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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9 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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둔갑환수사에 대한 연구 종합 겸 끄적끄적안녕하세요 아브렐슈드에서 여러분과 같이 환수사를 키우고 있는 한 유저입니다. 인벤에 올라왔던 연구 글 들과 처음 모챌익으로 스타일을 정했을 때 설정되는 스킬트리를 해봤을 때 느꼈던 문제점 및 개선안을 토대로 얻은 결론을 여러분과 공유해보고자 해당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금술은 3 야성 이후 2. 마나도 생각보다 마르네? 3. 환수 게이지 수급은? 1번에 대한 문제는 기존에는 최소 70 이상 유저들만 신경 쓰면 되었었으나 이번에 2번 해도가 열리면서 1640 이상에서는 모두의 문제가 되었죠. 일반사이클 때는 나름대로 융통성 있게 도 되지만 금술 턴에는 신경 써줘야 하는 요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번과 3번은 모챌익 스타일의 스킬 셋에서 느꼈던 문제입니다. 쿨타임이 24초 30초로 자연적인 스택형스킬이나 기본적으로 마나소모량이 높고 3 야성까지 생각하면 둔갑 스킬을 3번씩 확확 몰아쳐야 하다 보니 순간적으로 마나가 많이 빠져서 마나 음식으로 보충해야겠거나 싶었죠. 하지만 해당 스킬 셋은 곰 3 여우 3환수2 로 환수 게이지 수급이 매우 부족하다고 느끼게 했었습니다. 깨달음 4티어 노드가 z 아덴 스킬 금술의 강화이다 보니 금술의 가동률 또한 중요하고 안정적으로 3개의 둔갑 스킬이 돌아오도록 스킬의 쿨타임 또한 일부 정렬되어야 할 필요성이 있는 만큼. 위의 3개의 문제와 함께 고민했었고 다양한 분들의 세팅과 의견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전체 스킬 구성은 후술 영상 초반부에 기재해 놓았습니다. 다만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3446 해당 링크를 참고하여 계산하니 깡딜65% 트포보다는 치피200% 트포가 해당 세팅인 치적 84퍼센트 구간에서 5퍼센트 비교우위를 가져 여우 구슬과 바위 곰에 치피트포를 채용하였습니다. 여우 꼬리물기는 치피트포를 채용 시 운영 및 기믹이 매우 빡빡해져 3 스택 트포를 채용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진화 노드에서 1~2 끝 없는 마나 ( 본인 체감에 따라 선택) + 1~2 한계돌파 ( 끝마 이후 남은 포인트 ) 1 무한한마나 1 혼심의 강타 를 채용하여 자체적으로 스탯 23 + 혼강 12 + 달인 7 + 아드 14 + 야성30 = 86% 86% 의 치적을 확보하며 마나 압박해소와 쿨타임감소 그리고 적당한 진피증을 얻고자 했습니다. <스킬 채용 및 사이클 영상> 영상 녹화가 처음이라 캐릭터를 루메누스 밖으로 빼놓으려고 마우스 무빙이 난잡합니다. 감안해주세요 보석구성 겁화 : 금술 / 여우불 / 여우꼬리물기 / 여우구슬 / 바위곰 / 슈웅곰 [ 6겁 ] 작열 : 여우불 / 바위곰 / 얍 / 꼬리바람 / 할퀴기 [ 5작 ] 전체적으로 동물 스킬 3 -> 환수 스킬 3 -> 동물 스킬 3의 구조를 가지는 기존 연구들에 동의하여 비슷하게 운영됩니다. 다만 어흥 곰을 채용하여 2사이클 1 아덴을 추구하는 사이클들과 다르게 저는 슈웅 곰을 채용하여 여우 : 2사이클 1 아덴 / 곰 : 3사이클 1 아덴으로 결정하고자 합니다. 이유를 몇 가지 말씀드리면 1. 어흥 곰의 조작감 어흥 곰의 시전 시간이 너무 깁니다. 어흥 곰으로 2사이클 1 아덴을 안정적으로 굴리려면 2트포를 두려움을 찍어야 하는데 시전 시간이 너무 길어 실제 레이드에서 항상 풀 틱을 맞아줄까? 에 대해서 의문이 생깁니다. 풀 틱을 피하는 순간 3사이클 1 아덴과 다를 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2. 슈웅 곰을 통한 보조 기믹/딜 스킬 추가 채용 슈웅 곰은 곰 스킬 중 두 번째로 강한 스킬입니다. 모션도 간결하여 딜 압축에서 어흥 곰에 비해 확실하게 비교우위를 가지며, 추가적인 무력화 등도 소소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출시된 신규 캐릭터로 다들 열심히 연구해주시고 공유해주심에 감사를 표합니다. 건강한 피드백은 항상 환영입니다. 변변찮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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