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샷으로는 다 담지 못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구어체 표현이 불편하시다면 뒤로가기.

" DLSS를 간단히 표현하자면 해상도를 깎아서 프레임을 올리고, 떨어질 품질을 딥러닝을 통해 보정한다 "

라고 보면 된다.

원본 : DLAA 가 맞는거 같다.
품질 : 타게임에서도 같은 표현을 쓰는 그 품질
균형 :  상동
성능 :  상동


 품질마다 스샷을 올릴게


미사용

원래 기본 옵션에서 
그림자 중, 간접그림자 미사용 , 안티얼라이징 미사용 등 설정이였는데 최고 옵션으로 올려놓은 상태다.
참고로 DLSS를 쓰면 안티 옵션은 비활성화 되고, ReShade를 썻을때도 SMAA는 적용이 안됬어. 참고들 해

그다음 원본(DLAA로 추정)
DLSS 옵션중 최고 옵션이야. 
사실 이건 다른 패키지 게임할떄도 거의 쓰지 않는 옵션이긴해. 
말그대로 해상도 손실을 최소한으로 하고 프레임 확보를 시도하기 때문에 그만큼 무겁다는 얘기지.
개인적 의견으로는 XX70 ti 급 이상 에서는 이 옵션넣어도 무리 없을거라고봐.
80 90 라인은 이거 안해도 충분하니까 논외.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게될 옵션인 품질
대부분의 유저들이 품질 또는 균형으로 DLSS를 키는게 평균적이라고 봐.
이렇게 스샷만 봐서는 잘 모르겠지??

일단 DLSS 키고 화질이 뭉개진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건 당연한거야
아까도 말했지만 해상도를 깎아서 프레임을 확보하고 딥러닝을 통해 보정된 화면을 내보내는거니까 뭉개지는거고

아래 옵션으로 갈수록  그 보정된 화면의 품질은 떨어져.

확대된 화면이라서 크게 차이는 못느끼겠지만

우리가 플레이하는 쿼터뷰 상태에서는 그 차이가 명확해. 뭉개짐이 심하단 얘기지. 특히 캐릭터

FHD 해상도 사용자들은 주관적이지만 품질  밑으로 균형이나 성능을 쓰면  화면이 더 뭉개져 보일거야
반대로 QHD 이상으로 가면  좀 덜 뭉개져보이고.

각자의 상황이 다 달라서 뭘써라 이렇게 말은 못해. 계속 본인한테 맞는걸 테스트해야함.

대신 기준까진 아니더라도 

이런 사람들은 도전해볼만해. 

사양되는 PC인데 프레임이 약간 아쉬워서 옵션 한두개 낮춰서 쓰는 사람들은 옵션 풀로 바꾸고 해봐.

서버렉 제외한 오브젝트때문에 발생하는 프레임 저하는 많이 잡히는거 같아.

나도 겨우 4070ti + WQHD 쓰는데 100hz 거든? 원래라면 80라인을 갔어야했는데 100이라서 타협본건데
로아할때 좀 아쉬어서 옵션 몇개 내리고, 실시간 최적화도 중간에 놨단말이지.
이번에 다 풀옵션으로 올리고 돌려보는데 난 만족하고 쓰고 있어. 프레임도 잘 뽑아줘.



그리고

뭉개지는거 때문에 고민이 많을텐데 나는 Reshade로 해결봤어.

엔비디아 익스프리언스로도 할수 있는데 경험적으로 Reshade로 샤픈이나 안티 주는게 성능을 덜 탔어.

스샷으로는 모든걸 다 담지 못하니까 

직접 하나씩 옵션 수정해가면서 봐봐 티 팍팍 날거야.


추가) DLSS 옵션 품질 기준으로 원본(DLAA)이 GPU 로드율이 10~15퍼센트 평균적으로 더나와.

리바튜너는 스샷에 안나왔네.

궁금한거 있음 답변해줌. 아마 다들 컴박사라서  없을듯?

추가) 여러맵을 돌면서 테스트 해봤는데. DLSS 문제 있음.;

오히려 화질 열화는 되는데 프레임이 안오르는 문제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