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11-18 19:14
조회: 1,091
추천: 4
이슬비 종합 개선안기상술사가 처음 공개되던 순간을 아직도 기억합니다.스마일게이트는 기상술사를 다재다능한 시너지 딜러라고 소개했고, 많은 유저가 그 말에 기대했습니다.하지만 출시된 기상술사는 스마게의 홍보와 달랐습니다.실전에서는 애매한 시너지와 부족한 딜능력 사이에서 길을 잃은 직업이 되어버렸습니다.시즌 3 이후로 기상술사가 받은 아크패시브의 낮은 성능과 더불어 딜사이클의 불편함에 의해 상황이 더 악화되었습니다. 아크패시브 2노드 '비의 보호막'은 고작 5.0초 동안 시전자 최대 체력의 9.0%의 터무니 없는 수치의 시너지. 아크패시브 4노드 '눈부신 나날들'의 5스택으로 인한 덜컥거리는 사이클. cf) 당시 사이클 소나기-센바람-돌개바람-여우비-소용돌이-뙤약볕-싹쓸바람-여름햇살-눈부신 나날들-...~ 물론 이후 눈나 최대 4스택으로 하향 및 돌개바람 대신 짙은 안개 채용 등의 밸패가 이루어져서 숨이트이나 했습니다. 하지만, 아크그리드 출시 이후 이슬비의 상황은 유래없이 안좋은 상황입니다. 시너지 딜러라는 타이틀의 딜러가 겨우 0.7배의 딜계수를 갖고, 시너지라곤 서포터와 중첩이 안되는 10% 공깍과 높게 쳐줘야 가동률 15%에 최대 체력에 9%밖에 안되는 쥐꼬리만한 쉴드 극특에서 오는 낮은 기믹 수행 능혁(무력화 및 파괴). 이슬비 출시부터 시즌2를 넘어 시즌 3의 아크패시브와 아크그리드를 받은 지금 이슬비 유저들은 너무 지쳤습니다.. 지금의 기상술사는 출시 당시의 컨셉과도 멀어졌고, 경쟁력에서도 뒤처져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기상술사의 실질적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일부 이슬비 유저들의 의견이 담긴 개선안입니다. 스마게가 오는 12월 10일 아크그리드 밸런스 패치를 통해서 이슬비 기상술사의 컨셉을 명확하게 제시해주면 좋겠습니다.. <치명타 시너지 개선> 기존: 대상의 치명타 저항률 감소 → 변경: 대상 공격 시 치명타 적중률 증가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공격의 치명타 적중률이 n초간 10.0% 증가한다.<스킬 개선> ① 센바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24초 → 16초② 센바람 기분 좋은 바람 적용 방식 개선- 스킬 사용 시 24m 범위 내에 있는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6.0초 동안 12.5.0% 증가한다. <여우비 개선> 기존: 대상의 공격력 감소 → 변경: 타대 피증여우비 공격에 적중 시 2.0초간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대상이 비방향성 피해를 받을 경우, 받는 피해가 추가로 2.0% 증가한다.<아크패시브 2노드 개선> 기존: 아군 보호막 → 변경: 자치적여우비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기상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4.0/8.0/12.0% 증가한다.<아크그리드 개선> 기존: 111코어 → 변경: 무한 여우비 기반 아군 보조 특화질서의 해 코어 : 포근한 봄비[10P] 여우비의 피해량이 12.0% 증가한다.[14P] '운명' 발동 후, 다음에 사용하는 여우비 기본 공격 사용 시 빗방울 게이지가 80.0% 증가한다. [17P] '운명' 발동 시, 30.0초 동안 '운명: 포근한 봄비'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포근한 봄비' : 여우비 적중 시 2.0초 동안 대상의 공격력이 10.0/20.0% 감소한다. [18,19,20P] 여우비의 피해량이 1.2%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새싹을 피우는 빗방울[10P] 소나기의 피해량이 12.0% 증가한다.[14P] 봄바람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17P] 봄바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 감소한다. 소나기의 피해량이 2.0/4.0% 증가한다. [18,19,20P] 소나기의 피해량이 1.2% 증가한다. 질서의 별 코어 : 따스한 봄기운[10P] 봄바람의 피해량이 12.0% 증가한다.[14P] 봄바람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공격의 치명타 적중률이 8.0초간 10.0% 증가한다. [17P] 봄바람의 '높새 바람' 트라이포드 적용 시 자신에게 2.0초간 피격 면역을 부여한다. 봄바람의 피해량이 0.0/2.0% 증가한다. [18,19,20P] 봄바람의 피해량이 1.2% 증가한다. 기존: 222코어 → 눈나 및 여름 햇살 폭딜 질서의 해 코어 : 햇무리[10P] 여우비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한다.[14P] '운명' 발동 시 30.0초 동안 '운명: 햇무리'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햇무리' : 기상 스킬 사용 시 '운명: 눈부신 햇살' 효과를 1중첩 획득한다. (최대 5중첩) '운명: 눈부신 햇살' : 눈부신 나날들 사용 시 소모되며, 중첩 당 눈부신 나날들의 피해량이 3.0% 증가한다. '운명: 햇무리' 효과가 종료되면, '운명: 눈부신 햇살' 효과는 제거된다. [17P] '운명: 눈부신 햇살'의 중첩 당 효과가 여름 햇살에도 적용이 된다. '운명: 눈부신 햇살'의 중첩 당 피해량 증가 효과가 4.0/5.0%로 증가한다. [18,19,20P] 여우비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0.15%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바람을 타고[10P] 날아가기의 피해가 12.0% 증가한다.[14P] 여우비의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17P] 날아가기와 센바람의 피해량이 6.0/9.0% 증가한다. 날아가기의 시전 속도가 20.0% 증가한다. [18,19,20P] 날아가기의 피해가 1.2% 증가한다. 질서의 별 코어 : 변덕쟁이[10P] 여우비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한다.[14P] 날아가기의 피해량이 12.0% 증가한다. [17P] 여우비 상태에서 기상 스킬 사용 시 기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0.4초 감소한다. [18,19,20P] 여우비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0.1% 증가한다. 기존333코어 → 뙤싹 기반 폭딜 질서의 해 코어 : 해와 바람[10P] 싹쓸바람, 뙤약볕의 피해량이 5.0% 증가한다.[14P] '운명' 발동 후, 뙤약볕 사용 시 싹쓸바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17P] '운명' 발동 시 6.0초 동안 '운명: 해와 바람'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해와 바람' : 싹쓸바람의 피해량이 35.0/50.0% 증가한다. [18,19,20P] 싹쓸바람의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뜨거운 햇볕[10P] 뙤약볕의 피해량이 10% 증가한다.[14P] 싹쓸바람 사용 시 '운명' 이 발동한다. [17P] 기상 스킬 사용 시 싹쓸바람, 뙤약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한다. 싹쓸바람, 뙤약볕의 피해량이 0/2.0% 증가한다. [18,19,20P] 뙤약볕의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질서의 별 코어 : 나그네의 외투를 벗긴건[10P] 싹쓸바람, 뙤약볕의 피해량이 5.0% 증가한다.[14P] 뙤약볕의 '빛의 부름'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이 25.0% 증가한다. [17P] 싹쓸바람, 뙤약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증가하지만, 피해량이 20.0/25.0% 증가한다. [18,19,20P] 싹쓸바람, 뙤약볕의 피해량이 0.5% 증가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