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소가속이 없이 
[불완전연소+점화의문장+삼중파동] 쓰는 트리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말그대로 불완전한, 불완전연소 트리입니다.


위 사진은 크라티오스 기록이구요.


아래 사진은 더퍼1관 연습기록입니다.
연소 관련된 기록들은 남은게 어제 자기전에 마지막으로 한번 더 해본 것 밖에 안남았길래
해당 기록이라도 올려는보는데... 보통은 8억 초반대까지는 무난하게 찍히더라구요.
위에 전분은 클리어 시간부터 8분 후반대라 클탐도 별로였고 와중에 패턴도 진짜 별로였습니다.
(해당 판에도 타임라인상 7분대 클이였으면 8.1~8.2는 나오네요.)

앜패는 치명26 + 특화9 + 신속5 + 치신팔찌에 치적특옵 + 치명펫 을 사용했고
끝마2 예감1(or최적화) 무마2 마용2 회심 분쇄 를 줬습니다.
핵심은, 팔찌와 펫과 예감1을 컨트롤하여 최종치적 98% 이상을 맞추는 것이며
특화는 500+ 정도 나오게끔 주고 나머지를 신속 주는 것 입니다.

끝마,예감(or최적화)을 주는 이유는 분쇄의 진피가 높기 때문에 
2번째 줄에서 진피가 낮은 노드를 우선 택한 것 인데 다른방법으로 섞으셔도 됩니다.
달인을 주고 치명을 내려서 특화or신속을 더 주셔도 되고
특화나 신속을 더 빼서 치명을 더 줘도 되는 등 세팅의 방법은 다양하기에
[고치적+특화500이상] 의 결과만 같으면 될 것 같습니다.
*치명시너지가 들어올 경우 치명6 내려서 특화6 더 주세요.

해당 트리를 해보게 된 이유는 쿨감의 실전성과 아덴수급 효율 때문이였습니다.
불완전연소를 쓰게 되면 아덴수급 과정의 사이클은 혹인아 1회씩에
+해방을 켜야하기 직전에 인페or아애 딱 1번만 허용되더라구요
그리고 그 인페or아애 는 2교대로 돌아가게 됩니다.
ex) 첫사이클 : z종익천 - 아인혹 - 아 - z종익천
두번째사이클 : 인아혹 - 인 - z종익천
세번째사이클 : 아인혹 - 아 - z종익천

이렇게 굴려야 하는 이유는,
인페or아애 중 먼저쓴 스킬이 다음번에 먼저오는데
그걸 먼저 쓰고나면 (연소가속1.5초 쿨감을 고려했을때) 종말의 쿨타임이 딱 맞아지게 됩니다.
거기서 아애or인페를 한번 더 굴리게되면 해당스킬 모션만큼 종말 쿨감의 손실이 생기며
연소가속의 쿨감효과는 의미가 없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아덴수급은 [혹부 + 인&아 총합3번] 만에 완료시켜야 되는 것이죠.
그런데 아덴수급에 사용할 스킬들이 횟수제한과 시간적 여유 또한 없지만
특화를 더 주고 싶지만 특화를 줄 수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연소가속은 고정쿨감을 주기 때문에
기본쿨타임을 줄이면 줄일 수록 효율이 더 좋아지게 때문입니다.
극단적으로 예를 들자면,
기본쿨이 15초인 상태에서 1.5초를 줄이면 딜증 10% 효율을 보게 되고,
기본쿨이 3초인 상태에서 1.5초를 줄이면 딜증 50% 효율을 보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연소가속 코어를 쓰게 된다면
무마 끝마 최적화 + 고신속 등으로 어떻게든 쿨감을 땡겨 
코어의 효율을 올려주는 것이 좋아서 특화에 투자할 여유가 없습니다.
그래서 스킬쿨은 빠듯한데 + 아덴수급 스킬의 횟수와 적중률에도 민감한 트리가 되죠.


그런데 연소가속을 점화의 문장으로 교체를 하면 해당부분은 크게 완화됩니다.
일단 사이클에서 종익천만 따로 쿨타임이 줄어드는게 아니기 때문에
아애와 인페를 2회씩 총 4번 사용할 시간적 여유가 생겨
혹부1회 + 아애2회 + 인페2회로 아덴수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거기에 고쿨감일 이유가 없어지기 때문에
특화를 더 줘도 돼서 (연소가속이 아닌 상태에서는 특화의 딜증효율이 신속보다 높음)
특화까지 좀 더 주면 혹+인2+아2를 다 맞출시 아덴 보유량이 50%를 넘기 때문에
해방켰는데 보스가 움직였다거나 라바까지 넣어야하는 사이클에 아덴여유가 생기며

인페나 아애가 빗나가게 되는 상황
or 보스를 아예 때릴 수 없는 패턴이 나와서 나는 아덴수급을 못하는데
종익천 쿨만 계속 줄어드니 결국 아덴이 없는데 종익천 쿨만 이미 돌아온 상황 등등에서도
보스가 땅에 착지 후 (특화가 높으니) 급하게 해방 킬 아덴을 모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특화 + 점화의문장의 해방시 깡딜증 옵션으로 인해 해방1회의 데미지 자체가 높습니다.
결론적으로 적당한 dps + 적당한 한방딜 + 적당한 아덴수급난이도 + 적당한공이속 을 갖추게 됩니다.
허수 처보면 dps 고점 자체는 연소가속에 끝마,신속 몰빵한게 확실히 더 높기는 한데
실전이 너무 피곤한 것 같아서 한번 해봤는데
이래저래 무난하니 그냥저냥 쓸만 한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요약
1. 연소가속이 아닌 점화의 문장을 줌 (222코어 -> 212코어)
2. 종익천만 쿨감이 되던 옵션이 사라졌으니 인페,아애를 더 여유롭게 많이 쓸 수 있음
3. 신속의 효율이 떨어지니 특화를 더 줘서 한방딜+아덴수급을 올릴 수 있음
4. 이래저래 밸런스 잡힌 트리가 나옴
5. 물론 이게 딜고점은 아니긴함. 근데 연소가속+끝마+고신속으로 실전에서 고점뽑기 힘들어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