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커 앜그의 문제점이면서 여러 직업 앜그의 문제점은 성의가 없음

이게 몇몇 직업들도 강제되는 앜그들은 잇음 111을 무조건 써야 한다 같은것들

하지만 이게 또 보면 몇몇개들은 섞어서 쓸수 잇는 여지가 잇는 그런 코어들이 있는 직업들 또한 많음

이런게 없는 직업이 성의가 없다라고 느껴질 수 밖엔 없다고 생각함

거기에 추가적으로 스커의 앜그는 전반적으로 캐릭의 구조 (앜패 , 깡통 등)을 전혀 생각하지 않고 그저 수치적인 부분만 생각한 모습이 가득함 그걸 좀 풀어서  느낀바를 적어 보겟음

호령 : 다른 직업이 앜그를 받은걸 보면 일정스킬 몰아주기 강화 방식 또는 어디서든 빽어택 이런식으로 강화를 많이 함 
하지만 호령은 뇌호격 몰아주기 강화 방식도 아니고 그렇다고 무난하게 전체딜 증가 방식도 아닌 에매 모호한 모습을 보임
앜패에 스킬쿨감이 있는 일격 특성상 상시 빽어택을 주기 어렵다고 생각이 들수도 잇으나 싸이클당 한번 강화라면 충분히 줄만 하지 않앗나?

갠적으로 바라는 바는 1. 아예 뇌호격 몰아주기식으로 바꾼다 2. 어디서든 백어택을 추가해 주거나

광폭 : 광폭조합의 가장큰 문제는 광폭진 자체의 찐빠라고 생각함
스마게의 입장에서 말을 하자면 딜 자체는 문제가 없어 보임 
처음에 봣을떈 보편적인 오의 딜증도 없엇기에 이게 뭔 그지 같은 코어이지? 란 생각을 햇으나
막상 굴리면서 느낀건 광폭진이 딜지분을 많이 먹고 싸이클 주기가 땡겨져서 생각 보단 딜이 좀 나옴
스마게 마인드는 딱 보니까 스커 자체의 고질적인 문제점 경직면역없는 스킬 하나라도 줄여주고 조금더 바쁘게 만들어 주겟다 이걸로 보이긴함
근데 시발 광폭진자체가 좋지 못한 스킬인데 이걸 강제하는거 자체가 문제가 많다고 생각함
일격이라는 직업은 경직면역이 없는 몇몇 스킬들로 쉽게 높은 dps를 뽑지 못하게 만든다고 생각하는데
그런점을 해소해 주긴하나 싸이클을 끊임 없이 계속 돌려야하는 백어택 딜러인데
뭔가 틱틱 걸릴수 밖에 없는 광폭진을 쓰라는거 자체가 문제가 좀 잇다고 생각을함

갠적으로 광폭에 바라는 점은
1. 광폭진을 그대로 둘거라면 범위가 많이 좀 많이 넓어 져야함 지금 거는 좀 협소해서 굴릴수가 없음;;
2. 별에 달려잇는 강직함을 쓰더라도 기존에 약포에 비해서 아덴수급은 덜되면서 딜또한 별코어에 걸맞지 않게 딜이 낮음
강직함을 쓸수 있게 쓰자마자 바로 터지게 바꿔주고 그에 따라서 싸이클을 빨리 땡길수 없기 떄문에 전체 딜증을 추가로 달아줘야한다고 생각함
3. 우리는 광폭진이 메인인 코어를 원하는게 아님 오의가 메인인 코어를 바람 광폭진을 아덴 수급기용으로 바꿔주는건 좋으나 그게 메인이 되는건 굉장히 싫음

풍신 : 이건 내가 없는 코어이면서 플레이 스타일 자체가 많이 바뀌는 방식이라서 내 생각이 틀릴 수 도 잇음
난 이 코어 조합을 보고 스마게가 진짜 대충 만들엇구나 라는 생각이 가득 찻음
아니 어덯게 아크패시브에 쿨초기화가 잇는 직업에 쿨초기화 앜그를 줄 생각을하는지 솔직히 이해가 되질 않음
그놈의 딜 감소도 마찬가지 이고

풍신은 그냥 삭제를 시켯으면 좋겟음 이건 뭔생각으로 만든 건지 이해가 안댐

광파섬 : 스커 전체를 통트러서 그나마 가장 정상적인 앜그 같음
오의 스커는 이게 일반스킬이 주가된다 하기엔 오의 스킬이 딜지분이 제일 높음
그러면서 일반스킬의 딜지분을 무시할순 없음 이런 모순이 잇기에 예로부터 특성비가 참 에매모호 햇음
그나마 시즌 넘어오고 뭉가나 음돌이 나온건 호재라고 생각함
넘치는 공이속이나 치적을 뭉가나 음돌로 돌릴수 있으니까

갠적으로 바라는 방향점은
1.공이속을 스택형이 아니라 단일로 바꿔줫으면 좋겟음 추가로 딜증가 5퍼 정도만좀;;
지금 음돌을 사용하는 시점에선 사실상 풍뢰보 보단 뇌호파천이 조금더 좋다보니 코어의 다양성을 위해서 통합 해줫으면 좋겟음 

산군 : 이건 내가 없는 코어이면서 플레이 스타일 자체가 많이 바뀌는 방식이라서 내 생각이 틀릴 수 도 잇음 2
개인적으론 좋은 시도의 코어라고 생각함 딜만 좀 증가 시켜준다고 하면 괜찬을듯?

외공 : 이건 내가 없는 코어이면서 플레이 스타일 자체가 많이 바뀌는 방식이라서 내 생각이 틀릴 수 도 잇음3
난 이거 좀 잘못 만들엇다고 생각함 이게 가장 대표적인 악패를 생각하지 않고 그냥 대충만든 코어 라고 생각함
이게 앜패에서 오의를 많이 쓰게 만드는데 오의 자체의 밸류 값을 죽여 놓은다? 
뭔생각으로 이렇게 만든건지 이해가 안댐

전체적으로 바라는 점을 적어 보자면

일격을 하는 사람들이 바라는 것은 다른것이 아님 그냥 존나 쎈 오의를 박고 싶은거 뿐임
앜패가 추가되고서 일격이 많이 바뀌긴 햇지만 여전히 호왕이나 뇌호격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많다고 생각함
차라리 앜그가 16버블 모으는 동안 스킬을 쓰지 않은 오의 스킬을 구축에 털면 딜증가 이런거 엿으면 좋아 햇을거 같음 아님 호왕을 쓰게 해준다던지 
오의 스킬 자체에 뭔가를 해준다던지 아니면 아덴수급기 쪽을 조금더 건드려 줫으면 좋겟음
광폭 처럼 아덴수급기 자체에 너무 매몰되서 광폭을 강화 시키는게 아니라 오의스킬을 강화해주면서 아덴수급기를 건드려줫으면 좋겟음.....

난무를 하는 사람들은 편의성이나 일격에서 넘어온 사람들도 많아 보임
난 난무는 제발 컨셉을 명확하게 해줫으면 좋겟음 짜여진 틀안에서
5오의 난무라는 걸출한 컨셉또한 있엇지만 너프를 통해서 죽여 버렷음 
앜그로 부활을 시킨다면 좋아햇을 사람도 많앗다고 생각함 그걸 반대로 외공으로 죽여버릴줄은 몰랏지만;
5오의 같이 좀 제대로 오의를 난사하게 해주거나 아니면 체술강화같은 버려진 앜패를 이용하는 앜그를 내줫으면 좋겟음

이건 스마게 자체한테 하는말인데 제발 좀 기존에 있는 니들이 쓰라고 햇던틀 니들이 만들어진 컨셉 안에서 놀아줫으면 좋겟음 
좀 될만하게 추가를 하면 그러련히 하겟는데 뭔 되도 안되게 자꾸 이상하게 추가를 하니 돌아 버릴거 같음
사실 좀만 생각해보면 해에 오의 스킬 강화 / 달에 아덴수급기 변화 / 별에 특이한거,스킬강화,족쇄
이런식으로만 해도 일격은 절햇음 ㄹ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