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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15 11:28
조회: 2,482
추천: 11
꼬리 물기 쿨은 버그가 아닙니다!!!!난 이 스킬을 써봤어요!!!!프리셋 변경이나 레이드 입장, 지역 이동 시 꼬리 물기 쿨이 돈다는 분들은 분명 최대 스택을 3스택으로 늘려 주는 트포를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쿨이 도는 이유는 프리셋 변경/레이드 입장/지역 이동 등 스킬 정보를 초기화 시켜야 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이동하면서 스킬 정보가 먼저 전부 초기화되고, 그 뒤 룬이나 트라이포드 등이 적용되면서 1스택이 확장되기 때문에 그렇게 확장된 시점에 3번째 스택의 쿨타임이 작동하는 현상입니다. Q. 다른 클래스들은 이런 현상 없다!!! 얘만 이러는 거 보니 버그다!!!! A. 동일한 현상을 가진 클래스가 둘 있습니다. 블래스터의 포탑 소환 스킬의 빅 팩 트라이포드와. 호크아이 그림자 화살 스킬의 과충전 트라이포드를 사용할 때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스택 자체를 늘려주는 트라이포드를 가진 스킬은 이것보다 훨씬 많습니다. 몇몇 직업은 그걸 주력으로 채용하기도 하고요. 버서커의 마운틴 크래쉬 슬레이어의 와일드 러시 인파이터의 일망 타진 브레이커의 비상격 데빌헌터의 데스페라도/나선의 추적자 스카우터의 액티브 펄스 건슬링어의 나선의 추적자 바드의 음표 뭉치 아르카나의 신비한 쇄도/백 플러쉬 소서리스의 블레이즈/인페르노/라이트닝 볼텍스 블레이드의 트윈 쉐도우/마엘스톰 리퍼의 스피닝 대거/콜 오브 나이프/쉐도우 트랩 소울이터의 고스트 스텝/베스티지 도화가의 먹물세례/환영의 문 기상술사의 돌개바람/소나기 등이 그러합니다. Q. 근데 왜 블래스터/호크아이/환수사만 문제가 생기느냐? A. 다른 직업들은 "스킬 기본 메커니즘에 스택이 없습니다." 저 아래 써 둔 스킬들은 기본적으로 스택이 없고, 특정 트라이포드를 채택했을 때만 스택이 1회 추가되는 스킬들입니다, 스킬의 시스템적인 구조 자체가 완전히 변형되기 때문에 스킬 정보 초기화 후 트라이포드 시스템이 적용되더라도 쿨타임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블래스터/호크아이/환수사의 스킬만 문제가 생기는이유는 해당되는 스킬들이 기본적으로 스택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스킬의 정보가 초기화되면서 스택이 전부 차기는 하나, 그 이후 트라이포드가 적용되면서 추가로 스택이 확장되기 때문에 확장된 스택의 쿨타임이 그 시점에 들어가는 겁니다. Q. 근데 왜 쟤네는 안 불탔음? A. 호크아이는 두동이든, 죽습이든 그림자 화살 스킬을 안 씁니다. 블래스터는 화강은 빅 팩 트포를 안 쓰는데, 포강은 시너지 유지 편하게 하려고 빅 팩 트포 적용한 포탑을 씁니다. 늘 불편하다는 얘기가 나오는데.... ![]() 인구수가 없습니다. 불탔는데 모르는 겁니다... 그래서 환수사로 이 현상 처음 겪고 버그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버그"는" 아닙니다... 그래서 수정도 안해줍니다... 몇년째 본캐 블래스터 하면서 알게 된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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