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보내는 문의 내용임 복붙 해서 동참 해주세요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개선 받아냅시다.


전재학 디렉터가 2월26일로 밸패 날짜를 확정했죠. 지금 욕이 목구멍 까지 차올라서 욕을 한바가지 하고 싶지만 이번만큼은 꾹 참고 정중하게 건의 합니다. 꼭 밸러스팀이나 개발자 분들에게 전달해주십시오.

1. 아크패시브 깨달음 4노드 구슬의축복 전면 개편

16버블이라 해놓고 실상은 20버블입니다. 알고 계신지요? 16버블을 모으기 위해 4버블 오의스킬 4번을 사용하고 청염각을 사용하기 위해 또 4버블을 추가로 모아야합니다. 그래서 총20버블이 필요한 실정이죠.

이때문에 스트라이커의 딜싸이클이 매우매우 늘어집니다. 수련장에서 아무런 제약없이 해도 18~20초 입니다. 2초차이는 속행룬 발동에 따라 달라지는 것입니다.

이로인해 서포터의 버프를 초반에 제대로 받을수 없습니다. 대다수의 서포터분들은 레이드 전투 시작 전 각성물약을 먹고 아덴을 채운뒤, 전투시작과 함께 천상, 용맹, 아리아 버프를 사용합니다(바드를 예시로 듬).

이로써 다른 클래스들은 초반에 극딜을 하여 전투에 기여 하는데 스트라이커는 저 버프들을 온전히 받지 못하고 딜량감소 패널티 있는 오의스킬을 사용해야하는 참담한 상항입니다.

그리고 일격필살 스트라이커의 딜 지분 50프로 이상을 담당하는 청염각을 원하는 타이밍에 쓸수가 없습니다. 20버블을 다 모으고 청염각을 쓰려고 하는데 기믹이 시작 되어버리거나 하면 스트라이커의 딜량은 나락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이것이 현재 스트라이커 유저들의 불쾌함과 불편함의 주 원인입니다.

이에 구슬의 축복 노드를 아래와 같이 개선 바랍니다.

아덴 게이지 추가, 16버블 달성시 아덴기 z키 활성화, 활성화시에는 피격이상 면역, 4버블 충전, 다음 초각성스킬 사용시 딜 증가.

여기서 반드시 초각성 스킬이어야 합니다.
이유는 아덴을
활성화 하고 각존 패턴과 기믹 때문에 정신이 없어 기존 오의스킬을 사용해버리는 실수가 자주 있을수 있기에 반드시 초각성스킬(청염각) 강화가 돼어야합니다. 다른 오의스킬을 사용하면 아덴게이지는 사라지지 않고 유지 돼어야합니다. 오직 초각성스킬을 사용해야 아덴이 해제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각성물약 사용시 아덴게이지 충전


2. 아크패시브 도약 청염각 효율적인 타격 노드에 상시백어택 추가

블레이드, 인파이터처럼 상시백어택 효과 추가해주십시오
이동기도 부족하고 발이 느린 스트라이커인데 거기다 차징스킬을 백에다 박기에는 너무 불편하고 불쾌합니다. 다른 직업과의 형평성 문제에서라도 꼭 청염각에 상시백어택을 추가 해주십시오.

3. 오의난무 개편 및 세우라제 카드세트 삭제 폭은 개편

2년동안 세우라제 카드 삭제 개편을 외쳤는데 언제까지 방치하실 건가요?? 전 클래스중 유일하게 스트라이커만 쓰고 있습니다.
세우라제 카드를 삭제하고 오의난무 또한 아덴기 추가, z스킬로 폭주모드 해방하여 일정시간 속성피해량증가나 오의스킬 딜 증가, 쿨타임 감소 같은 것으로 개편을 원합니다.
또한 신속기반으로 하여 빠르게 오의스킬을 난사하는 그런 방향의 플레이가 되어야합니다. 그래야 ‘오의난무’ 이니깐요.

4. 피격이상 면역, 경직면역 추가

현재 스트라이커는 피격이상 면역이라고는 청염각 뿐입니다. 호왕출현 1트포에 ‘점프시 피면’은 있으나 마나 입니다. 위 1번 개선요구 사항에 아덴기 활성화시 피면과 호왕출현 피면을 제대로 개선해주십시오.

그리고 격호각 내려차기와 집중타격 트포가 왜 아덴수급량이 다른건지 이해가 돼지 않습니다. 이는 4년째 방치하고 있는데, 집중타격 아덴 수급량을 내려차기와 같게 개선해주고 내려차기에 경직면역을 추가해주십시오.

5. 장기간 방치된 버블수급 버그 수정

이건 유저가 요구해야할 문제가 아닙니다. 거의 1년째 버그 수정을 해달라 외치고 있는데 알려진문제에서 조차 언급이 안되고 있습니다. 스트라이커 뿐만 아니라 배틀마스터에서도 비슷한 버그가 있다고 합니다.

제 경험상 붕천퇴와 방천격 스킬에서 버그가 상당이 자주 발생합니다. 빠르게 확인후 수정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