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출시)~ 2.25(8주 플레이):환각 -4주차 하르둠 클리어

2.25~현재:야성





환수 유입

1.세팅비 저렴함(야성에 비해)
2.딜(1인분+) 유틸(무,파,카)좋은편

딜,유틸 1인분+으로 플레이 가능하지만
폭탄 목걸이+족쇄 플레이(운영이 어렵고 보스패턴 운빨 많이 탐,딜찍팟 불리)→ 사진기사 등극 →???? → 야성 바꿈 → 밑강,밑잔 머신 → 즐거운 환수 로생 가능


야성 유저(환각 안해본 사람들)

1. 야성 너프, 환각 버프 대비 갈아탈 최소한의 준비
2. 야성은 솔직히 게임 이해도 좋으면 1주, 보통 2~3주만 해도 어느정도 숙련도 있게 플레이 가능 할 정도로 쉬움
하지만 환각은 익숙 해질려면 야성 대비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보스 패턴,기믹에 맞게 딜 누수 없이 최대한 우겨 넣는 숙련도를 말함,거기에 아드 타이밍 잡기가 힘듬)

환각,야성 둘다 해본 사람으로서

환각:공팟 기준- 밑줄 ㅇㅇ BUT (잘치는)지인팟 및 로악귀팟 - 불가능(+모르둠 같은 극지딜 레이드는 가능)
야성:공팟 기준- 밑줄 ㅇㅇ AND (잘치는)지인팟 및 로악귀팟- 할만한데?

딱 이 정도로 요약 됨

마지막으로 환각이 쓰레기다 뭐다 여론이 있는데 
 딜이 전부라고 생각하는 현재 로아에서 격하게 말하면 
(야성에 비해) 환각은 쓰레기가 맞다
하지만 전체 직업군으로 보면 위에 말했듯이 1인분+유틸을 가진 환각은
쓰레기 까지는 아니다 라고 생각함,하지만 거기에 딸려 나오는 불쾌감은 직접 해보면 암  
(야성은 스트레스 0에 수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