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류조절 세트 사용하시는 분들 내려찍기+역류몰치 (2기류 1역류) 트리사용해보세요.

내찍 대신 뙤약+ 재빠손 채용한 것 과 고점 dps 차이가 0.29% 밖에 나지 않습니다. (몰치 쿨을 100% 소화한다고 했을때 재빠손+뙤약 우위)   ***뙤약 겁 몰치 겁작 기준****

여기서 들 수 있는 의문점: 그럼 몰치에는 코어가 없는거랑 동일하지 않는가? 
==> 네 맞습니다. 코어가 없는 수준인게 맞아요 하지만, 재빠손의 경우 있어도 없느니만 못한 상황이 생깁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시겠습니다. 



그래프의 y축은 dps, x축은 스킬 사용이 밀리는 시간(초) 입니다.  x축이 0인경우, 쿨타임 비율은 100% 즉, 한번도 놀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쿨타임 비율 100%는 유지가 절대적으로 불가능하죠,  
쿨타임 1.35초 이상 딜레이가 되는 경우 역류(딜증x)의 dps 가 재빠손(기류조절)을 역전하게 됩니다. 

이를 쿨타임 비율로 환산하면 83.12% 의 값으로 나타납니다. 이 말은 즉, 레이드에서 80% 이상 재빠몰치의 쿨 비율을 가져가지 못한다면, 코어의 효과를 받지 못한 역류보다 dps 가 낮은 구간이 발생한다는 말이죠. 
=> 트리시온에선 이 쿨소화가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아마 재빠몰치의 dps가 높게 나올겁니다. 

그럼 실전에서 재빠손이 더 좋으려면?
1) 그럼 현존 레이드중 가장 쿨소화가 편한 모르둠 기준 숙련자의 경우 역류 몰치가 약 75%의 쿨타임 비율을 가집니다. 이는 역류 쿨타임 9.21 초 기준으로 약 스킬 1회당 3.08초의 딜레이 시간을 가집니다. 

2) 그래프에서 동일 dps를 재빠손으로 뽑아내려면 2.68초 안에 다음 몰치를 넣어야합니다. 이를 평균 쿨타임비율로 따져보면, 71.32% 가 나옵니다. 

3) 결론, 평균적으로 재빠몰치 70%이상의 쿨소화가 가능하지 않다면 역류 쓰는게 나을 수 있다. 오히려 손은 더 바빠지고 실전 데미지는 낮아질 수 있다. 

4) 신속+ 작열이 높아질 수록 쿨비율 요구치는 높아진다.


-----------------------------------------------------------------------------------------
자 그러면, 우리 기류조절단은 어떻게 해야하나?

방법1) 내려찍기와 몰아치기 역류를 활용하여 반쪽자리 딜증을 받는다. 

몰아치기의 딜은 크게 세 가지 모션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이중 캐릭터의 모션 딜레이는 2타까지만 적용, 그 후 검풍에는 모션이 없습니다. 

==> 이를 활용하여 몰아치기- 내려찍기 순으로 사용한다면, 몰아치기의 검풍 데미지는 기류조절의 효과를 거의 온전히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수치적으로 보자면, 몰아치기의 총 데미지 중 검풍이 차지하는 비중은 52% 로 기류조절 효과에 의해 
역류 몰아치기의 경우 약 10.95% 의 데미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쿨타임 비율 100% 부터 전 구간 역류몰치가 우위를 가집니다. 


방법2) 뙤약볕을 채용하고 재빠손 몰아치기의 작열을 뙤약볕의 겁화로 바꿔준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저점의 보완 그리고 딜증을 모두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무력화까지 
역류 트포와 비교했을 때 차이나는 dps를 뙤약볕으로 보충해준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