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60구간도쳐보고 1700구간도쳐보고 이래저래 트리시온 계속쳐봤는데

제가 계속치면서느낀거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제가생각하는 음속의 고점은 2무마질증음속을 원활하게굴릴 치명량이나올때 라고생각합니다

음속질증(진피24,적피16%)+1무마(진피8,마나재감7)+1혼강(치적12,진피2) 보다 
입타저받(진피21,적피14%)+2무마(진피16,마나재감14) 가 조금 더 좋다고 느꼈습니다 
음속에고집하자고 무마를 내려가면서 바꿀가치가있나? 라는생각을 떨쳐낼수가없더라구요

이보다 더 좋아지려면 음속질증(진피24,적피16%)+2무마(진피16,마나재감14) 인경우인거같은데

기본조건 공이속팔찌x , 치적팔찌x , 아드유각x , 쌍치적x 인상황일때

입타기준으로
대체로 팔찌의치신값을 고려하지않더라도 공이속114(만찬119) 로 만들게될경우
공이속140%+치적100%에수렴하는 거의 가득찬수치에 근접하게 맞출수있습니다

다만 음돌질증을사용하게될경우 
저상황에선 음돌효율컷을할경우 1무마를주기위해선 치적이 55%미만(치적91%미만)에 맞춰지게됩니다 예감2를줌에도불구하고
2무마를준다고가정하면 치적80%정도로 떨어지게됩니다 

1무마질증음돌 치적90%값보다는 제가 쳐본결과로는 입타가 dps면에선 계속우세했었고 (제가 정말 잘치는기상은아니라서 그럴수있습니다)

2무마질증에 치적값을보정하게될경우(90%이상으로) 입타보다 우위에있다고생각하기때문에

공이속팔찌x , 치적팔찌x , 아드유각x , //  쌍치적x

왼쪽 3가지조건중 2개에부합하거나  쌍치를받는경우에 2무마음돌질증을 사용하는게 더 고점이뚫린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든게 갖춰지지않았다면 비슷하거나 미만인결과값이나오더라구요

더군다나 허수를치는경우엔 정흡을넣고치기때문에 0으로놓고쳐도 이미 공이속이 13%씩들어가기때문에 
갈망이상의 합산8%의공이속이 주어진상태 (서폿  공속효과를가정하더라도 100%는아닐테니) 
오히려 허수에서 조금더 dps가 잘나오는형태가아닐까 라고생각을하게되었습니다
그럼에도불구하고 저는 입타가 dps가 더 높게나왔습니다

다들 무조건 음돌하는데 한번쯤은 본인 dps를 측정해보시고 어떤게 더맞을지 고민해보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물론 저도 입타2무마로다닐거지만 쌍치적을위한 2무마음속질증도 세팅해둔상태입니다
다들 저처럼 아무것도 부합되지않는경우가있을수있으니 직접 dps 측정해보시고 판단하고 세팅해보시는걸 추천해드려요

* 계산식에따른게아닌 본인이겪고 쓰는글이기때문에 이론상의결과값과 다를수있습니다


+++ 무조건 음돌이 더세다고하는데 무마와 한돌을 다운그레이드함에도불구하고 음돌을줬을때 어떤부분이 이득을보는지 궁금합니다 비교군은 음돌무마1과 입타무마2기준이며 음돌무마2는 무조건상위호환임을 알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