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게가 공식적으로 언급한건 아크그리드 수치 딸깍같은 보수적 개편이 아니라

눈에 띄는 개편을 하겠다고 했으니 우리도 그에 맞춰서 생각해 볼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하니

스마게가 이제 한달도 안남은 시점에서 직게 글을 보고 패치할지는 모르겠지만 어느정도의 단합된 의견 정도는 있어야 좋긴 할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섞어쓰는 것 제외 하고 클래식하게 111 222 333으로 쓴다고 생각하고 봤을 때,

각 코어별로 이렇게 개편이 진행 됐으면 좋겠다는 좋은 의견이 있을까요

월루 하면서 저부터 뭐라도 끄적여봤어요

수치는 너무어려워서 대충 적음 그냥 이런 생각도 있구나 하고 봐주면 될듯.

111 코어 (시너지딜러)

질서의 해 코어 : 비 내리는 마을

[10P] 여우비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후, 다음에 사용하는 여우비 기본 공격 사용 시 빗방울 게이지가 80.0% 증가한다.
[17P] '운명' 발동 시 30.0초 동안 '운명: 비 내리는 마을'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비 내리는 마을' : 발동시 깨달음 2티어 '비의 보호막'효과가 즉시 재발동 하며, 최대 2회까지 중첩된다.
'비의 보호막' 효과를 지니고 있을 경우 
기상 스킬의 피해량이 2.0/3.0% 증가한다.
[18,19,20P] 여우비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0.15%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보슬비 (이슬비 전용)

[10P] 여우비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14P] 소나기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17P] 소나기의 '무기파괴' 트라이포드 적용시 피해량이 15.0%/20.0% 증가하며, 무기파괴 적용시 적의 공격력 감소시간이 5.0초로 증가한다. 
[18,19,20P] 소나기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질서의 별 코어 : 봄이 왔어요 (이슬비 전용)

[10P] 봄바람의 피해량이 8%  증가한다.
[14P] 소나기, 봄바람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한다.
[17P] 봄바람의 "높새바람" 트라이포드 적용시 피해량이 20.0%/25.0% 증가한다.
[18,19,20P] 봄바람의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변경점> 말도 안되는 평타싸개 아크그리드 옵션은 삭제
가만히 있는 허수를 풀이슬비 틱 다맞춰가면서 쳐도 다른코어대비 경쟁력이 없어 섞어 쓰기만 하고 있는 실전성부터 없다고 봐야하는 평타싸개 빌드

핵심 착안점> 저점 보장 및 케어형 시너지 유틸성 채용
1. 기존 133슬비 유저들의 아덴 채우느라 낭비되는 쿨로스 보완 착안
2. 
증기획득 > 증기조절로 기상스킬 트포 채용 변경으로 소소한 저점상향
3. 계속 중첩가능한 리필되는 쉴드, 25% 즉발 쉴드, 계속 유지되는 공깎 등 확실한 눈에 보이는 케어
4. 버려진 스킬 봄바람 채용과 "피면스킬" 채용으로 안정성 증대 (빠른 준비 채용 / 단단한 갑옷 택1가능)

222 코어 (한방 몰이딜?)

질서의 해 코어 : 날씨의 아이 (이슬비 전용)

[10P]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14P]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30.0% 감소하지만, '운명' 발동 시 뙤약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며, 여우비 상태에서 유지되는 '운명: 날씨의 아이'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날씨의 아이' : 다음 사용하는 뙤약볕의 피해량이 25.0% 증가하며, 남은 이슬비 게이지를 모두 소모하고 여우비상태가 즉시 종료된다. 소모한 이슬비 게이지 80.0%까지 비례하여 피해량이 최대 50.0% 까지 증가한다.

[17P] '운명: 날씨의 아이' 효과를 보유 중일 때 눈부신 나날들의 피해량이 20.0/23.0% 증가한다.
[18,19,20P]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0.2%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테루테루보즈 (이슬비 전용)

[10P] 여우비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14P] 여우비 상태 진입 시 '운명' 이 발동한다.
[17P] 여우비 상태 진입 시 눈부신 나날들의 피해량이 20.0% 감소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 감소한다.

[18,19,20P] 여우비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0.5% 증가한다.


질서의 별 코어 : 맑음 소녀 (이슬비 전용)

[10P] 뙤약볕의 피해량이 3.0% 증가한다.
[14P] 뙤약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 증가하지만 피해량이 20.0% 증가한다.
[17P] 뙤약볕의 치명타 피해량이 5.0/20.0% 증가한다.
[18,19,20P] 뙤약볕의 피해량이 0.5% 증가한다.

변경점> 고점이었다 도르의 기존의 모르둠 빼고는 제대로 맞아주지도 않고 스킬 전부 넣는것도 빡센 설치기 남발 소나기술사 감성 삭제

핵심 착안점> 슬비로 한방딜을 보자 
(이건 그냥 내 개인취향임 - 사실 1코어랑 3코어를 빼면 2코어는 뭘 내던 취향 및 새로운 플레이감성을 줄 수 있는 방향이 맞다고 보기에 뭐가 나와도... 그냥 이건 옆집 초각성스킬 200억씩 뜨는 지인 보고 부러웠던 내 개인감성임)
대충 옆집 슬레 참고했음..

333 코어 (클래식 기상)

길게 쓸 필요 없어서 이건 걍 간단히 적음.

변경점> 뙤싹의 쿨 증가 삭제 및 기상스킬 사용시 쿨감을 향상 (0.8초 정도로??) 

핵심 착안점> 이슬비 유저들이 고파하던 고점의 개선 
1. 아드로핀안에 2뙤싹이 가능하게끔 하여 딜파이 경쟁 딜압축성 향상을 노려봄
2. 1아덴 3뙤싹도 세팅에 따라 들어가게끔 하여 뙤싹 쿨 누수를 줄이고 고점의 개선

3. 짙은안개 모션좀 걍 앞으로 뿌리는거로 개선좀 제발. 쓸데없이 모션도 커서 도움이 안됨.

다른 사람들도 좋은 의견 있거나 생각해본점 있으면 의견 내주는게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