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패치 이후 회귀 도화가 세팅입니다.
(추가 연구가 더 필요합니다.)

목차
1. 세팅
2. 스킬트리
3. 딜 사이클

1. 세팅
1.1 아크패시브
 
1.1.1 진화노드


1T 노드 : 신속 25~30 / 치명 10~15 
치명타 확률 90% 이상이 되게 치명스텟을 찍으시고 나머지는 신속에 찍어주시면 됩니다.
(스텟을 저렇게 찍는 이유는 뒤에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2T 노드 : 한계돌파 3
진화형 피해량 30%로 가장 고점이 높은 스텟입니다.
이외에도 금단의 주문과 예리한 감각도 사용 할 수 있으나 한계돌파가 가장 높은 딜량을 보여 주었습니다.

3T 노드 : 무한한 마력 2
진화형피해 16% / 쿨타임 감소 14% / 마나 소모량 감소16%
대체 불가능한 스텟을 가지고 있습니다.

4T 노드 : 입식타격가 2
이전에 사용하던 뭉툭한 가시는 해그리기 치적의 너프로 사용이 어려워졌기에 입식타격가를 사용합니다.


1.1.2 깨달음 노드


회귀 메인노드와 3T사이드노드만 찍어주시면 됩니다.
(4T 사이드노드가 3T 사이드노드에 비해 메리트가 많이 떨어집니다.)


1.1.3 도약 노드


1T노드는 취향에 따라 찍어주시면 됩니다.

case 1 : 초월적인 힘 4 / 풀려난 힘 5 / 즉각적인 주문 2
도약노드 스텟이 쓸데없이 쓰이지 않습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세팅입니다.)

case 2 : 초월적인 힘 3 / 각성 증폭기 1 / 풀려난 힘 5 / 즉각적인 주문 3
남은 2의 스텟이 각성 증폭기(쓸데없는 효과)에 사용됩니다. 대신 즉각적인 주문에 투자를 하여 초각성 스킬 시전속도를 증가시켜 조작감이 살짝 좋아집니다.
(글쓴이는 솔직히 큰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case 3 : 풀려난 힘 5 / 잠재력 해방 4 / 즉각적인 주문 2
잠재력 해방 [0스텟 -> 4스텟]으로 인해 줄어든 시간은 약 2초입니다. 실제 딜 사이클에 영향을 주는 스텟은 아닙니다. but 레이드 도중에 생기는 변수에 대응 할때는 유효할 수도 있습니다.

풀려난 힘 5는 고정으로 하고 나머지 스텟은 본인의 취향에 맞게 바꾸셔도 상관 없습니다.

2T 노드는 돌진하는 먹이 살짝 더 높은 딜을 가지고 있습니다. + 땅 울리기는 스킬의 선후딜이 너무 심해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2 각인

추천드리는 각인 세팅입니다.


 
원한, 아드레날린, 돌격대장, 예리한 둔기, 정밀단도(유물)

정밀단도를 채용하는 이유?
이전에 도화가는 해그리기에 치적 49%가 있었지만 이번 패치로 인해 25% 너프가 되었습니다.
이를 정밀단도로 커버하고 치피증 6% 감소는 도화가 자체의 높은 치피증으로 커버를 해줍니다.

극치명으로 가면?
이후 서술할 스킬트리의 쿨타임 감소를 챙기기 어려워집니다. + 돌격대장의 효율을 풀로 받지 못합니다.

제 캐릭터 스탯을 예시로 들면
- 신속 25 / 치명 15
이속 : 126.64% + 서폿버프 : 9% + 만찬 : 4% = 139.64%

-신속 10 / 치명 30
이속 : 118.05% + 서폿버프 : 9% + 만찬 : 4% = 131.05%

돌격대장의 풀효율을 받지도 못할뿐더러 스킬 쿨타임 + 공격속도의 부족함으로 인해 딜 사이클이 답답해집니다. 이로 인해 정밀단도를 채용하게 되었습니다.

질량증가 / 안정된 상태 / 마나효율 증가도 채용 할 수 있지만 공속10% 감소 / 체력 유지의 어려움 / X, Z 스킬 마나 소모X 로 인해 비추천합니다.



1.3 악세서리
1.3.1 목걸이, 귀걸이, 반지

목걸이 :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추가 피해
세레나데, 신앙, 조화 게이지는 악세가 없어서 연구를 못했습니다. 아시는 거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귀걸이 : 무기 공격력%, 공격력%

반지 : 치명타 적중률, 치명타 피해

악세서리는 적당히 타협하여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1.3.2 팔찌, 어빌리티 스톤
기본스탯으로 신속, 치명을 챙기시면 됩니다. 더 중요한 스탯은 따로 없고 나중에 팔찌의 스탯에 따라 아크패시브에서 스탯을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빌리티 스톤은 예리한둔기, 돌격대장, 아드레날린, 원한 중에 2개 들어 있는거 사용하시면 됩니다. 서로 얼마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정밀단도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4 엘릭서
가장 추천드리는 엘릭서는 회심입니다. 아드레날린, 정밀단도, 치명스텟, 악세서리 등 치적은 충분히 챙길 수 있기에 달인의 효율이 떨어집니다. 


1.5 펫
신속 & 최대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펫을 쓰시면 됩니다.


2. 스킬트리
2.1 한눈에 보기
2.2 스킬
자버프 스킬 2개, 딜 스킬 5개 + 3개(아크패시브), 아덴수급 스킬 1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전설 풍요룬 1개, 영웅 풍요룬 2개, 희귀 풍요룬 1개는 필수입니다. (대체 불가) *


2.2.1 자버프 스킬
  묵법 : 해그리기   10렙   1 - (1 or 3) - 2   [집중 전설 or 단죄 전설 or 질풍 영웅 ]    보석 X
- 본인 : 공격력 증가 20%, 치명타 피해36% [16초]
- 파티 : 받는 피해 15% 감소, 공속 증가 8% 증가 or 추가 받피감 20% [8초]

아크패시브로 인해 자버프의 유지시간이 2배가 됩니다. 스킬 쿨타임 감소 33.30% 이상일 경우 쿨타임 16초 이하자버프 유지시간과 같아집니다.

트라이포드 2번째 줄의 파티 버프는 서폿과 겹치는 버프이므로 효과를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트라이포드 2번째 줄을 음의 기운 발산으로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데미차이는 크게 나지 않습니다.)

 묵법 : 난치기    7렙    2 - 3    [집중 전설 or 단죄 전설 or 질풍 전설/영웅]    보석 X
- 낙인(시너지) : 방어력 감소 12% [12초 + 3초]
스킬 쿨타임 감소 33.30% 이상일 경우 쿨타임 16초 이하로 비는 시간이 1초 이하가 됩니다.

트라이포드 첫째줄의 동글 방울의 실드량은 너무 미미합니다. 채용하셔도 상관은 없으나 마나 소모 감소의 벨류가 더 높다고 생각됩니다. 날렵한 피력은 해그리기의 버프와 같아 효과를 받을 수 없고 서포터의 버프와도 겹치기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룬에 대하여 =
* 집중 전설룬 2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나 관리에 도움을 주는 룬입니다. 다만 난치기에 경우 정신강화로 인해 마나 감소가 들어가서 효율이 좋지는 못합니다.

* 단심룬의 장점으로는 첫 사이클의 처음에 단심이 바로 터진다면 대략 2초의 사이클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단점으로는 낮은 확률로 해그리기 1타로 단죄가 터져야하고 난치기의 심판이 터지고 이후 사이클을 돌리다보면 결국 단심있을 때와 없을 때의 차이가 없습니다. (그다지 추천하는 룬은 아닙니다.)

* 질풍룬은 해그리기와 난치기의 모션 딜레이가 불편하시면 채용하셔도 좋습니다. 실제로 난치기는 이미 정신 강화 트포가 찍혀 있어 집중룬의 효율이 좋지 않아 질풍룬을 쓰셔도 됩니다.


2.2.2 딜 스킬
 
묵법 : 범가르기    14렙    2 - 1 - (1 or 2)    [풍요 전설]    보석 : 겁화, 작열
- 백 어택
- 경직면역
- 무력 : 중상
- 부위 파괴 : 1렙 or 2렙
부위 파괴가 필요할 경우 세번째 트포에서 두 마리의 호랑이 채용 이외에는 데미지 차이가 없기에 강화된 일격 채용 데미지 (두 마리 중에 1마리만 맞으면 아덴수급, 부위파괴, 데미지 반토막 납니다.)

 묵법 : 올려치기    
14렙    2 - 1 - 1    [풍요 영웅]    보석 : 겁화, 작열
- 백 어택
- 경직면역
- 카운터
- 무력 : 중
- 부위 파괴 : 1렙 

 
묵법 : 옹달샘    14렙    2 - 1 - 1    [풍요 영웅]    보석 : 겁화
- 경직면역
- 무력 : 중
- 부위 파괴 : 1렙
세번째 트라이포드를 잉어 봉인해제를 사용하는 이유는 단타로 데미지가 들어가고 아덴이 바로 차게 됩니다. 반면 (잉)어왕출현은 장판기이면서 데미지가 마지막에 몰려 있습니다. 둘의 데미지 차이는 수치상 약 8% 차이로 잉어왕이 우위지만 보스를 못 맞출 확률과 그 경우 아덴의 손해가 훨씬 큽니다.

 
묵법 : 한획긋기    14렙    3 - 2 - 1    [질풍 전설]    보석 : 겁화, 작열
- 백 어택
- 경직면역
- 카운터
무력 : 중상
트라이포드를 321을 사용하는 이유는 이전에 채용하던 231 보다 거의 2배의 아덴수급량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데미지는 이전보다 약 8% 적지만 압도적인 아덴 수급량 때문에 채용해야합니다. 다만 전설 질풍을 채용해도 모션에서 답답함이 느껴집니다.

 
묵법 : 두루미나래    14렙    1 - 2 - 1    [질풍 전설 or 풍요 희귀]    보석 : 겁화
- 경직면역
- 무력 : 중상
필요시에는 무력화 강화를 채용하셔도 됩니다. (룬에 대한 이야기는 이후 스킬 사이클에서 언급합니다.)

 
묵법 : 소때몰이    도약 2T 돌진하는 먹 사용
- 경직면역
- 무력 : 중상
묵법 : 미르새김을 채용하지 않는 이유는 비슷한 아덴 수급량과 비교적 긴 쿨타임, 피증 10% 버프로 생긴 딜량보다 훨씬 강력한 딜 때문에 굳이 채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아군 초각성기 버프가 있지만 이 또한 서폿과 겹치는 버프이며 게임당 1번 사용 가능한 초각성기이기에 더욱 가치가 떨어집니다. 

 
떠오르는 달    보석 : 겁화, 작열
- 피격이상 면역
- 무력 : 중

작열의 레벨이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주요 아덴수급처 중 하나이며 준수한 딜을 자랑합니다.

묵법 : 파죽    
- 피격이상 면역
- 무력 : 상

다른 스킬들과 달리 압도적인 딜량을 자랑합니다.

= 딜 스킬 딜량 순 =
파죽 >>> 소때몰이 > 범가르기 > 한획긋기 >= 두루미나래 >= 옹달샘, 떠오르는 달 > 올려치기

= 사이클 포함 딜량 순 =
파죽 >>> 소때몰이 > 범가르기 > 한획긋기 > 두루미나래 > 올려치기 >= 옹달샘, 떠오르는 달

2.2.3 아덴수급 스킬
 
묵법 : 환영의 문    10렙    2 - 2 - 2    [속행 전설]    보석 : 작열
- 소소한 아군 실드
- 정화 : 정화룬을 쓸 이유가 없다!
- 압도적인 아덴수급량

 
절기 : 몽유도원
- 파티 실드
- 초각성기에 달린 위기모면
- 아덴 2칸 <- 사실상 파죽의 딜 3/2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진경산수가 데미지는 3배 이상 강하지만 파죽이 더 높은 딜을 가지고 있어서 아덴을 채워주는 몽유도원이 딜이 더 높다고 봐도 된다. (아드 딜몰이에 활용이 가능하다.)

2.2.4 기타
= 보석 추천 순위 =
떠오르는 달 작열 >>>>>> 겁화 6개 > 범가르기, 올려치기 작열 > 환영의 문 작열 > 한획긋기 작열
떠오르는 달 작열의 레벨이 높으면 높을 수록 좋습니다. 깔끔하게 돌리려면 9레벨은 되어야 합니다. (물론 낮아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겁화는 범가르기 >> 한획긋기 > 두루미나래 >= 올려치기 >= 옹달샘 = 떠오르는 달 순입니다.
사실 범가르기와 한획긋기 빼고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 치적 90% 이유 =
해그리기, 범가르기, 올려치기, 한획긋기가 백어택이라 치적 10%를 더 받습니다.
파티에 치적시너지가 들어오면 100%가 될 수도 있습니다.
치적에 대한 부분은 본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 종합 =
- 기믹수행능력 : 부위파괴 5레벨 / 무력 [중 : 4개], [중상 : 3~4개], [상 : 1~2개] / 카운터 2개
- 파티 버프 : 방깎 시너지 / 피해감소 버프 / 공속 버프 / 정화 / 실드
- 피면 : 해그리기, 떠오르는 달, 파죽
- 경면 : 환영의 문 제외 모든 스킬에 있다. (환영의 문 1트포 : 우직함을 찍으면 상시 경면)

다재다능한 딜러라고 볼 수 있다!


3. 딜 사이클
3.1 기본 딜 사이클
가장 기본적인 딜 사이클 입니다. (아덴이 0칸 일 경우)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파죽     ㅡ>    
상세히 풀어보겠습니다.
1.   2중첩 스킬이므로 먼저 써서 쿨타임을 돌립니다.
2.   자버프 스킬 2개를 사용합니다.
3.   떠오르는 달은 무조건 해그리기 난치기와 함께 사용합니다. 한 세트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4.   쿨타임이 긴 스킬이므로 사용해 줍니다.
5.   범가르기와 올려치기도 한세트입니다. 사이클 안에서 각각 3번을 써야합니다.
6.   딜 스킬 3개를 사용합니다. (옹달샘과 두루미나래는 순서가 바뀌어도 됩니다.)
7.   범가르기와 올려치기 쿨타임이 돌기 전에 써줍니다.
8. 
9.  
*중요* 떠오르는 달이 2~3초 남았을 때 사용 -> 난치기 해그와 한세트
    *떠오르는 달 9렙 보석일 때 부드럽게 쿨이 돌지만 9렙 이하의 레벨이면 살짝 기다려야함.
10.  딜 스킬 순서대로 사용 (꼭 순서를 지킬 필요는 없습니다.)
11. 아덴이 다 차므로 파죽 먼저 사용 후 ㅡ>  꼭 파죽 이후에! (쿨 다 돌고 남아서 놀고 있어도 사용 X)

12. 이후에는 무한 반복입니다. (총 사이클 시간 28~32초 사이)



- 해그, 난치기, 떠달 한세트 (떠달이 2~3초 사이 남았을 때 자버프 올리기)
- 범가, 올려치기 한세트
- 딜 스킬 다써서 쿨일 때 사이사이에 환영의 문



보석 : 6겁작 , 떠오르는 달 8겁
각인 : 기본 각인 + 정흡(전각) + 최마증(전각)
이외에는 세팅 건드린거 없습니다.

3.2 아드로핀 타이밍
[두번째 자버프를 올리고 나서부터 아드를 먹으면 됩니다.]
2번째 자버프  ㅡ>  ㅡ>[아드] ㅡ>  ㅡ>  ㅡ>  ㅡ>  ㅡ>  ㅡ>  ㅡ>   파죽     ㅡ> 
중간에 여유가 없습니다. 빠르게 해야지 소때몰이까지 아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3.3 조우 사이클
 조우시 딜 사이클 입니다. (아덴 3칸)
 ㅡ>  ㅡ> 파죽 ㅡ>  ㅡ> ㅡ>  ㅡ>  
ㅡ>  or  ㅡ>  ㅡ> 파죽 ㅡ>  ㅡ> 기본 사이클 진입
- 아드먹는 타이밍은 자버프 올리고 먹으면 됩니다. (첫 파죽 직전)
- 옹달샘 or 한획긋기지만 옹달샘을 추천드립니다. 
(아드 유지시간 안에 딜을 우겨 넣어야 해서 모션이 짧은 옹달샘 추천 <- 불가능하지는 않음)




3.4 아덴 3개 시작 사이클
 아덴이 3개가 차있지만 각성기가 없는 상태에서 사이클입니다. (기믹 후 아덴이 차있을 때)
 기믹 후에 자버프가 있을 경우 기본 사이클의 맨 앞에 파죽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버프가 없을 경우에도 또한 맨 처음 파죽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버프를 받고 파죽을 사용하고 싶다면 (비추천)
 ㅡ> 파죽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ㅡ> 파죽 ㅡ> 
이후에는 기본 사이클로 돌아옵니다.
이 사이클에는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해그리기 아덴을 받지 못해서 마지막 올려치기가 끝나면 아덴이 진짜 아주 조금 모자릅니다.
그래서 스킬 쿨타임을 기다리 사이에 평타 2번을 쳐야합니다.

= 스킬 사이클과 두루미나래 에 대해 =
이렇게 해도 방깎시너지는 못받은 채로 첫 파죽을 쓰게 되고 사이클도 매끄럽게 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클로 인해서 두루미나래에 어거지로 풍요 희귀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클을 안쓰고 두루미나래에 질풍 전설룬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4 아덴 1~2개 시작 사이클  or 사이클 복구
아직 연구가 덜 됬습니다. ㅠㅠ

지금 스킬트리는 스킬을 다 맞출경우 아덴 3칸이 딱 차게 됩니다. 하나라도 빗나가면 아덴이 부족하게 됩니다. (아덴 여유분이 없습니다.)

아덴 3칸까지 아주 조금 모자르다면 복구에 쓸 스킬로는 범가르기와 올려치기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쿨이 짧으면서 많이 채워줍니다.)

만약 2칸 이하일 경우에는 아덴 손해를 보더라도 기본 사이클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부분은 조금 더 연구가 필요합니다.)

2칸만 채워져 있을 경우에는 스킬 쿨을 조금 기다리고 [조우 사이클]에서 각성기 사용 전까지를 활용하시면 아덴 1칸을 채우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연구해본 결과 최대한 아덴차게 해봤지만 진짜 잘 안찹니다.......

딜 상향을 많이 해주긴 했지만 그래도 다른 딜러들 만큼의 딜이 나오는건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