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영전이 오픈이래 첫 라이브방송을 했는데 그 내용이 너무 이례적임 실시간으로 유저하고 Q&A도 하고 
여태까지 녹화영상으로 "개발톡" 이라는 큰 주제로 신규 컨텐츠&신규던전 소개하는게 다고 건의사항&각종 다양한 문의사항 취합해서 개발자노트에 알려주는게 다였는데 그 중에 눈여겨볼게 밸런스 지표 밖에없는듯
나머진 뭐 오래된게임이다 보니 낡은 hud개선&고질적인 서버렉 개선(서버렉은 프레임이 툭툭끊기는 현상을 말하는거 이거 존나 짜증나는 현상임 소스특성상 발생할 수 밖에없는 상황인데 이걸 꾸준히 계~~속 개선만하고 나아지진않는 상황임)

던전 구간에 따라서도 숙련도 구간 또한 확인 하고 있다.

이 그래프들을 종합해서 파악하고 있는 중이다. 앞으로도 개발자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많은 이야기를 해달라.


막대 그래프의 차이는 최상위-최하위 숙련자간의 차이임. 이 간극이 클수록 손을 많이 타는 캐릭터고 이를 알고 있다.

)이 그래프는 스펙을 제외하고 순수 캐릭터의 성능 지표를 나타낸 지표임
마영전의 밸런스 내부지표인데 로아도 그냥 시원하게 깠으면 좋겠음
어떻게 해석하는지는 유저 각각의 성향에 따라 다르게 볼수도있는거고 좋은 사례가 될 수도 있는건데
이런건 로아도 배웠으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