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쿨감을 올려도 어짜피 무조건 쿨소화 이슈때문에 실전딜이 떨어지는거 아니냐?

A. 타 클래스이면 맞는말이나 그믐 한정으로 애매한 면이 있음. 그믐 구조상 변신 타이밍을 조절할 수 있는것도 아니고 쿨감올려서 경계 조금이라더 빨리들어가고 영참이랑 프렌지 한번이라도 더 박으면 이는 dps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큼.
영참이랑 프렌지 딜지분만 따져도 40퍼인걸 주목해야함.
그믐 고쿨감은 쿨소화 보다는 경계 진입 타이밍에 초점을 두어야 하는게 맞음.
게다가 사이클 좀 늦어져서 베스티지 한번 더 박고 경계 들어가는 일도 많이 줄어들거고
빗나간 사이클 복구도 결국 쿨감 높을수록 쉬운만큼 생각보다 저점보완면에서 까지도 메리트가 엄청 높음.
만월의 뭉가 vs 마용 이슈랑 비슷하게 생각하면 될거같음



Q. 단심 내부쿨보다 빨리 경계타이밍이 끝나면 손해보는거 아니냐?

A. 이건 아예 아님. 길시박고 경계 진입하는 타이밍에 단심터져도 지금 그믐은 엄대엄수준으로 이득을 봄.
이유는 길시 진입타이밍에 단심이 터지고 리탈까지 넣으면 그만큼 2리탈 영참 넣는 시간이 단축되고 빠르게 돌아오는 길시를 박아도 아무 문제가 없어짐. 영참패치이후부턴 리탈 쿨감 올리는게 효율이 생각보다 괜찮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