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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13 19:26
조회: 21,424
추천: 29
[25.01.22] ★2싸 1아덴★ 야성 환수사 공략안녕하세요. 야성 환수사 누킹형 빌드 깎아 봤습니다.
어느 정도 빌드가 정립되어 공유합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2025.01.13 야성 환수사 작성 2025.01.14 야성 환수사 진화/엘릭서/룬 수정 2025.01.20 야성 환수사 딜사이클 내용추가 & 1670미만 딜사이클 추가 2025.01.22 야성 환수사 편의성 패치 후 딜사이클 수정 & 본문 전체 수정 [2싸1아덴 야성 환수사] 1. 진화 ![]() 한 사이클 DPS가 가장 높음. 딜찍메타, 엘릭서 회심일 경우 추천 ![]() 엘릭서가 달인일 경우 추천 ![]() 끝마무마 트리. 범용성 있게 하기 좋음 ★추천★ 2. 깨달음 ![]() 깨달음 포인트가 추가로 열리며 사이드 노드를 하나 더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도약 ![]() 풀려난 힘5 / 잠재력 해방4 / 즉각적인 주문2 민첩한 몸놀림3 4. 엘릭서 치적 상황에 따라 회심 or 달인 취향에 맞게 사용 5. 보석 & 우선순위 ![]() [치즈카츠님이 작성해주신 환수사 딜점유율] 위 딜점유율이 어떤 방식으로 산정되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임시로 발췌해왔습니다. 어흥곰은 확실히 겁화 채용을 안 해도 될 것 같고, 여우구슬과 꼬리물기에 대해서도 논의가 필요해보입니다. 5겁(멸) : 둔갑스킬>바위곰>어흥곰=여우불꽃>여우구슬=여우꼬리물기 6작(홍) : 바위곰=어흥곰==여우불꽃=여우구슬=여우꼬리물기 6. 룬 ![]() [Yunel님이 작성해주신 환수사 아덴수급표] ![]() 집중룬의 경우 마나상황에 따라 조정하셔도 됩니다. 7. 트포 바위 곰 (Lv. Max) : 321 어흥 곰 (Lv. Max) : 131 여우 불꽃 (Lv. Max) : 131 여우 구슬 (Lv. Max) : "1"21 (여우 게이지 수급량 증가) 여우 꼬리물기 (Lv. Max) : 312 얍 (Lv. 10) : 311 꼬리 바람 (Lv. 10) : 111 할퀴기 (Lv. 7) : 13 아덴수급/환수 기운 소모량 감소 등의 트포는 우선적으로 5레벨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각인 원한 예리한 둔기 저주받은 인형 타격의 대가 아드레날린 8. 딜사이클 8-1. 1670+ 딜사이클 01 ->추천 사이클 수정 (배마곰 트리) 1) Z를 터트릴 수 있을 때 [ 여우꼬리 - 한방곰 - 여우꼬리 - (Z) - 여우불꽃 - 여우구슬 - 바위곰 - (Z) - (궁극기) ] 2) 게이지 수급 [ 한방곰 - 여우불꽃 - 여우구슬 - 바위곰 ] 위 8-1과 구조상 같은 사이클이지만, 어흥곰이 뒤로 빠지는 사이클입니다. 아드로핀 딜몰이 하기 좀 더 유리해 추천 사이클을 변경합니다. 8-2. 1670+ 딜사이클 02 [ 여우폴짝 - 여우구슬 - 여우불꽃 - (Z) - (아덴수급) - 한방곰 - 바위곰 - 어흥곰 - (Z) - (궁극기) ] 1. 인간폼으로 아덴수급 2. 여우폼 스킬 모두 사용 후 Z 3. 곰폼 스킬 모두 사용 후 Z 저점이 탄탄한 쉬운 사이클 입니다. 게이지 조절과 폼전환이 어려운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 8-3. 1670미만 딜사이클 8-2 사이클과 동일하게 굴리시면 됩니다. 여우폼에서 Z를 쓰는 타이밍은 동일하며, 곰폼은 게이지가 모두 찼을 때 Z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9. Q & A Q1. 왜 슈웅곰이 아니라 어흥곰을 채용했나요? 1. 슈웅곰으로는 어떤 풍요와 특성값을 주어도 2사이클 1아덴을 하기 어려웠습니다. 2. 슈웅곰이 어흥곰보다는 센 스킬이기는 하나, 결국 환수사 자체의 전체 딜지분에서는 그리 높지 않다고 판단하였고, 게이지가 조금 모자라서 전체적으로 쿨이 긴 다음 스킬을 기다리는 것 보다는, 확실하게 2사이클 내에서 게이지를 다 채워 Z를 터는 것에 좀 더 점수를 주었습니다. 슈웅곰의 쿨을 줄여 더 자주 박는 것이 당연히 dps적으로 더 유리하기는 합니다. 3. 슈웅곰의 경우 어흥곰 보다 쿨이 조금 짧지만, 환수사는 독특하게 스택형의 구조이기 때문에, 스킬을 조금 더 늦게 써도 상관이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Q2. 왜 여우꼬리물기를 채용하지 않았나요? 1. 여우폴짝의 아덴수급이 더 매끄럽고 빠르게 잘 됩니다. Q3. 본 딜사이클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아덴이 다 찬 줄 모르고 Z못 누르고 폼 변환하는 경우 방지 *이 스킬 쓰면 아덴 차겠지 했는데 안 차는 경우 방지 1. 앞순서에 약한 스킬이 껴있지 않고, 가장 "센 스킬부터" 연달아 박아 넣고, 궁극기 후 다시 이어지는 사이클을 통해, 순간적인 딜몰이 화력이 최상위급입니다. =아드로핀 효율이 좋습니다. 2. 현재 연구된 다양한 빌드들은 모두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실전에서 게이지를 보며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굴려야 한다" 라는 부분이 어렵게 다가올 수 있다고 생각했고, 보다 범용적인 빌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본 빌드는 스킬순서가 고정되어 있으며, 아덴을 털어야 하는 타이밍(Z가 차는 타이밍) 마저 반복됩니다. 게이지를 보지 않고도 정해진 횟수/정해진 순서에 Z를 누를 수 있습니다. 3. 패치 전 딜사이클에서는, 한방곰으로 시작되는 사이클이였기에 한방곰 쿨이 돌지 않으면 현타구간이 길었고, 한방곰 쿨이 돌았을 때 바로 털지 못 하면 그것이 모두 사이클 밀림으로 이어졌었습니다. 하지만 2025.01.22 패치 이후 한방곰이 스택화 되면서 이러한 문제가 모두 사라졌습니다. 또한, 인간/곰/여우폼 아덴수급 관련 패치가 이루어짐에 따라 인간폼으로 있는 현타구간이 매우 짧아졌습니다. 참고글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334/2535?name=content&keyword=dps [치즈카츠님이 작성해주신 환수사 딜점유율]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334/1778?name=content&keyword=%EC%A7%81%EC%A0%91 [Yunel님이 작성해주신 환수사 아덴수급표] 추가 수정사항 발생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괜찮으면, 가기 전에 추천 부탁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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