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2-18 11:58
조회: 1,744
추천: 18
난무도 사람살아요 난무 개선안 (스마게 밸패팀은 정독해라)어제 이다님 방송으로 일격의 똥맛은 많은 유저들에게 공개됐지만 (보면서 이다님 어이없어 하는 반응이 넘 재밌더라고요. 우리에겐 익숙한 똥맛인데...) 도망친 난무에도 낙원은 없고, 현재는 일격이 조금 더 집중 조명 받는 것 같기도 하고, 밸패 시즌이기에 좀 끄적여 봅니다. 스커 하시는 분들이야 다 아시겠지만, 일격 못지않게 이놈도 구조개선이 시급하니깐요. - 북미 미터기 및 최근 30추 DPS 피셜 저점과 고점 모두 낮음 - 깨달음, 도약 모두 딜증 수치 조정 필요함 2. 세우라제 - 고점 높이려고 쓰는 카드지만, 써도 고점이 낮음, 저점은 더 처박힘 - 세우마르의 백어택 강제는 사멸 삭제, 백어택 보너스화의 방향성과 맞지 않음, 라제 운빨 발동은 애초에 말도 안됨 - 속성 취약 레이드 계속 내는 상태라면 이제 난무도 세우라제를 못쓰게 해주는 것이 맞다고 봄 - 카드 수급 문제로 인해 뉴비 절단기임 - 이미 일격스커로 탈세우라제 방법을 알고있는 만큼 난무스커도 속성 공격 삭제 및 딜 조정으로 자연스레 벗어나게 해줘야 됨 3. 풍신초래 - 안그래도 낮은 허수 DPS인데, 실전 DPS를 더 나락으로 보내는 가장 큰 원인 - 백어택 홀딩기 + 랜덤 딜증 트포가 말이 안됨 - 허수 기준 딜비중은 폭쇄진과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 뺄 수도 없음 - 랜덤 딜증 빼고, 온전한 딜증 트포로 바꿔주고, 홀딩 시 기본 속도도 과회전 속도가 되도록 개선 필요, 홀딩 시간 단축도 필요함 아님 피면용으로 쓰게 피면이라도 주든가 - 풍신초래 자체를 개선해야하지만, 개선할 생각이 없다면 딜비중을 줄이고 뇌호폭 딜비중을 늘리는 방식으로라도 개선이 필요함 4. 반쪽짜리 특화 효율과 이상한 컨셉(방향성) - 오의를 난무하는 각인인데, 주력기가 오의스킬 + 일반스킬 나눠진 것부터가 이해가 안됨, 하지만 깨달음이나 도약을 보면 이걸 컨셉으로 밀고 있는 것 같음 - 하지만 특화 효율은 오의스킬만 받는 상태임, 심지어 특화 효율도 구림 - 기존대로 특치를 밀어줄 거라면 주력기를 모두 오의화하거나(e.g. 나선경 롤백 5오의화, 전진패도격 오의화), 일반 스킬을 주력기로 쓰는걸 고수할거라면 수라 브레이커 같은 메커니즘 도입 및 쓸만한 일반 스킬을 만들어서 치신으로 밀어주든지 등의 명확한 컨셉과 방향성을 가지고 구조 개선이 필요함 - 많은 기존 난무 유저들은 나선경을 쓰던 5오의 시절을 그리워하고 있음 5. 저열한 이동기 성능 - 난무는 운룡각 작열 자리가 없음, 안 그래도 백 강제 직업이라 포지셔닝이 중요한데 운룡각 쿨이 너무 길어도 김 - 그렇다고 신속 주는게 주류 세팅도 아님 - 차라리 메인노드 스페 시 댐감 같은 이상한 옵션 말고 스페쿨 감소 같은 방식으로 이동기를 보완해줄 필요가 있음 - 운룡각 쿨타임도 조정이 필요함 6. 온전한 피면기의 부재 - 호왕출현 반쪽 피면 뭐 말 안해도 어이가 없는 부분 - 호왕이든, 풍신이든, 운룡각이든 제대로 된 피면기가 필요함 (이건 일격도 마찬가지) 7. 폭쇄진 - 집타 사용 시 범위가 너무 좁음, 드렉탈라스 뒤집어져있을 때 폭쇄진 쓰면 일어나면서 안 맞는 경험 한번씩 다 있으실꺼임, 왜이렇게 타격 범위를 좁게 해놓는지 이해 불가임 - 예전부터 말 나온 부분이지만 왜 굳이 뇌호왕보다 쿨 길게 해놓은 건지 이 역시도 이해 불가, 쿨정렬 가능하게 뇌호폭 쿨은 동일하게 맞춰줘야 된다고 생각함 8. 몇몇 깨달음 노드의 수정 - 후방기습: 백어택 시가 아니라 백어택 스킬 사용 시로 변경 필요함 - 체술강화: 그냥 삭제하고 새로 만들어줘, 오의난무인데 체술(일반스킬)을 왜 강화 해야하는건지 모르겠음, 일격이나 4티 사이드 노드 잘받은 직업처럼 무언가 좀 획기적인 노드로 탈바꿈 되면 좋겠음, 이대로면 후방기습이나 몰아주지 지금은 찍을 이유가 없음, 포인트 추가돼도 차라리 일격 쪽 치명적인 오의 찍는게 나을 정도임 9. 기타 일격과 공통된 부분 - 붕천퇴: 자버프 시간이 너무 짧음, 6초 이상으로 조절 필요, 경직 면역 부여 필요 (카멘 더퍼 4-1 87줄의 악몽) - 번속: 경직 면역 부여 필요, 번축과 잔상 트포 조율해서 자버프 파티버프 모두 활용 가능하게 변경 - 운룡각: 위에서 언급한대로 쿨 타임 조절 필요 개선 해줘라 우리도 똥맛 그만 보고 싶다! 일격이든 난무든 다 날아오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