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같은 유리 대포느낌이 없어져버림

게임이 너무 딥해지고 어려워지다보니 결국은 불편한 점 한두가지가 보완될 수 밖에 없고

단점이 없어지는 만큼 장점도 없어지기 마련인데

소서는 덤으로 재미도 없어져가는거 같음



점화의 경우 폭주기믹 직업치고는 오래걸리는 아덴 수급 + 오래 지속되는 폭주시간으로 폭주캐들 중에서도 뇌지컬, 피지컬이 동시에 필요한 직업중 하나임

물론 사멸폭주캐들의 백어택 성공율에 비하면 쉽긴 하지만 

자체 유틸 자버프도 전무하고 쿨 25초짜리 점멸은 60은 되야 배울 수 있는 사이드노드. 나중에 가면 4노드찍느라 한참 못찍음

그냥 단순하게 소서 컨셉이 너무 재미없고 오래됨

차라리 마비노기처럼 마법을 시전해서 들고 있다가 적이 오면 쏟아 붙는 메모리얼 법사가 되도 재밌을듯

적을 공격해서 아덴을 모으는게 아닌 스킬을 시전해서 아덴을 모으는 메모리얼 폭딜러 같은?




환류는

딜하기 쉽고 점멸도 있어서 유틸도 좋지만 

일단 직업특색 자체가 너무 성의가 없어보임.

아직도 점화 전용트포를 쓸 정도로 성의가 없는 직업.

악패에 넣어놓은 거라곤 점멸에 자버프 정도? 진짜 넣을게 어지간히 없나봄

재밌는 기믹의 z스킬이 추가되면 좋을텐데 

아주 새로운 스킬을 주는게 아니라 z키의 마법서 컨셉을 살려서 스킬칸 하나 자체를 줘도 나쁘지 않을듯

z키에 끼운 스킬은 조금 강화되고 시전시간이 엄청 빨라진다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