상으로 나오고 3번째 싸이클부터 폭쇄진 쿨타임이 밀리면서 dps가 떨어지기 시작하는데, 기존 고치명 뭉가 난무와 크게 차이 나지 않고 오히려 세우라제를 쓰지 않기에 저점이 기존보다 괜찮은 것 같습니다(딜몰이도 굿).
3년간 일격 외길을 걸어왔고, 난무 빌드에 이해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많은 반박과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