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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4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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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수 각성은 초각성 스킬이 가장 중요할듯
스킬 타입이 환수 타입이고 툴팁에 따로 쿨감이 적용받지 않는다 이런 문구가 없으니 1. 초각성 스킬 계수가 전체 딜 지분의 20%를 초과한다 = 20스택 운영 2. 초각성 스킬 계수가 쿨초를 고려해도 JOAT 다 = 20스택 미만 운영 둘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높은데 아마 도약 노드까지 고려하면 1번의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20스택 빌드는 나와봐야 알겠지만은 티저 영상에서 기상술사 여우비 마냥 까마귀 오토타겟팅 스킬도 있었고 기상술사 날아가기 처럼 스택형 장판 스킬이 있는걸로 보아 20스택은 큰 무리가 없어 보이기는 합니다 더군다나 20스택 이후로는 확정 전체 쿨타임 초기화다 보니 아덴 종료 전 10스택 까지는 무리 없이 쌓을 수 있을 듯 합니다 반대로 초각성 스킬 데미지가 너무 쓰레기라 20스택 운영이 아닌 10스택(혹은 그보다 낮은 스택)을 여러번 적용 시키는 플레이 스타일도 가능하겠으나 현재 시점 쿨타임 감소는 계산이 매우 복잡하지만, 몇 가지 특징을 꼽아보자면 1. 쿨감이 여러 번 적용될수록 효율이 급격하게 감소한다 => 쿨타임 감소 50%가 두 번 적용이 되면 쿨타임 감소 100%가 아닌 75%로 적용된다 2. 쿨감은 스킬 쿨타임이 돌아간 직후 적용되는 것이 효율이 가장 높다 - 40초 스킬이 40초에서 50% 쿨감이 적용되면 20초 쿨타임 감소 : 총 쿨타임 20초 - 40초 스킬이 10초가 지난 뒤 50% 쿨감이 적용되면 15초 쿨타임 감소 : 총 쿨타임 25초 3. 쿨감은 합연산 일 때 효율이 가장 높다 => 1번의 확장 내용인데 로아에서 쿨감은 죄다 곱연산으로 적용됩니다. 일부 쿨타임 감소만 합연산으로 적용되며 (구 심판) 쿨감 50% 2개의 합연산은 100% 이지만 곱연산은 75%로 적용 됨 정도로 요약이 가능합니다 다른 예시로 권왕 브레이커의 평캔 쿨감이 1회 당 현재 시점 쿨타임 5% 감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쿨감은 대략 5~6회 까지는 의미가 있는 쿨타임 감소가 있으나 뒤로 갈수록 효율이 떨어지게 되죠 이걸로 빌드를 구상한다면 [ 초각성 스킬 메인 빌드 ] 초각성 다음가는 주력기 (붕붕권?) 의 작열을 아예 빼버리고 스택을 쌓는 스킬에 작열을 주는 빌드, 붕붕권이나 종말의 곰 이런 스킬들이 쿨타임이 30초 이상이라면 겁화만 주고 작열은 스택을 쌓기 위해 쿨이 낮은 스킬들에 배분 장점 - 초각성 & 도약 시너지로 me친 수준으로 높을 가능성 매우 높음 단점 - 환경변수를 역대 캐릭터 다 모아놔도 최고로 많이 탈 가능성 존재 예) 20스택 쌓았는데 딜타임 끝나면 x망 [ 환수 스킬 메인 빌드 ] 쿨타임이 무거운 주력기 (붕붕권?) 에 고레벨 작열을 주고 10스택 (혹은 일정 스택) 을 여러번 터트려서 쿨이 무거운 주력기들 위주로 구성하는 빌드, 이 경우 수 많은 연구가 필요할 예정, 이 빌드가 고점과 유틸이 높다면 유저간의 저점 ~ 고점 편차도 어마어마할 뿐더러 (= 파일럿 편차) 빌드 호불호도 어마어마하게 갈릴 듯 장점 - 반대로 환경 변수를 잘 타지 않으며 안정적인 저점 확보 가능 단점 - 쿨감을 최대로 활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고점은 일부 막힐 가능성 존재 그 다음 변수 깨달음 사이드 노드에 어떤 유틸이 달리는지? ex) 환수 각성 지속시간 증가, 일정 시간마다 스택 구슬 지급 깨달음 4티어 메인 노드에 어떤 유틸 & 딜링기가 달리는지? ex) 환수 각성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환수 타입의 추가타 스킬?, 환수 각성 지속시간 감소 & 구슬 스택 2스택 변경 등등? 도약 2티어 노드의 데미지 기댓값과 유틸 (쿨감 있으면 조금 joat 일 듯) ex) 환수 타입 초각성 스킬의 데미지 대폭 증가 (가능성 낮음), 막타 폭발 속도 대폭 증가? => 여기서 환수 타입 초각성 스킬 데미지 대폭 증가는 초각성 빌드가 메인이 될 경우에 1670+ 구간부터 딜 인플레가 급격하게 늘어날 가능성이 있어 생각보다 낮은 딜 증가가 예상 됨 마지막 특화 / 치명 / 신속 빌드는 특화 & 치명에 좀 더 힘이 실리는 감이 있다고 봅니다 현재 시점 쿨타임 감소 & 폭주 타입 아덴 & 공이속 20% 버프 등등 특화캐가 가지는 공통점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폭주 타입의 아덴을 가지고 있고 환수 게이지를 채우기 위해서는 환수 스킬 만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특화 계수에는 1. 환수 스킬 : 환수 게이지 수급량 증가 2. 환수 스킬 : 피해량 증가 2-1. 혹은 환수 각성 피해량 계수 증가 (ex 권왕, 점화) 정도가 될 듯 합니다 환수 각성에 계수가 붙어버리면 비폭주 상태에서 현타가 심할텐데...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치피 & 피증이 같이 달려 있어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혹은 잼드거너마냥 환수 각성 버프에 특화 계수가 붙어버려서 치피가 떡칠이 된다면 극특 & 정단의 가능성도 있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마나 관련인데 35초 동안 30스택을 터트린다고 해도 마나 환급이 고작 60% = 약 2,000 수치를 회복시켜 주는데 이는 터무니 없이 적은 회복량입니다 타 직업하고 비교해봐도 35초에 마나 2,000 회복인데 너무 회복량이죠... 여기서 신속까지 올려서 쿨감 덕지덕지 바르면 마나 감당 절대 안됩니다 집중 & 금주 & 무마 & 마효증 다 들고와야 할텐데 이미 현재 쿨감 때문에 쿨감 효율이 낮을 수 밖에 없어서 무마는 채용이 어렵기 때문에 마나 때문이라도 특화로 나와줘야 하는 캐릭터이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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