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만 말하면 편하지만 근거가 있어야 하므로 계산식을 좀 나열해 보겠습니다.
재미없으시면 그냥 결론만 보셔도 됩니다.
기본 치명/신속은 69/70, 팔찌는 85/85로 잡았습니다.
악세사리 반지 옵션은 치명타 적중률(중) * 2
정확하게 따지려면 모든 스킬을 다 계산해야 하지만 보기 쉽게 브루탈만 해봅시다.
브루탈 임팩트
- 스킬 계수 : 45.65
- 약점 포착 : 45%
- 즉결 처형 : 50%
- 분노의 대검 : 95%
- = 45.65 * 1.45 * 1.5 * 1.95 = 193.61
각인은 전부 풀효율 이므로 계산 제외
- 원한
- 기습의 대가
- 돌격대장
- 질량 증가
- 마나 효율 증가
치명타 피해
- 기본 : +200%
- 격분 : +51%
- 일격 : +32%
- 엘릭서 : +7%
- 회심 : *1.12
- 계 : 290% * 12% = 3.248
공통적인 기본 세팅은 위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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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세팅 - 4티어 노드 X
| 1티어 노드 | 치명 15 신속 25 |
| 2티어 노드 | 한계 돌파 3 |
| 3티어 노드 | 일격 2 |
| 4티어 노드 | X |
+ 치명펫
진화형 피해
- 한계 돌파 : 30
- 정열의 춤사위 : 14
- 계 : 44
치명타 적중률
- 치명 1064 : 38.07%
- 폭주 : 30%
- 일격 : 20%
- 백어택 : 10%
- 반지 : 1.9%
- 계 : 99.97%
기댓값 계산
- 브루탈 임팩트 : 193.61
- 진화형 피해 : 1.44
- 치명타 적중률 : 0.9997
- 치명타 피해량 : 3.248
- 193.61 * 1.44 * { (1 - 0.9997) + (0.9997 * 3.248) }
- = 905.3491816
1번 세팅 결론
- 기댓값 : 905.3491816
- 쿨타임 감소 : 3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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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세팅 - 뭉툭한 가시 1
| 1티어 노드 | 치명 18 신속 22 |
| 2티어 노드 | 예리한 감각 1 한계 돌파 1 |
| 3티어 노드 | 일격 2 |
| 4티어 노드 | 뭉툭한 가시 1 |
+ 치명펫
진화형 피해
- 예리한 감각 : 5
- 한계 돌파 : 10
- 정열의 춤사위 : 14
- 뭉툭한 가시 : 42.708
- 계 : 71.708
치명타 적중률
- 치명 1214 : 43.44%
- 폭주 : 30%
- 일격 : 20%
- 백어택 : 10%
- 반지 : 1.9%
- 계 : 80%(109.34%)
기댓값 계산
- 브루탈 임팩트 : 193.61
- 진화형 피해 : 1.71708
- 치명타 적중률 : 0.8
- 치명타 피해량 : 3.248
- 193.61 * 1.71708 * { (1 - 0.8) + (0.8 * 3.248) }
- = 930.3108945
2번 세팅 결론
- 기댓값 : 930.3108945
- 쿨타임 감소 : 26.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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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 세팅 - 마나 용광로 1
| 1티어 노드 | 치명 15 신속 25 |
| 2티어 노드 | 금단의 주문 2 |
| 3티어 노드 | 일격 2 |
| 4티어 노드 | 마나 용광로 1 |
진화형 피해
- 금단의 주문 : 20
- 정열의 춤사위 : 14
- 마나 용광로 : 12
- 계 : 46
치명타 적중률
- 치명 1064 : 38.07%
- 폭주 : 30%
- 일격 : 20%
- 백어택 : 10%
- 반지 : 1.9%
- 계 : 99.97%
기댓값 계산
- 브루탈 임팩트 : 193.61
- 진화형 피해 : 1.46
- 치명타 적중률 : 0.9997
- 치명타 피해량 : 3.248
- 193.61 * 1.46 * { (1 - 0.9997) + (0.9997 * 3.248) }
- = 917.9234757
3번 세팅 결론
- 기댓값 : 917.9234757
- 쿨타임 감소 : 3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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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분류 | 기댓값 | 쿨감 |
| 1번 세팅(4티어 노드 X) | 905.3491816 | 30.17% |
| 2번 세팅(뭉툭한 가시 1) | 930.3108945 | 26.94% |
| 3번 세팅(마나 용광로 1) | 917.9234757 | 30.17% |
뭉가 세팅에 비하여 마용 세팅이 기댓값이 1.34% 정도 차이가 납니다.
(각인을 마효증 → 저받으로 변경하면 조금 더 차이나긴 합니다.)
기댓값은 큰 차이가 나지 않지만, 쿨감에서 이득을 보고
확치 세팅으로 노크리에 대한 스트레스가 사라집니다.
따라서 배럭 하는데 스트레스 받기 싫고 본캐가 마효증 유각을 사용해서 읽으신 분이라면 강추드립니다.
치명/신속 스텟은 본인에 맞게 수정하셔야 합니다.
저는 위와 같은 스킬트리를 쓰긴 하는데, 스킬은 취향따라 다르므로 아무거나 바꿔도 될 것 같아요.
처음에는 퓨클 빼고 페이탈 쓰다가 속 뒤집어질 거 같아서 그냥 속행 돌리는 용으로 퓨클로 회귀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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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뭉가 세팅하고 베히 대가리 2연속 노크리에 짜증 나서 마용으로 바꾼 건데 만족도가 높네요.
전 슬레가 본캐가 아니라 자세한 스킬 운용은 모르니 스킬 트리는 참고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