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1.22 최신 밸런스 패치 반영 가이드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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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빌드의 계수 기반 DPS 및 폭딜 비교와 특히 진화 전 노드 조합에 대한 기대값 계산이 포함되어 있는 영상입니다.

=> 클릭시 야성 A to Z 게시글로 이동합니다.

PPT 원본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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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트리 - 고대의 힘 or 1670 미만 빌드 ]
 10Lv - 3 1 1 - 전설 풍요
 10Lv - 1 1 1 - 전설 질풍
  7Lv - 1 (2or3) X - 전설 속행
 14Lv - 3 2 1 - 전설 집중 / 전설 질풍 / 전설 압도
 14Lv - 1 2 1 - 전설 집중 / 전설 질풍 / 전설 압도 / 영웅 속행
 14Lv - 3 1 2 - 영웅 집중 정화 룬
 14Lv - 1 2 1 - 영웅 풍요 or 희귀 풍요
 14Lv - 1 3 1 - 영웅 풍요

[ 신규 트리 - 민첩한 몸놀림 채용 빌드 ]
 10Lv - 3 1 1 - 영웅 풍요
 10Lv - 1 1 1 - 영웅 풍요
  7Lv - 1 (2or3) X - 전설 속행
 14Lv - 3 2 1 - 전설 집중 / 전설 질풍 / 전설 압도
 14Lv - 1 2 1 - 희귀 풍요
 14Lv - 3 1 2 - 전설 단죄
 14Lv - 1 2 1 - 전설 심판
 14Lv - 1 3 1 - 전설 풍요


[ 변경 사항 ]

고대의 힘 -> 민첩한 몸놀림 변경
풍요 룬 배치 변경

여우 구슬에 환수 강화를 들어봤으나 실전에서 여우 아덴이 2% 부족한 현상이 너무 많아 기운 집중으로 유지

민첩한 몸놀림이 없으면 없는 대로 굴리면 OK


특이사항 - 마나가 괜찮으면 집중 룬 대신 유틸룬 채용 OK!

할퀴기는 돌진 쓰셔도 됩니다. 아덴 수급 똑같습니다. 

1번 스킬트리는 아덴 수급량이 높으나 꼬리 바람이 느리기 때문에 시전 시 캔슬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번 스킬트리도 아덴 수급량이 높으냐 얍! 3갈래가 모두 적중을 해야 높은 아덴 수급량을 보여주기 때문에
1번 스킬트리보다 2번 스킬트리가 난이도 적으로 더 높다고 생각됩니다.

Q. 까마귀 왜 안 쓰나요?
A. 작열을 주지 않기 때문에 만에 하나 빗나가면 리스크가 꼬리 바람 보다 더 답이 없습니다.
스킬 쿨타임 대비 까마귀보다 꼬리바람이 아덴 회복량이 더 높은 것도 있고 꼬리물기 1회 카운터는 실전에서 거의 없는 수준과 다름이 없어서 얍 / 꼬바 / 할퀴기 3개를 항상 고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Q. 단심 쿨감 활용하나요?
A. 마나 회복과 환수 스킬 쿨타임 감소가 메인입니다. 둔갑 스킬을 쿨감을 땡기는 것이 아닌, 각성기 & 마나 회복 & 환수 스킬 쿨감으로 마나와 환수 게이지에 더 여유를 주는 룬 배치입니다.


[ 보석 배치 + 업그레이드 순서] 

겁화는 위 PPT 대로

작열은  30초 스킬과  24초 스킬을 묶어서 작열 레벨 맞춰주시면 됩니다

예시) 9레벨 작열 =    /  7레벨 작열 =  

[ 야성 운영 방법 & 딜 사이클 ]

먼저 야성의 스킬 메커니즘을 알아야 딜 사이클을 심도 있게 굴릴 수 있습니다

[ 환수 스킬 ]
'적중 시' 환수 게이지가 회복됩니다

[ 둔갑 : 곰 스킬 ]
'사용 및 적중 시' 곰 게이지가 회복됩니다

[ 둔갑 : 여우 스킬 ]
'사용 및 적중 시' 여우 게이지가 회복됩니다

환수 게이지를 채우고
둔갑 스킬을 사용해 각각의 곰 게이지 & 여우 게이지를 풀로 채우고 나서

 + 

아이덴티티 스킬
[ 금술 : 찢 곰 ] & [ 금술 : 여우 별 소나기 ] 두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야성 환수사의 핵심 딜 사이클 구조입니다


또한 둔갑 스킬을 사용하면
야성 1스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깨달음 4티어 메인 노드 - 사냥 본능

야성 3스택이 되면 금술의 피해량이 강화되며

둔갑 스킬 3회 사용 -> 야성 3스택 획득 -> 금술 사용

이러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야성 스택은 변신을 해제하면 모두 사라지며

곰 -> 여우 이나
여우 -> 곰 이나

전혀 상관 없이 야성 스택이 유지됩니다

제 빌드의 핵심은

24초 스킬은 24초 스킬끼리 묶어서 운영을 하고
30초 스킬은 30초 스킬끼리 묶어서 운영을 합니다

이 규칙을 통해 가져오는 이점들은

1. 24초 스킬의 작열을 통한 DPS 상승
2. 24초 스킬 가동률 상승으로 금술 가동률 증가
3. 24초 스킬 3개의 빠른 연계를 통한 스킬 프레임 최적화
4. 작열 족쇄 삭제
5. 무카파 능력치 상승
6. 사이클 유동성 대폭 증가

정도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기존의 24초 스킬들에 작열을 주지 않고
30초 스킬들에 8작열을 줘서
모든 사이클을 24초에 정렬시키는 것이 아닌

환수 스킬에 작열을 주지 않으며
24초 스킬들에 작열을 주고
사이클을 의도적으로 분리하여
DPS 극 고점을 노리는 빌드입니다



위의 PPT는 예시일 뿐

스킬 사용 순서는 정말로 자유롭게 조합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에 각성기 콤보 포함 거의 모든 스킬 연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곰 or 여우 아덴 게이지가 풀로 되는 상황만

야성 3스택을 완성하는 것 이지

그 전에는 스킬을 자유롭게 연계하여 사용합니다

여우나 곰 아덴 게이지가 거의 다 차갈 때만 스킬 순서를 의식해서 사용하며

그 전에는 적재 적소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각인 ] 

원한 예둔 아드 저받 타대 고정합니다


[ 진화 ]


대표적인 진화 노드 추천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2~3티어는 취향과 레이드 메타에 따라 다릅니다

2티어 - 예감2 + 한돌1
3티어 - 무마2 or 무마1 혼강1
4티어 - 입타2

주시면 되고

딜찍팟이다 ?

2티어 - 한돌3
3티어 - 혼강2
4티어 - 입타2

교체 충분히 가능합니다

뭉가는 아드 유각 & 치적시너지 외에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 깨달음 ] 

사이드 노드 - 기민함 추천합니다. 스페 쿨초가 생각보다 실전에서 너무 좋았습니다.


[ 도약 ] 

풀려난 힘 5Lv & 잠재력 해방 0~4Lv & 즉각적인 주문 2Lv

2티어 - 민첩한 몸놀림 강력 추천

민첩한 몸놀림을 못 찍는 구간은 없이 굴려도 무방합니다.



다만 작열 레벨에 따라서 잠재력 해방 조절이 필요합니다!

= 민첩한 몸놀림도 같은 규칙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세팅 귀찮으시면

풀려난 힘 5Lv / 잠재력 해방 4Lv / 즉각적인 주문 2Lv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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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릭서 ] 

극한의 고점은 스택을 100% 유지한 달인이긴 하나 그 격차가 약 0.5% 미만으로

치적 시너지를 고려하면 회심을 더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의는 치피가 무조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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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악세 연마 - 반지 치피 추천 ] 

반지 치피 효율 - 약 1.51%

반지 치적 효율 - 약 0.99%

치피가 훨씬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