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스막게가 밸패할 때 기준은, 
족쇄가 많냐 
구조가 복잡하냐 
인구가 많냐

이런거랑 상관 없어요.
순수하게 지표를 보고 밸패한다는 성향을 지난 7년간 보여줬기에
결국 지표에서 저점과 고점 차이가 큰 캐릭터가 고점 캐릭터로 남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여기서 주장해야하는건 뭐냐?
없애도 저점이 높아지지 않는 족쇄를 없애면 됩니다.

야성 3스택에 대해서, 개인적으로는 어렵지 않다고 생각해요.
다만 야성 3스택 쌓았고, 아덴이 차있는 상태에서 대부분의 행동이 봉인되는 족쇄는
파티 혐오를 쌓고 불쾌감만 주는 족쇄라고 생각해요.

잠시 둔갑 풀려도 일정 시간 동안은 스택유지가 가능하게 바뀌어도
딱히 저점이 미친듯이 올라갈 것 같지는 않습니다.
덤으로 인간 상태에서 환수게이지 소모 없이 여우나 곰으로 변할 수단 하나 쥐어줘도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