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투력 4900 불완전 연소 유저입니다.


0. 불완전 연소 소개와 장단점

- 치명과 신속을 기반으로 신비한 마력 게이지를 짧게 쌓아 수시로 Z(아이덴티티)를 사용하여 딜을 넣는 지속 딜링형 점화 코어
 
- 전반적으로 뛰어난 기믹 수행 능력
- 지속 딜러지만 폭딜 역할도 어느 정도 수행 가능
- 레이드에 적응할수록 성능이 올라가는 구조

- 고정 파티 서포터와의 시너지는 상당히 떨어짐
- 짧게 유지되는 운명(마력 방출)으로 인한 폭탄 목걸이의 부담
  └ 너무 높은 혹한의 부름 의존도
  └ 운명(마력 방출) 발동 중 피격 이상을 당하면 사이클이 날라가는 리스크



1. 스킬



저는 스킬은 이렇게 사용 중 입니다. 

스킬 채용은 자유도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밑에서 서술할 예리한 둔기를 채용한다면 3신기 최후의 일격을 마력 증폭 트포로, 돌풍 마나 회복 보다는 강인함이 필요하다면 서릿발로, 아애가 빨라지긴 했지만 여전히 감성이 별로라면 숭고한 해일 등 3신기 사용만 고정한다면 얼마든지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Q. 단심 꼭 써야 하나요?

A. 저는 취향에 맞아서 사용하고 있지만 확실히 사용에 번거로움은 존재합니다. 본인과 안 맞으시면 굳이 억지로 써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심 사용이 번거로우시면 블레이즈와 아이스 애로우(or 숭고한 해일)에 희귀 속행을 넣어주세요. (희귀 속행 룬 효율이 매우 안 좋긴 하지만 마땅히 넣을 룬이 없습니다.)


Q. 보석 맞추는 순서가 어떻게 될까요?

A. 3신기 겁화, 작열 > 혹한의 부름 작열 >>>>>>>>>>>> 나머지




2. 치특신 빌드

마을에서 상세보기 치적 63%까지 치명, 특화 250~300, 신속 700~800

- 치명을 베이스로 잡고 신속과 약간의 특화를 투자하는 빌드
- 전체적으로 무난하지만 고점, 저점이 낮지도 않고 높지도 않음
- 불완전 연소를 메인이 아닌 스왑용, 혹은 서브로 적당히 즐기실 분들께 추천
- DPS 배율 약 0.82 (각인 질량 증가, 타격의 대가 기준입니다.)

각인 : 원한, 아드레날린, 속전속결 고정 / 마나 효율 증가, 질량 증가, 예리한 둔기, 저주받은 인형, 타격의 대가 中 택 2

진화 : 


Q. 2티어 노드 왜 나눠서 찍나요?

A. 분쇄 추가 이후 과도한 진화형 피해 수치 때문에 2티어 노드는 나눠 찍게 효율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저는 저렇게 찍긴 했지만 예리한 감각 대신 끝없는 마나도 좋습니다. 치적 90% 되면 알맞게 신속이나 특화에 투자해주세요.


Q. 신속 줄이고 특화 더 주면 어떨까요?

A. 제가 직접 해본 결과 특화 500까진 괜찮은 것 같은데 그 이상은 극히 비추천 드립니다. 불완전 연소의 특화 효율이 높지 않아서 개인적으론 그냥 250~300 선으로 끝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3. 치신 빌드
(인벤 '하르패' 님께서 개발하신 빌드로 제가 아주 약간 손봤습니다)

마을에서 상세보기 치적 70%까지 치명, 나머지 전부 신속

- 특화를 아예 빼고 치명과 신속만 투자하는 빌드
- 점화의 모든 빌드 중 DPS 배율 최고점 빌드지만 손이 상당히 많이 감
- 팔찌에 공이속% or 치명타 적중률 팔찌 옵션이 필요
- 불완전 연소를 완전 메인 코어로 자리 잡으실 분들께 추천
- DPS 배율 약 0.84

각인 : 원한, 아드레날린, 돌격대장, 질량 증가, 속전속결

진화 : 


Q. 여기서 별도로 커스텀 하고 싶은데..

특성비, 각인, 진화 노드 전부 고정입니다. 다른 걸로 바꾸지 마세요. 팔찌 등의 이유로 변경이 필요하다면 위의 치특신 빌드를 추천드립니다. 

댓글로 의견을 받아서 진화 노드는 조금 더 dps가 잘 나오는 방향으로 연구 해보고 있습니다. 각인, 특성비는 고정해주세요.


4. Q & A
- 개인적인 의견이 듬뿍 담겼습니다. 

Q. 질량 증가 유물 각인서 꼭 읽어야 하나요?

A. 전투력 상승 4위에 들어가는 고밸류 각인(원한[21%] > 아드레날린[19.4%] > 돌격대장[19.2%] > 질량 증가[19%] >> 타격의 대가, 예리한 둔기, 저주받은 인형[17%] > 속전속결[16.8%])이기에 불완전 연소를 메인으로 잡고 가실 분들(치신 빌드)은 읽는 걸 추천 드립니다. 


Q. 트라이에서 좋은 빌드일까요?

A. 저는 반대로 생각합니다. 레이드에 숙련될수록 탄력 받는 구조입니다. 

신속을 투자하기 때문에 트라이에서 이점은 있을 수 있어도, 폭탄 목걸이의 부담으로 트라이에서 좋은 조건은 한참 벗어났습니다. 다만 이 폭탄 목걸이는 레이드 숙련자면 극복이 가능한 부분이라 트라이 보다는 숙련도가 올라가서 사용하면 좋은 빌드입니다.


Q. 3종이랑 비교하면 뭐가 더 좋나요?

A. 세세한 장단점은 제치고 전체적인 성능을 본다면 아직 3종이 더 앞선다고 생각합니다.


Q. 근데 왜 하나요?

A. 플레이가 어느 정도 경직되어있고 단조로운 3종과 달리 불완전 연소는 빌드 깎기와 레이드에 적응할수록 성능이 올라가는 느낌이 상당히 좋아서, 즉 재미는 불완전 연소가 훨씬 앞서서 합니다.


Q. 불완전 연소 뉴비인데 코어 상자로 뭐부터 열어야 하나요?

A. 가급적이면 종막 노말까지 계속 가지고 계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종막 노말 단계라면 슈모익 보상으로 얻은 세팅 만으로도 아크 그리드 없이 무난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도중 연소 가속, 불완전 연소, 삼중 파동 셋 중 하나 유물 코어 드시면 그때 2개 다 여세요.

정말 못 참겠다 하시는 분이라면 코어 상자 2개 가지고 계시면 연소 가속, 삼중 파동을 여시고 성장 지원에 있는 40000골드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전설 코어로 불완전 연소 전설 얻으시면 됩니다. 

코어 상자를 1개만 가지고 계시면 다리를 찢어서라도 존버를 강력 추천 드립니다.

사실 불완전 연소는 유물 코어 3개가 온전히 있어야 성능이 나오는 구조입니다. 위에 2개로 여는 것도 어거지로 하는 거라 쉽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