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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3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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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아크패시브를 다르게 찍나요?*참고글 갈증 뭉가 달인고정에 회심이 정배아님?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647/125292) 기존에 이슬비 유저기준 진화카르마 6랭크 6% 폿진피 14% 한돌3 30% 혼강2 4% 입타2 21% 진피증이 75% 아드 풀유각 20% 치명 10+팔찌스탯 22~24% 혼강 24% 시너지 10% 반지 치적상x2 3.1% 기본 치적 79.1~81.1% 예둔유각 52% 반지치피상x2 8% 기본 치피 260% 대부분의 유저들이 지금 이 기본베이스로 게임을 했을거고 현상황일거라고 생각함. 근데 이번에 달인 회심 분쇄가 들어옴. 뭉가를 찍지 않는이상 대부분 분쇄를 찍어줄 거고, 분쇄: 진피 75 -> 95 = 1.95/1.75 = 1.1142, 11.42% 효율을 가지게 됨 현 그리드 상태에서. 그런데 이제 여기서 회심/달인이냐를 선택해야함. 회심: 치적을 81%로 고정, 그외 팔찌 옵션에 따라 상승 가능 치피는 260로 고정, 그외 팔찌 옵션에 따라 상승 가능 ( ( 260 * 0.81 * 1.12 ) + ( 100 * 0.19 ) ) / ( ( 260 * 0.81 ) + ( 100 * 0.19 ) ) = 1.1100 --> 회심 11.00% *달인 적용시 ( ( 260 * 0.88 * 1.12 ) + ( 100 * 0.12 ) ) / ( ( 260 * 0.88 ) + ( 100 * 0.12 ) ) = 1.1140 --> 회심 11.40% 달인: 무품100 30% 목걸이 추피상옵 2.6% 젬 추피 3% 35.6% 가정, 그 외 팔찌 옵션에 따라 상승 가능 추가추피 8.5% = 1.441/1.356 = 1.0626 --> 딜증 6.26% 치적 7% ( ( 260 * 0.88 ) + ( 100 * 0.12 ) ) / ( ( 260 * 0.81 ) + ( 100 * 0.19 ) ) = 1.0487 --> 딜증 4.87% 합산 딜증 1.0626*1.0487 = 1.1143 --> 11.43% 즉 기본적으로 회심vs달인vs분쇄 구도는 회심 11.00% vs 달인 11.43% vs 분쇄 11.42% 상태임. 분쇄에 의한 딜 상승값은 고정이라 영향을 받지 않고 달인을 골랐을때 회심은 치적값이 올라가므로 미미하게 올라가긴 함 11.00%>11.40%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쇄가 더 높긴한데, 팔찌에 치적이나 치적시너지, 서폿치깎등에 따라 조금씩 효율은 차이가 날 수 있음 달인+회심 = 1.1143 * 1.1140 = 1.2413 달인+분쇄 = 1.1143 * 1.1142 = 1.2415 회심+분쇄 = 1.1100 * 1.1142 = 1.2367 달인+분쇄 1.2415 => 24.15% 가 베스트 여기서 만약, 기존에 찍던 한돌대신 예감을 찍게되면?? 진피: 한돌-20% + 예감+10% = -10% 치적: +8% = 89% 분쇄효율 = 65 -> 85 = 1.85/1.65 = 1.1212 --> 12.12% 달인효율 = ( ( 260 * 0.96 ) + ( 100 * 0.04 ) ) / ( ( 260 * 0.89 ) + ( 100 * 0.11 ) ) = 1.0462 1.0626 * 1.0462 = 1.1117 = 11.17%회심효율 = ( ( 260 * 0.89 * 1.12 ) + ( 100 * 0.11 ) ) / ( ( 260 * 0.89 ) + ( 100 * 0.11 ) ) = 1.1145 -->11.45% 달인찍은 회심효율 = ( ( 260 * 0.96 * 1.12 ) + ( 100 * 0.04 ) ) / ( ( 260 * 0.96 ) + ( 100 * 0.04 ) ) = 1.1181 -->11.81% 즉, 분쇄+회심이 제일 좋아지므로 1.1212*1.1145 = 1.2495 => 24.95% 단, 기본적으로 예감 한돌에 의한 손실값도 봐야하므로 전체적으로 따졌을 경우 A = > 한돌3+혼강2+달인+분쇄+입타 진피증 95% 치적 88% 치피 260% 추피 44.1% ((0.88 x 2.6)+(0.12))*(1.441)*(1.95) = 6.7663 B = > 한돌1+예감2+혼강2+회심+분쇄+입타 진피증 85% 치적 89% 치피 260% 추피 35.6% 치명타시 적주피 12% ((0.89 x 2.6 x 1.12)+(0.11))*(1.356)*(1.85) = 6.7774 B/A = 6.7774/6.7663 = 1.0016 = 0.16% 더 쌔짐ㅋㅋㅋㅋ 그래도 치명타 높아지면 노란글씨가 자주보이니까? 기분 좋아지잖아~ 한잔해 두잔해 계산식은 ((크리티컬 확률 x 크리티컬 데미지 x 1.12(회심일경우)+(1-크리티컬확률))*(1+(추가피해/100))*(1+(진화형피해/100))을 적용했음 복잡해서 쿨타임 들어가는 건 확인 못하겠고, 그게아니어도 혼강 치적 12%의 밸류가 너무높아서... 달인은 치적이 낮을수록 추피가 낮을수록 효율이 높음나는 이거 빼고 다른거 줄게 없다고 봄 다만 회심은 치적, 치피가 높을수록 효율이 높음 즉, 팔찌랑 서폿에서 치적 치피 추피 끌고올수록 회심효율은 올라갈거고 달인 효율은 낮아질꺼임 간단하게 팔찌에 비틱때려서 추피 단일옵, 치피, 치적 이중옵이 중옵으로 붙었다고 치면 추피 3% 치적+4.2 + 적주피증 1.5 치피+8.4 + 적주피증 1.5 A = > 한돌3+혼강2+달인+분쇄+입타 진피증 95% 치적 92.2% 치피 268.4% 추피 47.1% 치명타시 적주피 3% ((0.922 x 2.684 x 1.03)+(0.078))*(1.471)*(1.95) = 7.5351 B = > 한돌1+예감2+혼강2+회심+분쇄+입타 진피증 85% 치적 100.2% 치피 268.4% 추피 38.6% 치명타시 적주피 15% ((2.684 x 1.15))*(1.386)*(1.85) = 7.9143 B/A = 7.9143/7.5351 = 1.0503= 5.03% 강해진다 (?) 번외 C = > 한돌3 + 혼강2 + 회심 + 분쇄 +입타 진피증 95% 치적 91.2% 치피 268.4% 추피 38.6% 치명타시 적주피 15% ((0.912 x 2.684 x 1.15)+(0.088))*(1.386)*(1.95) = 7.8458 그래도 한돌보다는 예감찍는게 높게나오네. 치적이 아무리 높아져서 100%를 찍어버려도 치적8%가 진피 10%보다 밸류를 많이 먹는거같음 사실상, 혼강보다는 예감찍는게 무조건 적으로 좋다고 봐야하나? 그렇게 되면 진피깎이니까 분쇄는 꼭 찍어주니까. 그밖에 빠진점들이 있어서 계산이 좀 더 복잡하겠지만 일단 간단하게 계산해봤음 ex) 치명타시 적주피와 서폿버프가 들어오고 기본적주피에 등등...걍 러프하게 계산했음 결론 = 한돌빼고 예감, 회심 찍으러감. + 띠발 팔찌가 존나 비틱해야되는 옵션임 진짜 최종계산값 바뀌는거 봐라. 어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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