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 출시때부터 쭉 해와서 차마 버리기 힘든 애증의 캐릭터
카멘시절 체급 체하위라 건데기라 불림
카멘 3관 쉴드밀기 1인분 불가능
시누마탄 출시당시 구조적으로 풀스택을 빨리 쌓을 수 있고 유지는 쉬우나, 풀유지로 끝까지 딜해도 1인분이 안됨
그 후 밸패 주기마다 총 4~5번의 딸깍 딜상승 패치받음 (정확히 몇회인지 체크하기 귀찮아서 안했어요 죄송)
더퍼 출시전 사전패치 패싱
고점 꽉막힌 채로 더퍼스트 진행 
딜고점이 높은가? (X)
무력이 좋은가? (X)

아크그리드는?
지분율 1,2위인 여햇,눈나관련 코어 없음
평타가 딱히 지분을 차지하던 직업이 아니었는데 평타강화 코어 등장 ????
뙤싹코어 10작으로 운용시 쿨 밀림현상으로 인해 싸라기눈이랑 유의미한 dps차이 x
결국 편함도르 하나로 대부분 싸라기눈 사용중

막힌 고점에 비해 이번 무력패치도 그냥 1인분을 간신히 하게 해준느낌이고, 간신히 숨만쉬고 있어요 재학이형
1인분만 간신히 한다는건 퍼클런이나 스런에선 픽이유가 없다는 뜻이에요.
나름 좋아하는 캐릭이라 쭉 하고싶은데 칼들고 하지말라고 협박하는 수준이라 다른직업 같이 키우면서 갈아탈각 보고있네요.

아 그리고 333 쓸때 병목현상으로 인겜에서도 질문주신분 계셨어서 나름 최적화 시켜서 굴리곤 있는데,
팁이 두가지정도 있긴합니다.
정비소에서 뙤약볕을 사용해서 운명을 킨 상태로 레이드를 시작하면 싹뙤순으로 사이클을 굴릴 수 있는데,
뙤약이 즉발로 바뀌었기 때문에 예전처럼 뙤싹순으로 굴리기보다 싹뙤가 적중률면에서나 싹쓸의 간결한 모션으로인한 프레임이득, 아덴이 조금덜찼을때 커버쳐주는 능력면에서나 장점이 좀 있습니다.
또 한가지는 소돌 증기획득 트포를 사용하는것인데, 뙤싹쿨이 이미 거의 돌아있고, 소센으로 아덴을 채울때 뙤싹쿨을 2초정도 손해볼 상황에 짙안,소돌까지 빠르게 사용하여 손실을 최대한 줄이고 있어요.
물론 이렇게해도 실전에서 병목이 조금은 발생하지만 dps방어가 예전보단 잘되고 있습니다.
스런기준 dps6억+는 뽑고있지만 이번주부터 보이기 시작한 25분대를 뚫기위한 7억+까지 가기엔 캐릭 고점이 막혀있어서 전투력을 6000+로 올리지 않는이상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