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분간은 이렇게 다녀봐야겠습니다

[ 스킬 트리 ] 

얍! - 3 1 1 - 전설 풍요
꼬리 바람 - 1 1 1 - 전설 질풍
할퀴기 - 1 (2 or 3) X - 전설 속행
바위 곰 - 3 2 1 - 전설 질풍 or  집중
여우 꼬리물기 - 3 1 2 - 집중 or 정화
여우 구슬 - 1 2 1 - 영웅 풍요
슈웅 곰 - 1 2 1 - 영웅 속행 or 집중 or 압도
여우 불꽃 - 1 3 1 - 영웅 풍요


Q. 까마귀 왜 안 쓰나요?
A. 작열을 주지 않기 때문에 만에 하나 빗나가면 리스크가 꼬리 바람 보다 더 답이 없습니다.
스킬 쿨타임 대비 까마귀보다 꼬리바람이 아덴 회복량이 더 높은 것도 있고 꼬리물기 1회 카운터는 실전에서 거의 없는 수준과 다름이 없어서 얍 / 꼬바 / 할퀴기 3개를 항상 고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결국 안정성은

꼬리바람 영풍 + 여우 구슬 희풍이 아덴 안정성은 가장 높은 듯 하네요

얍!은 분열이 세 갈래가 모두 맞는다는 전제 하에 좋기는 하나

요새 레이드 몹이 워낙 크기도 하고

중~근거리 포지션이 잡히는 야성 특성 상 얍! 분열도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고점은 기존과 별 차이가 없고

꼬리 바람이 좀 빨라졌다? 정도?

민첩한 몸놀림 대신 고대의 힘 주셔도 됩니다

다만 그렇게 되면 슈웅 곰 희풍 주셔야 댐


사이클을 굴리다 보면

환수 게이지가 거의 풀로 차면서

6개의 딜 스킬이 동시에 1스택이 찰 때가 있는데

그럴때는

꼬물 -> 초각스 -> 구슬 -> 슈웅 -> 불꽃 -> 바위

이런식으로 여우 -> 곰 -> 여우 -> 곰으로 가도 되고

여우 게이지 50% 이상으로 꼬물 + 구슬 + 불꽃으로 1 아덴이 찰 것 같다 하면

꼬물 -> 초각스 -> 구슬 -> 슈웅 -> 불꽃 -> 여우Z -> 바위

이렇게 쓰고 바위 연계하면 끝

빌드 자유도가 높은 것을 활용해서

구슬 -> 슈웅 -> 꼬물 -> 초각 - 곰 Z -> 불꽃 -> 바위

이렇게 3개를 넘어 2 / 2 / 2 로 끊어서 사용하기도 하고

결국 이 빌드는 금술이 다 차오르는 상황에서만 3스택을 유지하면 되니까

이해도가 높아지고 실전 경험치가 찰 수록

지딜 폭딜을 실시간으로도 변경이 가능한 직업이라

너무 매력적인 직업인것가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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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빌드의 핵심은

24초 / 30초 스킬에 모두 겁작을 주고

24초 스킬들과 30초 스킬들의 쿨타임 만 정렬 시킨 뒤

모든 주력기가 스택이라는 점을 활용해서

2스택 조우 상태 첫 사이클은 묶여서 나가지만

0 ~ 1스택 유지 상태에서는 모든 스킬을 자유롭게 섞어가며

마지막 금술에서만 야성 3스택을 신경써주는 것이 빌드의 핵심 규칙입니다
( 그 중에서 가장 효율적인 24초 스킬 연계 = 꼬물 -> 구슬 -> 슈웅 )

이 규칙을 지키면

1. 24초 스킬의 작열을 통한 DPS 상승
2. 24초 스킬 가동률 상승으로 금술 가동률 증가
3. 24초 스킬 3개의 짧은 프레임으로 스킬 프레임 최적화

를 챙긴 상태에서 환수 스킬이나 룬 배치를 개인의 입맛에 맞게 조정하면서

여러 빌드로 파생이 가능합니다

위 영상 처럼 말이죠


할퀴기 트포, 불꽃 홀딩, 룬 배치, 무마 or 혼강 등등

본인의 스타일 대로 커스텀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