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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기를 킵 할 수 없을까 1편
(+ 모든 연구는 1싸 1청 기준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저번 연구에서는 기존 스킬구성에서 사이클을 보면

붕번뇌 - 방격호 - 붕월호 - 격운호 - z 청 - 격번뇌 - 방붕호 - 격월뇌 - 붕운격호 - z 청 의 반복사이클에서
                                           ↑요자리에 붕천 or 격호보다 2.5버블기가 먼저돌면
                                              이동기를 수급에 안써도 되지 않을까? 라는 의문에서 시작했고

그래서 최대한 쿨감을 땡긴 후에

붕번뇌 - 방격호 - 붕월뇌 - 격번호 - z 청 - 붕월뇌 - 격호 ... 로 했는데
                                                                         ↑여기! 방천격에서 굉장한 쿨밀림이 생겨버렸다

사이클이 이 후 회복이 안되는 속도로 늘어졌고 실전성은 나락을 갈 것이 분명. 연구를 포기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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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와중에 눈 들어온 한가지글 '   뇌명 채용 일격 트리' 

어라 원래 일격은 지금 뇌명, 운룔이 취향으로 갈려서 채용되고 있지 않나? 라고 생각하고
글을 누른 순간 새로운 사이클이 적혀있었다.

붕번뇌 - 격방호 - 붕운격뇌 - 붕번호 - z 청

처음엔 뭔가 싶었는데 이거 생각보다 괜찮을지도 싶었다.
사이클은 3사이클이 1사이클인 스킬 사이클이다.

붕번뇌 - 격방호 - 붕운격뇌 - 붕번호 - z 청
격방뇌 - 붕운격호 - 붕번뇌 - 격방호 - z 청
붕운격뇌 - 붕번호 - 격방뇌 - 붕운격호 - z 청

바로 트리시온으로 달렸다.

일단 최초 목표였던 기존 사이클보다 4-6% 정도의 Dps 차이를 보인다면 난 채용하겠다! 를 위해
기존 사이클 Dps 부터 측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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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
치10 특30 한돌3 입타 회심 도약 000542 8겁8작 올전각(유각x) 원아예기슈 즐로아 1498
뇌명각 채용(속행x)
치적 : 스탯 22.7 + 일격 20 + 반지 3.1 + 아드 14 + 번속 20 + 백 10 = 89.8%

기존 빌드는 1사이클에 16-17초 소요 확인
신 빌드가 3사이클후 초기화 되므로 먼저 6사이클 딜을 확인했음.

기존 6 사이클 Dps
1. 1:42 1.36억 크리율 81
2. 1:42 1.47억 크리율 86
3. 1:42 1.35억 크리율 85
4. 1:43 1.45억 크리율 85
5. 1:41 1.44억 크리율 87

+외전 추가 격월호 스타트 (이 부분은 넘기셔도 됩니다.)
1. 1:45 1.48억 크리율 89
2. 1:45 1.36억 크리율 84
3. 1:45 1.44억 크리율 85
-> 확실히 초반 격호스타트라 붕천 공속을 못받고 시작해서
    첫사이클이 조금 느림

기존 6사이클 예감1 한돌2 Dps (치적 93.8)
1. 1:41 1.45억 크리율 89
2. 1:42 1.43억 크리율 90
3. 1:42 1.49억 크리율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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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빌드
1사이클 소요시간 17-18초(속행 채용)

신빌드 6사이클 Dps
1. 1:51 1.28억 크리율 88
2: 1:53 1.33억 크리율 87
3: 1:51 1.40억 크리율 90
4. 1:55 1.34억 크리율 86
5. 1:53 1.39억 크리율 89

신빌드 6사이클 예감1 한돌2
1. 1:52 1.31억 크리율 93
2. 1:50 1.30억 크리율 89
3. 1:53 1.26억 크리율 91
4. 1:55 1.33억 크리율 93
5. 1:52 1.30억 크리율 91

신빌드 6사이클 예감2 한돌1(이 부분은 넘기셔도 됩니다.)
1. 1:52 1.32억 크리율 93
2. 1.55 1.22억 크리율 95
3. 1:54 1.28억 크리율 96     => 저점이 많이 올라와 편차가 적어지지만 총 딜량이 생각보다 많이 떨어짐
4. 1:55 1.29억 크리율 95           기존빌드대비 약 10프로에서 그 이상으로 낮은 수준
5. 1.54 1.31억 크리율 96        
                                              

한돌3의 경우 10-20번 시행중에 크리 개억까당한것을 제외 올크리, 노크리1번 정도 나온 5개이다.
치적 89정도면 높지 않나라고 생각했는데 내 생각은 정말 안이하고 멍청했다 100이 아니면
치적은 항상 높은것이 아니다 라고 생각을 고쳐먹을 정도로 Dps가 날뛰었다 개같은것
확실히 조금 더 짧은 1사이클 시전 시간이라 비슷한 데미지를 넣었음에도 Dps상으로는
고점 기준으로 (최소 청염각 올크리) 약 6-7% 차이였다.

편차를 줄이기 위해 시행한 예감1 한돌2를 비교하면 평균 기준으로
8-10%까지 벌어진다

하지만!!! 사이클 기준의 Dps는 아주아주아주 부정확한 데이터이다 ㅎㅎ
Dps는 데미지/시간 으로 데미지나 시간중 하나를 고정값으로 놓고 비교해야 의미가 있는것이다!
(당연한 얘기를 당연히 해봄)
6사이클 총데미지가 같다고 가정했을 때(실제로 같음) 소요시간을 보면

기존빌드 vs 신빌드
평균 1:42 vs 평균 1:54  ---> 약 8-9초 차이
이 차이는 꽤나 심각한 차이이다.
사이클 고점기준 6-7% 차이였던 것이 2분기준으로 약 10% 차이까지 벌어질 수 있는 시간이다.
왜? why? 1:42초는 2분 기준 사이클을 하나 더 욱여 넣을 수 있는 시간이지만
             1:54초는 떄려죽어도 안되니까. 청염각 1대 차이가 어마무시하니까.

이게 실전으로가면 쿨이 오는대로 소화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그 차이가 좀 줄어들 수도 있긴한데
난 지금도 허수상에서 Dps가 10% 이상 차이 난다면 실전에서 차이가 좀 좁혀진다 한들
무의미하다 라고 생각한다.

이동기를 킵 할 수 있어서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맞을 패턴 회피로 투따 방지 및 포지셔닝(보스 따라가기, 백어택 적중률 상승)
이것이 10프로를 어디까지 커버해줄 수 있을까.

그래서 일단 사이클 시간을 줄이기로 생각했다. 다음 편에 계속. (바로 올릴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