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21 10:35
조회: 931
추천: 0
쿨감 베이스 이슬비는 깡딜 깎이는게 너무 큰거같음맨날 똑같은 빌드로만 하니까 놓쳤던 부분이 있을까 싶어서 로빌에 넣어보고 비교해봤지만,
치명10 > 신속10 / 정단+아드 / 회심 / 예감+최적화 사용으로 전반적인 쿨 당기기, 치명 저점보완 인거같은데 이슬비는 진피가 너무낮아서 로빌의 평균딜 데이터로는 한돌3이 대부분 세팅에서 우세하기 때문에 정단에서 깎이는 치피증 & 한돌에서 빠지는 진피 까지 감안하면 깡딜이 너무나도 많이깎임. 어제 타 댓글에서 기재했지만 1회 뙤싹딜이 -16% 깍일정도면 차이가 너무 심하다 생각. 그럼에도 뙤싹 쿨이 14.9에서 12.7까지 떨어지는거면 사이클 당기는게 유의미하다 생각이 들 순 있는데 원래도 보스패턴 예측형 설치기로 불안정성을 가지고 있는 이슬비가 1회딜 깎고 쿨줄여서 이득본다? 오히려 보스가 몇번 회피기동 해서 딜로스나면 격차는 더 벌어질것. 실제로 1회딜 -16% , 스킬별 dps도 -2~3% 떨어지는마당에 스킬적중 리스크까지 안고있고 기존에도 마나소비 심했는데 쿨짧아서 더 자주쓰면서 마나 리스크까지 안고간다...? 어제오늘 분석해본 제 생각은 압도적으로 1황 비빌 정도는 아닐거같단 생각 드네요. 댓글에도 달았지만, 허수dps에 매몰되면 안되는게, 타이머끊고 여햇/눈나 쓰자마자 끊기는 경우에는 기존빌드 2분 = 4여우비 + 5번째 여우비 소센돌소 중에 타이머 끝(속행여부 따라 뙤싹 딜 드갈수도) 쿨감빌드 2분 = 쳐보진 않았지만 여햇 1회가 더 들어갈것. 댓글에서도 언급하신 1분은 기존빌드는 무조건 여햇 1회고, 쿨감빌드가 2번째 여햇 박고 타이머 끝나면 단순 dps 찍히는건 높아보이지만, 모르둠같은 지속레이드 가면 평균딜이 밀릴것.. 그리고 현 메타에서도 본계 딜찍 하기르 / 부계 60+5 딜찍 노기르 가면 에기르 1관만 예를 들면 - 조우아드 여/눈 딜몰 > 낙석기믹 > 딜몰 > 180무력 > 아드 여/눈 딜몰 > 돌뒤에 숨기 > 딜몰 > 110카운터 > 여/눈 딜몰 > 85능지 > 아드 여/눈 딜몰 > 58팔저가 후 무력 ···. 주마다 4캐릭 딜찍을 가도 늘 비슷한 흐름으로 쿨감빌드 없이 아드+여/눈 수박먹기 다 하고, 기믹보내는데 과연 쿨감으로 얻는 이득이 있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전 포옹 압축도 좋아졌고, 눈나 후딜감소도 좋아져서 현재메타에 수박 잘먹으니 나름 좋다 싶지만, 출시부터 빌드가 늘 똑같아서 이번에 새로운게 나왔나! 하고 흥미있게 보았으나, 전 아직은 기존빌드 고수할것 같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