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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30 0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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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문?주의) 슬레 아크그리드 개선안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995/43720
이 글 보고 아크그리드에 대한 개선안을 좀 생각해 봤음 딜이 어떻고 성능이 저런건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음 어차피 나중가면 평준화 될 것이기에 컨셉이랑 구조 위주로 생각해봤다 이렇게 되면 재미있겠다 싶게 만들어봄 전체적 흐름은 아래와 같음 #직각# ##코어 컨셉## 1. 코어1 컨셉 2. 코어2 컨셉 3. 코어3 컨셉 ##코어별 구조 개선안## 1. 코어1 개인적 의견 + 구조 개선안 2. 코어2 개인적 의견 + 구조 개선안 3. 코어3 개인적 의견 + 구조 개선안 처단자 ## 코어 컨셉 ## 단두대 : 폭주 이후 스킬을 몰아치는 컨셉 분노압축 : 차징 1방 딜뽕 격노폭발 : 잦은 폭주가 핵심 ## 코어 구조 ## 코어 1 단두대 : 폭주 이후 스킬을 몰아치는 컨셉 처단하면서 가장 재미있을 때? 폭주 이후 >> 길브퓨 러 볼 + 각성기, 초각스 >> 스킬 몰아칠 때 가장 재밌음 코어 컨셉이 길로틴 쿨초를 시켜줘서 스킬을 더욱 몰아치게 만들었다는거 나쁘지 않게 생각함 다만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어 1. 스킬을 몰아칠려면 시전속도와 후딜이 굼뜨면 안되고 2. 스킬을 몰아치는 만큼 마나 문제가 생기면 안 됨 구조 개선안 : 스킬 시전 속도 상향 + 마나 환급 해 : 운명 효과 (스톰프, 퍼드, 러시) 제외한 스킬 사용 시 길로틴 쿨초 + 길로틴 사용 시 마나 환급 달 : 폭주 시 운명 발동 별 : 폭주 이후 연계되는 모든 스킬의 시전속도와 후딜 감소 길로틴 - 스킬 - 길로틴 - 스킬 - 길로틴 - 스킬 이걸 매우 빠르게 몰아치는 맛이 생길 것으로 보임 이렇게 되면 또 폭주 15초 폭탄 목걸이 장착하는거 아니냐? 그걸 해결해 주는게 시전속도와 후딜 감소임 최대한 길로틴 많이 박게 해서 이 코어가 가장 딜 고점이 높게 설계 되어야만 함 "러스트 단타" 해주면 몰아치는 속도감이 더 있겠다만은 해줄리가 없지 코어 2 분노압축 : 차징 1방 딜뽕 차징의 낭만은 강력한 한 방이지 다만 이 코어는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성의 없고 겜안분이 만들었다 생각함 폭주하고 쓸 스킬 많은 처단한테 길로틴, 브루탈을 전부 차징으로 쳐 달아놓고 러스트는 또 차징이 아님 개선 사항은 다음과 같음 1. 차징 스킬 딱 하나 영수증 ㅈㄴ 쎈 스킬로 만들 것 2. 폭주 때 사용 스킬을 줄일 것 (폭주 이후 사용 스킬이 많으면 차징을 쓰기 불편함) 해 : 차징 이외의 스킬 데미지 감소, 운명 발동 시 차징 스킬 1개에 대한 딜증 달 : 폭주 시 운명 발동 별 : 차징 스킬 딜증, 차징 속도 향상 이렇게 되면 딜 사이클이 폭주 - 초각스 - 브루탈 - 길로틴 - 러스트 폭주 - 브루탈 - 길로틴 - 러스트 폭주 - 브루탈 - 길로틴 - 러스트 이런식으로 초각스 쿨 돌면 가장 강력한 1방을 볼 수 있게 되겠지 어디서 본거라고? ㅇㅇ 맞음 절정 창술의 연가심공이랑 비슷함 근데 이렇게 되면 캐릭이 너무 딸깍으로 바뀔 수 있고 딜찍에서 밸런스가 오버될 가능성이 있긴 함 러스트 차징? 해주면 매우매우 좋겠다만 이 새끼들 해줄리가 없음 권왕, 고기 초각스 차징 안 바꿔주는 템플릿임 수치는 뭐 알아서 조절해주세요 코어 3 격노폭발 : 잦은 폭주가 핵심 격폭의 구조 개선점은 다음과 같았음 1. 스킬 2개에 딜지분 몰아주기 2. 1싸 + 이동기 3. 현자 타임 구간 감소 구조는 나쁘지 않지안 감성적으로 별로인 부분이 있음 1. 초각스 뎀감 2. 폭주 업타임이 너무 줄어듦 초각스 뎀감은 뭐 그냥 아 맞다 깜박했다 수준이고 아덴 모으는 시간 : 폭주 시간 요 비율이 좀 맘에 안듦 1.5싸는 1 : 1.5 1싸는 1 : 2 격폭은 1 : 1 에서 심하면 1.3 : 1 이런 느낌? 개선안 - 초각스 뎀감 제거 - 아덴 수급량 증가 - 아덴 수급 스킬 시전 속도 증가 아덴 수급량을 증가 시키고 그스메, 시전 속도 증가 이런거 있으면 아덴 수급 단계 시간이 줄어 dps도 더 오를 거임 이건 아이디어가 잘 안 떠올라 님들의 의견이 필요하다 + 추가 코어 : 러스트 강화 뭔가 아쉬워서 하나 더 생각해봄 처단 하면 러스트인데 러스트 강화 코어 정도는 있어야 되지 않겠니? 포식자 ## 코어 컨셉 ## 차오르는 분노 : 브루탈의 버스트화..? - 가장 성의 없어보이는 코어 예측불가 : 의외성 + 스킬 사용빈도가 더욱 늘어 손이 바빠지는게 핵심 재미 - 초각스킬도 초기화 먹으면 더 재밌을 것 같긴 함 회오리 : 구조 맘에 듦, 근데 왜 하필 훨윈드일까 모션 짜치는거만 수정해주면 좋을듯 목소리랑 이펙트 정도? - 혈기 + 화염 + 회오리? - 윈드밀 포식자는 내일 저녁에 작성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참고로 난 처단자 1년 반정도 하다가 3막부터 포식자로 넘어온 놈임 + 코어 관련 의견 태클 대환영 슬레 다 같이 의견 모으고 토론해서 목소리 함 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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