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코멘트

지난 밸런스 패치에서 아크 그리드를 비롯한 클래스 간 편차를 완화하기 위한 조정과 일부 클래스 개선이 진행된 이후->? ㅇㅇ 그래 보자
최근에는 아크 그리드 성장 및 파밍도 일정 수준 진행이 되고, 엔드 컨텐츠 공략에도 모험가 여러분들이 적응해 나가시며
아크 그리드 효과의 선택이나 클래스의 세팅, 플레이 운용 방식 등도 일부 조합을 중심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그치 플레이스타일이 더 ㅈ같아지긴 했어

이에 이번 조정에서는 이러한 세팅 조합과 모험가 여러분들의 플레이 데이터를 토대로 아크 그리드 간 효율을 점검하고,
각 클래스들이 가진 아크 그리드 효과들에 대한 성능 및 운영 난이도를 전반적으로 재정비하였습니다.
우선 과도한 성능을 보이거나 아쉬운 성능을 발휘하던 효과들을 조정하고
일부 운용 과정에서 부담이 되던 제약 요소들을 완화하여 보다 다양한 조합이 선택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오... 드디어 스텍좀 까주나????

동시에 현재 전투 환경에 맞지 않는 일부 클래스들의 노후화된 조작감이나 전투의 리듬이 끊어지던 경험을 완화하기 위해,
스킬의 사용성 개선과 클래스 고유의 전투 매커니즘 완화 등을 통해 보다 매끄러운 전투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진짜???? 기대한다??

그리고 엘릭서 및 초월 삭제와 함께 재편된 진화 패시브 노드 구조에 맞추어,
일부 진화 패시브 효과를 조정하고 패널티 요소를 완화하여 기존 세팅과의 간극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아울러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는 미처 다루지 못한 보다 근본적인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노후한 클래스들에 대해서 순차적으로 개편을 계획하고 있으며,
현재 개편이 진행 중인 일부 클래스들에 대해서는 다음 밸런스 패치 시점에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그치 이제 좀 만져줄때 된거같아
앞으로도 모험가 여러분들의 클래스 세팅과 효과의 선택 및 활용 등을 유심히 살피며,
여러분들의 성장과 파밍 과정이 보다 의미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다듬어 나가겠습니다.


[데모닉]

스킬
  • 슬래셔
    • 스킬 타격 횟수를 4회에서 2회로 변경하였습니다.
    • 부위 파괴 1레벨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스피닝 웨폰
    • PVE 시 경직 면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블러드 피어싱
    • 블러드 피어싱의 시작 모션의 시전속도를 증가시켰습니다.
    • 블러드 피어싱의 스킬 및 이동 캔슬 타이밍을 더욱 빠르게 수정하였습니다.


아크 그리드
  • 질서의 해 코어
    • 이터널 블러드
      • 17P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블러드 피어싱의 피해량이 20.0/15.0% 감소한다. 블러드 피어싱을 사용한 상태라면 '운명' 발동 시 '운명: 블러드 웨이브' 효과를 획득한다. (최대 5중첩)
          '운명: 블러드 웨이브' : 최대 중첩에 도달 시 블러드 피어싱을 다시 사용할 수 있다.
        • 변경: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0.0/1.0% 증가한다. 블러드 피어싱을 사용한 상태라면 '운명' 발동 시 '운명: 블러드 웨이브' 효과를 획득한다. (최대 5중첩)
          '운명: 블러드 웨이브' : 최대 중첩에 도달 시 블러드 피어싱을 다시 사용할 수 있다.


    • 매시브 컨슘
      • 17P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운명' 발동 시 12.0초 동안 '운명: 매시브 컨슘'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매시브 컨슘' : 잠식 스킬의 피해량이 24.0% 증가하고 마나 회복량이 30.0% 증가한다.
        • 변경: '운명' 발동 시 15.0초 동안 '운명: 매시브 컨슘'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매시브 컨슘' : 잠식 스킬의 피해량이 24.0% 증가하고 마나 회복량이 30.0% 증가한다


이 씨발련들이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