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트리와 세우뭉가는 허수 2분 기준 딜차이가 거의 없거나 원돌질기아 채용시 해당 트리가 살짝 높습니다.(실전에서도 극신으로 인한 빠른 쿨감 및 포지셔닝의 이점 때문에 스킬 누수에 따른 부담이 적다는 걸 확인. 아마도 세우는 패도격 쿨이 라제쿨에 고정되기 때문에 긴 반면, 해당 빌드는 단심 및 속행 터지는 대로(최적화 없이 대략 21~5초) 박는 탓도 있어 보임. 하지만 반대로 누적 무력으로 인해 어글이 잘 잡히는 게 딜 나락에 한몫함. 빽포지셔닝이 쉽지만 또 어글도 잘 잡혀서 좀 애매한 상황. Dp는 일격보다 많이 후달리므로 걍 맘편히 즐기면 될듯)
문자 그대로 난무의 느낌이 강하게 다가오는 트리, 스킬 난사에 피곤함을 느끼시는 분이라면 꺼려질 수 있지만 세우 없이 세우뭉가에 비비는 게 가능한 빌드라는 점, 그리고 스킬들이 연계기로 굴려진다는 점, 모든 스킬이 9~10초 쿨 사이로 정렬되기 때문에 사이클 회복도 손쉽다는 점에서 충분히 매력있고 재밌는 거 같습니다.

4티 메인 1, 3티 4티 서브 노드 각 5렙

달인, 아드(돌대 원한 기습 예둔 or 질증)

특성합
치5 특5 (팔찌에 치적 유무에 따라 특화를 낮추고 치명에 주고 치적 95퍼정도) 신30 (펫까지 해서 1720 이상), 한돌3 (패도 쿨을 더 땡기고 싶다면 최적화 1)


- 운룡 전설 속행, 나선 전질풍, 번속 단죄, 풍신과 폭쇄 중 번속과 짝을 이룰 스킬에 심판, 나머지 스킬에 속행이나 출혈 중독 태산 등 취향, 호왕 영웅 속행, 방천 전질풍, 뇌호는 영질풍-극신이어서 시전 속도에 차이가 없다고 느껴지시면 취향껏
// 단, 예둔이 아니라 질증을 채용한다면 뇌호에 영웅 질풍이 유의미할 수 있음
@@ 또한 질증 채용시 공속이 빠져서 이를 메꾸기 위해 스킬 운용이 일부 제한됩니다. 번속 다음에 풍신과 폭쇄 중 아무거나 해도 됐지만 폭쇄 고정(광풍 이속 22.5, 영웅 질풍), 그에 따라 호왕 연계도 풍신 고정)

스킬 짝
(번 + 폭 or 풍), (폭 or 풍 + 호), (방 + 뇌)
폭쇄와 풍신은 쿨이 거의 동일하므로 선택 사항임. 이하 'ㅍ'로 약칭

기본적 연계기
(나 번 ㅍ ㅍ 호)  (나 번 ㅍ 방 뇌)
(나 방 뇌)  (나 ㅍ 호)
(나 패 ㅍ 호)  (나 패 뇌 방)

보석 6겁 5작 (8렙 기준- 운 나 호 폭 방)

극신 음돌의 딜사이클 핵심은 운룡과 나선
(운룡은 사용시 무조건 3타를 다 쓴다 생각- 구슬 수급과 속행 쿨감 때문, 예컨대 종종 구슬이 두 개가 남은 상태에 나폭호를 굴려야 할 경우가 오는데 여기서 가능한 선택지는 '나-운3-폭 호'거나 '나-폭-운3-호'. 또한 마지막 오의 스킬 시전 후 구슬이 0.5만 차 있고 운룡 및 나폭호 쿨이 돌아와서 굴려야 할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감사하게도 패도격도 돌아오는 패턴이므로 다음과 같이 조작.
운1 나 운23 폭 패 호.  
이처럼 운3을 다 쓰되 센스를 발휘하는 게 해당 빌드 운용 숙련도라고 생각됨)

조우 사이클
- 운3 나 번 풍 패 폭 호 /나선이 끝나며 바축범위 여유 안에 돌아옴/
나선이 돌아온다 해서 나선을 바로 쓰면 구슬 개수로 인해 사이클이 살짝 꼬이게 됨. 나선 바축의 지속시간이 나선쿨보다 긴 것을 이용하여 꼭 폭쇄 호왕까지 털어준 후에 나 방 뇌  /운3부터 시작되는 첫 사이클이 돌아옴/
돌아오는 것을 보고 운3 나 번 풍 순으로 굴리다 보면 자연스럽게 폭쇄 호왕 쿨이 정렬되거나 근처에 있게 되고 반대편에 방천 뇌호가 같은 방식으로 정렬됨.
패도(집타, 쿨감 5 or 취향껏 4 주시고 2포짜리 선딜감소 2)는 중간에 한두번 다른 커플들과 엮이게 되지만 하다보면 첫 조우 사이클과 같은 패턴의 순서로 돌아오게 됨. (패도는 쿨이 돌때마다 써주는 것을 기본으로 하되 체술강화를 염두에 두고서 '나 패 번 풍 폭 호' 혹은 '방 뇌 패' 혹은 '폭 패 호')

장점
- 카드셋 자유, 자유로운 포지셔닝에 따른 스킬누수 부담 약화 및 확실한 저점 보장, 몰아치는 맛, 패도 집타 채용해도 빠름. 난무 특성상 아덴 ㅈ버그로부터 자유로움. 일격에 비하면 박살난 dps로 인해 부담 없이 편하게 겜 가능 > 가족사진 뜨면 잘 쳤다고 자부 쌉가능(cf. 이리저리 날뛰는 드렉에서 일격에 비해 강투 뜨는 빈도가 높았는데 백포지셔닝 이점+짧은 시간 순간 폭딜이 가능한 것 때문으로 보임.)

단점
- 보석 개수, 영수증, 허수기준 일격에 비해 한참 떨어지는 dps (다시 쳐보니 2~3천 정도 차이 남), 붕천퇴 미채용으로 인한 카운터 난이도 상승 및 리스크, 또한 나선 시전 속도가 생각보다 빠릿해서 카운터 박자감 익힐 필요. 높은 수준의 누적 무력 때문에 어글이 잘 잡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