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흥곰 글쓴이는 1660 배럭이라고했다

3스택 관리를 안해도 되는 플레이에서는 그사람말대로 진짜 별차이안나고 괜찮은게 맞음 이건 내가확신함
나도 심심해서 많이 굴려봤고 레이드도 몇군데가봄
그사람 말은 사실 이었던거임 여러 체험해본 사람들이 어진짜 차이안나는데? 괜찮네요 

하는것도 다 사실이 맞음 해봤는데 구리다는 글은 못본듯

근데 문제는 리연님이 말씀하시길 3스택 관리를 더해야 하는 플레이가 더 얹어지면 
dps는떨어지지만 사용감이 
실전에서 더 이득을 본다는 어흥곰 메커니즘 피면대신 자체딜약함(dps - 요소) 게이지수급 개우월(dps + 요소)   로 

간극차이를 메꾸는 플레이가 한계를 맞이하게됌
편의성이 복잡함으로 바뀌어 버린다는말 

야성 3스택 족쇄를 잘 풀어가면서 하는데 어흥곰 대량 회복이 오히려 실전에서 계산이 어려울 때가 많을거에요
- 요래 말씀하시네 1680부턴 장점이 단점이 되어버림 

3스택 관리가 오히려 더 복잡해진다고 하시네  유난히 따로 튀는 메커니즘 프레임을 가진 그 국밥같은 스킬이
국밥에서 '3스택 관리를 어렵게 만드는 튀는스킬' 로 변모한다고함 그분말이 맞겠지 당연히 

아니 시발 직접 해본 내가 맞는거같다고 느끼는데 저기말도 맞는거같고 뭐노 시발 싶었는데 
이부분에서 모든 의문이 풀리게 되는데  둘다 서로 1680전후 플레이를 하고있던거였고 완전 다른플레이를
하고있던거임 ㅋㅋ 

1. [1680미만] 3~5%정도 딜차이 체감 되는거같은데 어흥곰 메커니즘과 장점과 특수성으로 이걸 어느정도
메꿀수있다 O
이말은 사실이었음 나도 동의함.  오히려 메꿔지는듯 어흥곰쓰면서 하기에  상당히 괜찮음 
난 괜찮은거 같은데 내가 뭔 착각을 하고있나? 싶었는데 착각한게 아니었음
3스택 운용 얘기도안하고 불꽃 계수가 어쩌고 표가어쩌고 하면서 시비털었던건 다 병신이라고 보면됌 
해본사람은 다 괜찮다하고 안해본애들이 난리였던것 ㅋㅋ 팩트 괜찮은거맞다 별차이없던거맞다.

그리고 글쓴이가 말하던 어흥곰 게이지채우는 기술 숙련도로 100%로 딱 깔끔하게 떨어지게 맞춰서
찢곰을 최대한 많이쓰는 컨도 1680이상의 스택플레이랑 완전 다른개념임 

원작자가 말하길 어흥곰을두고 '비정상적으로 빠른 게이지수급' 이라는 말도 했는데 여기서 딱 차이가 나는거임.
1680 이상에선 스택관리때문에 저게 완전 독이되는데 

1680미만 유저였던 어흥곰 유저는
그 비정상적인 빠른게이지 수급을 최대한 활용해서 어흥곰 게이지컨트롤 숙련도를 쌓으면서 
3스택 관리고 뭐고 찢곰연사를 하는 방식으로 간극을 메꾸는 플레이를 하고있던거였음  
그래서 스택관리가 들어간 1680이상 유저 dps차이보다 훨씬 좁혀진 결과물이 나오고 있던거였음 

불꽃을 빼는대신에 이 컨트롤이랑 피면으로 리스크제거 각종신경쓸꺼 한점에 집중도 높여서 덜어내기 3개로
승부보는 빌드인데  

1680이상은 스택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아덴게이지 누실없이 쓰는 플레이라는 개념은 또 있을수가없음
여기서 아마 원작자가 이해를 잘못한듯 이런 컨을쓰며 안하고 스택플레이로 dps를 비교를 했을테니까 

이래서 사람은 자신이 완벽하고 못해본게 없다고 확언하는게 위험하다는 방증이기도함 ㅋㅋ 이건 예상못했겠지
1680미만 플레이방식이 좀 다를수 있다는걸 간과했음 
물론 초고렙 고점빌드를 연구하는사람이 알아야 할 이유가 없으니 간과했다고 하기도 좀 뭐하긴함


근데 1680이후부턴?

2. [1680이상] 3~5%정도 딜차이가 남. 어흥곰의 메커니즘과 장점 특수성으로 이걸 메꿀수있다? X
오히려 3스택 플레이에 방해가되는 스킬이 되버리고
어흥곰 평타 같은 최대한 아덴게이지 손해안보고 Z채워서 쓰기 같은 컨기술도 못씀 스택때문에

심지어 스택때문에 기존에 완성된 빌드 스킬들마저 찢어서 운용해야해서 복잡함 에 복잡함에 곱배기가됌 
그러면 여기서 dps 개 직격탄 사람이 할수있는 플레이가 아님  
1680을 찍는순간 당연한듯 Z를 40% 증가한 딜로 넣어야하게끔 되어있는데 이 구조를 방해하는 스킬이 되버리면 
최대한 굴리려고 애써봐도 여기서 또 5~7% 정도급  -들어감

그러면 딱 주장하는 약 10~12% dps가 하락된다는 주장이랑 정확히 일치함 
물론 이건 둘다 리연식 빌드에 기반을 두고있다는거지 뭐 어흥곰 자체가 개선받아도 병신일거다 
하는건 아님 다르게 쓰는 어흥곰은 좀더 나을수있지 



그냥 그렇다 내결론은 1680미만 배럭구간에선 하고시픈사람해라 위로가면 하고싶어도 못한다 
3스택 플레이가 없는 사람 기준이면 어흥곰을 써도 괜찮게 굴릴수있을거고 

3스택 플레이가 시작되는 시점이면 단순히 스킬하나 바꿔끼웠음~ 정도로 될게아니고 따로 재연구를 파서
적어도 1680찍은다음에 리연식 빌드로 스택관리를 할때 쓰는 어흥곰이란
뭔가 발굴해내는게 아닌이상 추천을 못할정도의 플레이가 되는게 맞다 
근데 확신하건대 1680미만에서는 진짜 괜찮다. 


그니까 싸우지마라 틀린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1680 전후 플레이방식이 다른사람들끼리 서로의 dps차이 를 이해못하고있던거임 

돌고돌아 결국 문제는 3스택 시발 ㅋㅋ존나 뇌절치네 로 귀결되었던것임 
이 병신같은 메카니즘이 주력기30초짜리 스킬도 괜찮던스킬도 병신으로만들고 못쓰게만듬 

어흥곰조아 3스택삭제해라 스마게 새기들아 뇌절치지말자 나같은사람은 환수사 어케해라고 이 시발롬들아
잘못된게 딱하나있다면 그건 스마게< 임 너무 대충내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