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현 패치로 도화가에게 가장 필요한 개선은

1. 낮은 버프 고점
2. 공속 유틸 24m의 부재
3. 저점 높은 케어기

라고 생각하는데

1번 버프 고점은 제가 이번 패치노트를 보시면
홀나와 바드의 4티어 메인 노드의 피증 20% 추가는 축오의 (용맹의) ‘기본 효과’ 라고 달려있고
도화가만 저무는 달 이라고만 명시되어 있어서

피증 수치 (축오 2용맹) = 10 * 특화 계수 + 2이고
도화가의 저무는 달은 = 10 * 특화 계수 * 1.2라고 해석이 되는데

이게 맞다면 오히려 도화가가 제일 수혜를 보는 계산식이라서 (특화 계수 차이로 인해 그래도 여전히 기존 3폿 중 버프력 자체는 꼴등이긴 합니다만 되려 바드와 비교하면 바드의 2용맹보단 저달이 높아짐)

어느 정도 저희가 받아냈다고 생각해요 그래도...
순간 버프는 아무래도 직업별 차이점을 둬야 하니 바드가 원탑일 수밖에 없는 구조이고 저희는 대신 아덴가동률 및 유연성 (+ 이번 4노드를 보니 초각성스킬의 가동률 강점까지 주려고 한 것 같으니)

2번의 경우에는

예전의 경우야 도화가만 유일하게 공증기가 피면1 경면1이니 안정성 차이로 인해 이해할 수 있었다지만
지금은 그 장점을 다른 폿에게도 지급했으니 그냥 해그리기에 8% 공속 달아주는 게 맞다 < 는 게 제 개인적인 바램이다만...

꾸역꾸역 스마게가 이걸 안 해 주는 걸 보면
1. 내부지표상 난치기의 공속 가동률이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
2. 해그리기의 밸류가 너무 높아진다

둘 중 하나일 것 같아요...

정 해그리기에 공속 8%는 못 달아주겠다! 고 한다면

현 앜패 2노드였나 3노드였나에 있는 저무는 달 사용 시 이속 10% 효과를 -> 공속 8% 로 변경해서 ‘높은 아덴 가동률’이 장점인 도화가답게 저달을 쓰면 아군에게 공속을 부여하게 하거나
(-> 이렇게 패치하면 경면까지 달린 난치기를 꽃길 트포를 메이저로 밀어서 이속효과를 다시 챙기면 됨!)

해그리기에 기본 공속을 4% 만 주고 난치기의 공속 역시 4% 로 낮춘 뒤 대신 중첩이 가능하게 한다거나

어찌 됐든 공속 유틸은 타폿은 모두 메인공증기에 8%가 달려있으니 도화가도 난치기(장판)를 벗어난 24m기에 공속을 줬으면 좋겠습니다

3번은 그냥 하나면 돼요 엥? 하나 더! 삭제하고 저달 쉴드 롤백

바드의 사이드노드 구 5렙 효과를 1렙에 주고 레벨별 차등효과는 낙인력으로 준 것처럼 1레벨에 저달 시 쉴드 10퍼 부여, 0/1/2/3/4 낙인력 증가로요

메인 4노드는 가시성 박은 스택 게이지, 7+2=8 같은 사소한 점만 개선한다면 좋은 방향성이었다고 생각해요

수묵 구슬 생성 후 -> 미르, 해그 다 털고 먹으면 미르 쿨감이 확 돼서 나름 타폿과의 자리 싸움에서 경쟁력 및 고점을 올릴 수도 있는 구조라고 봐서...

어쨌든 제발 다음 주(면 좋겠지만) 또는 최소한 카멘익스 출시 전에는 as 패치를 좀 해 줬으면 좋겠네요... 폿 발키리 구조도 이상하다던데 그거 만져주면서 같이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