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검크리떠서 제대로 비교를 못했어서 다시 비교했음.
각인,진화,깨달음 등은 다 동일조건입니다.
1640단 7겁작기준. 아덴횟수를 기준으로 전투측정


1. 얍+폴짝
얍 7레벨(영풍)/폴짝 14레벨/할퀴기 10레벨
사이클: 여우불꽃-폴짝-바위곰-슈웅곰-빙글쾅
아덴리필사이클: 얍-대소동-얍-대소동-할퀴기-얍
> 아덴이 딱코라서 하나라도 빗나가면 약간의 멍타임존재. 7겁작기준으로 아덴리필사이클 마지막 얍쓸때쯤 5신기 쿨이 돌아와있습니다. 전투시간이 2~3초정도 더 긴 이유는 아덴이 딱코라 5신기 쿨이 돌아도 1초라도 바로 아덴이 안켜지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장점: 편한 아드유지, 5신기의 긴쿨로 인한 딜압축과 실전성
단점: 딱코아드(아덴리스크), 불편한 시너지 유지


2. 데굴+폴짝

데굴 10레벨(영풍)/폴짝 14레벨/할퀴기 7레벨
사이클: 폴짝-바위곰-슈웅곰-빙글쾅-여우불꽃(x 아덴컨을 위함)
아덴리필사이클: (여우불꽃a)+대소동-대소동-할퀴기-데굴
> 가장 높은 dps를 보여주지만 아덴안정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여우불꽃x컨을해야해서 빗나갈시 멍타임이 좀 더 김.

장점: 편한 시너지유지, 높은 dps, 딜압축
단점: 더 불안정한 아덴리필, 데굴방아 호불호


3. 얍+데굴

얍 7레벨(영풍)/데굴 14레벨(희풍)/ 할퀴기 10레벨
사이클: 여우불꽃-바위곰-슈웅곰-빙글쾅-데굴
데굴 채용시 좀 더 자세한 사이클이 있는데 z로 스택을 털기전에 데굴을 쓰고 털어야합니다. 마지막 3싸이클때만 데굴을 쓰지않고 아덴을 꺼줍니다.
아덴리필사이클: 대소동+얍+대소동+얍+데굴+할퀴기
>아덴이 여유롭습니다. 위 사이클을 다 하고도 4신기 쿨이 돌아오지않기때문에 시너지사전작업과 아덴을 미리 켜둘수있어서 선딜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대신 데굴쿨이 폴짝의 1/2이기 때문에 더 자주 눌러줘야합니다. 

장점: 널널한 아덴, 유사 이동기로 사용가능한 데굴
단점: 좀 더 바쁜 손, 쿨로스 가능성, 데굴방아 호불호



데굴방아의 경우 패치로 안정된 착지를 찍으면 선딜이 많이 줄어들어 사용감이 괜찮았습니다.
1트포의 날렵한 움직임을 찍으면 사거리도 굉장히 길어지고, 시너지트포 채용시 얍에 경면트포를 채용할 수 있어서 얍 캔슬을 줄여 아덴안정성을 더 올릴 수 있었습니다.

dps는 보시는 바와같이 얍+폴짝과 큰 차이가 없고 아드딜몰이는 그래도 폴짝채용하는쪽이 우세합니다. 데굴방아 dps가 상당해서 가장 높은 dps는 데굴+폴짝이고 아덴리스크만 어떻게 잘 해결하면 가장 좋은 트리긴하겠으나... 확실히 조금 불안정해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고 보는게 맞겠네요.

저는 일단 아덴안정성도 꽤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당분간 얍+데굴로 다녀볼 생각입니다. 다른분이 제시했던 얍+폴짝에 폴짝을 한번씩 아덴기로 굴리는 트리도 사용가능한데 폴짝을 아덴기로 굴리는 타이밍이 생겨서 4.5신기가되면 dps는 얍+데굴보다 떨어질 것같아서 이것도 실전에서 테스트해봐야할 것 같습니당.



근데 치명타 100% 맞추고했는데 트리시온 전투측정에선 왜 100퍼가 안나오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