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sVhb4Wq2mB4
즐로아 2385점 기준 DPS 2.62억 (풍신 속행) / 평균적으론 2.5억 후반대 정도 나오는 것 같아요. (상세스펙은 영상 설명란에 있습니다.)

이번주 3막 결과입니다. 중간에 3관에서 파티 깨져서 1, 2관은 워블스, 3관은 워창스로 구성해갔습니다. (1싸1청)
즐로아 점수는 공대원 전부 비슷한 점수대입니다.


[패치 후기] 
버그 고쳐달라고 하르둠 영상 돌려보면서 움짤 작업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패치가 들어왔네요. (고쳐진건가요? 진짜모름)

구조 개선으로 DPS가 많이 올라왔습니다. 후속 패치로 딜너프가 들어오지않는 이상 리턴 자체로만 봤을 때 아쉬운 점들을 덮는 리턴이라고 생각해요. 리턴 자체는 좋아졌으나, 급조하게 만든 부분들이 있어 외적인 완성도 면에선 아쉽습니다. (초심배마에서 가져온 Z 인터페이스, 에스더 스킬 사용 모션인 풍신초래, 16버블 사운드는 호불호가 있다보니 패스)

극특 강제임에도 전 직업 최하위급 특화 효율, 자벞 공이속 4초의 붕천퇴, 피면기의 부재, 운룡각을 제외한 5개의 버블 수급 스킬들의 풍요 강제, 그에 따른 월섬각, 방천격 선후딜은 실전에서 여전히 아쉬운 점으로 남습니다.

이번에 들어온 패치는 스커에게 정말 큰 패치를 받은 건 사실이지만, 구조 개선을 시원하게 받았냐? 라고 하면 만족스럽진 않습니다. 많은 문제점 중 반만 개선해주고 올라온 리턴이다 보니.. 이후에 단순 강하다는 이유로 딸깍 딜너프만 당해버리면, 다시 스커의 고질적인 문제들은 수면 위로 자연스레 올라오게됩니다. 지금은 리턴이 많이 올라와서 불쾌한 부분들을 덮고 있는 임시방편 상태에 있다고 생각해요.

기존의 많았던 불쾌한 부분들이 개선패치가 들어오고 리턴이 높아지면서, 기존에 느꼈던 불쾌감이 감수할 수 있는 정도가 됐거나 중화된 분들도 있을겁니다. (스트라이커 상위 유저분들은 보통 오래키우신 분들이 많다보니..) 재작년 23년 10월쯤 552 스커 저격 너프 이후로 암흑기가 너무 길기도 했고, 지금은 리턴이 높아진게 사실이다보니.. 지금 좋아하는건 충분히 나올 수 있는 반응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직업 자체가 이후에도 건강하게, 오래갈 수 있는 직업이 되려면, 나머지의 문제점도 같이 다뤘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2주만에 밸패한다고 했으니, 완성도를 기대하는건 욕심일까요ㅋㅋ (2막 밸패 유기하며)

뭐 일단 당분간은 우울증 없이 호흡기 단 것에 감사하며 플레이 해야겠읍니다.



밸패 한줄평 : 반만 해소된 불쾌함, 조금 더 등을 긁어주길 바라는건 욕심인건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