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으로 수정하다가 사진하고 영산을 날려먹었습니다 ㅠㅠ 퇴근하고 사진추가하겠습니다...

그믐 출시 때부터 그믐을 배럭으로 키우고있는 한 유저입니다.


본캐로 키우는 건 아니지만, 나름 여러 사이클 쓰는걸 좋아해서 그믐으로 치신 고신 413 404 여러가지 하면서 즐기고있습니다.

최근 한달정도 1~3막 4인버스 돌리면서 사용한 사이클, 세팅 소개드립니다. 
고점보다는 저점, 기믹이나 버프타이밍에 대한 스트레스 쪽에서 강점이 있다 생각합니다.





처음 고신속 404는 24년 10월 쯤 직게에서 작성해 주신 글에서 참고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996/24356?name=nicname&keyword=5%EC%A0%90%EC%98%A4%EB%A5%B8%EB%8B%A4




여기서 경계화 진입을 빠르게 하고, 프렌지 대신 피날레를 써서 경계화에 몰린딜을 앞으로 좀 배분 시켰습니다.


특이한 점은 시너스, 위핑에 쿨감트포를 이용해서 경계화 진입을 빠르게, 사이클 주기를 빠르게 했습니다.
사이클 속도는 20초 안쪽 입니다. 속행이 잘터지면 16초 17초에도 한사이클이 돌아갑니다.


신속 24~25 기준에서 3사이클 당 강화피날레가 2번 돌아갑니다.



부캐 따리에서 작업한거라 채용 가치가 없을 확률이 높고, 가치가 있더라도 더 좋게 다듬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그냥 이렇게 한놈도 있구나 라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아크패시브


진화: 
1티어: 치16 신24  +- (팔찌에 따라 조절, 신속 1515 이상 (만찬,갈망 14%제외 돌대 풀효율 이속 26% 확보))
2티어: 끝마2 예감1(한돌1)
3티어: 혼강2
4티어: 입타2

깨달음: 메인노드 쭉, 남는거 영혼강화 투자


도약:
1티어: 풀려난힘5 / 잠재력해방4 / 즉각적인주문2
2티어: 영혼수확자 3




2. 세팅
각인: 원한 아드 예둔 돌대 / (질증 저받)
엘릭서: 팔찌 치적 따라서 로빌 돌려보고 회심or달인 (비슷합니다)






3. 스킬세팅


길로틴 311 뇌진탕 - 크로스오버 - 페이튼의붉은달  //  압도,집중  //  겁작
시너스  221 강인함 - 연속 베기 - 페이튼의붉은달  //  전설 질풍  //  겁작
 데스위핑  332 영혼의채찍 - 재빠손 - 마지막일격  //  영웅 질풍  //  겁작
 베스티지 131 정신강화 - 집중공격 - 두개의영혼  //  영웅 질풍  //  겁작
스레싱  12  피해증폭 - 오버 턴  //  영웅 속행  //  
하베스트  311 예리한 일격 - 약점 포착 - 사신출현  // 전설 질풍  //  겁작
리탈   311 빠준 - 크로스오버 - 사신출현  //  전설 속행  //  겁
러스트네일   31   빠준 - 강인함  //  남는 속행 or 출혈중독정화ㅍ


- 시너스, 데스위핑 쿨감트포 채용
- 하베스트 프레임 짧은 크로스오버 트포 채용






5. 사이클 소개



1) 기본 사이클
                                 

살귀4종   -   강화프렌지/길로틴  -  시너스+데스위핑  -   베스티지 - 베스티지

                                     
살귀4종   -   강화프렌지/길로틴  -  시너스+데스위핑 - 경계화 - 영혼참수 - 반복


- 살귀 4종: 스레싱-하베-리탈-러스트네일


- 속행룬을 장착한 스레싱, 하베스트는 사이클이 늘어지지 않는 선에서 쿨이 돌때마다 사용 
  (ex 데스위핑 직후, 베스티지와 베스티지 사이)


- 시너스+데스위핑을 묶어서 사용, 시너스와 위핑 쿨에 경계화 시간이 묶입니다.


- 사이클은 영혼참수를 쓰고 나오는것 까지 20초 안쪽으로 돌아갑니다.

- 강화프렌지/길로틴은 시너스+위핑 쿨을 기다리는게 아니라 먼저 사용하고 시너스+위핑 쿨을 기다려야 합니다.
  (뒤에 맞추면 후의 사이클 시작이 늦춰집니다.)


- 경계화에 진입했을 때, 보통 참수로 바로 나오지만, 나와서 살귀4종 이후 사용할 프렌지or길로틴 쿨이 바로 안돌것 같다면 스레싱+하베스트 까지 쓰고 영혼참수


- 실전에서 아덴을 못채웠다면 시너스 위핑 먼저 쓰고 쿨 돌아오는 살귀로 채우고 강화 쓰면 됩니다.
 
- 기믹하고 조우하기 4~5초쯤 전에 러스트네일을 미리 쓰고 시작하면 강화 프렌지를 쓸때 아드 6스택입니다


- 강화 프렌지/길로틴은 사이클의 시작과 끝에 자리잡아 있는데, 다음과 같이 돌아갑니다.
  프렌지 길로틴 (참수) 길로틴 프렌지 (참수) 길로틴 길로틴      <-  반복





2) 아드 사이클
아드타이밍은 용맹있을때, 강화 프렌지>시너스+위핑>참수>살귀4종>강화길로틴.... 타이밍으로 사용중입니다.


                                                

강화프렌지 - 시너스+데스위핑 - 경계화 - 영혼참수 - 스레싱 - 강화길로틴 - 시너스 - 데스위핑 - ......




3) 조우 용맹 받는 사이클
16초 정도 소요. 서폿보다 빨리 달려가서 아덴을 쌓기 시작하면 참수까지 용맹에 들어갑니다......

                                              

살귀4종   -   강화길로틴  -  시너스+데스위핑  -   각성기 - 강화프렌지 - 살귀4종 - 베스티지 - 영혼참수






5. 강점


1) 그래서 센가?
   제 캐릭터가 트리시온에서 쳤을 때, 제일 베이직한 경계화 2리탈 프렌지심판 쓰는 413 대비 5~7% 약합니다.
   실제로 레이드를 돌려봤을 때 같은 전투력 대비 경쟁력은 나름 있다고 생각합니다.
   
2) 그럼 왜하는가? 왜 소개하는가?
   - 임의의 타이밍에 용맹이 들어왔을 때 그 안에 주력기를 박으려면 사이클이 빨라야 한다 생각했습니다.
   - 복구가 빠릅니다. 강화사신 한번쓰고 쿨도는거 스윽 쓰면 경계화입니다. 사신 없을 때 복구는 경계화에서 살귀 4개 쓰면서 쿨 잠깐 기다리면서 복구하면 됩니다.
   - 전체 사이클이 짧고, 스킬 8개중에 7개가 경피면입니다. 
   - 사이클 길이가 짧아 스트레스랑 신경쓸게 적습니다.
     ex. 경계화가 끝났는데 용맹이 들어온다던지, 애매한 타이밍에 기믹하러 가거나 보스가 사라지는 것 등




5. 영상
8겁작 끼고 진행했습니다. 
트리시온에서 전투력 1650 쯤 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