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환수각성의 딜량은 좋은 편임
스팩찍누가 되거나 상대보다 컨이 좋다면 잔혈도 먹을수 있음
근데 보스의 패턴 억까에 매우 취약하고
그런 딜구조 편의성을 가진 이상 억까 당했을때 대처할수 있는 능력 즉 저점이 심하게 낮음
억까를 우리만 당하냐? 다른직업도 당하는데?
라는 말이 많은데 똑같이 당했을때  
빠르게 딜싸이클을 복구하고 회복할 수 있는 능력과 대처가능한 방법을 가진 직업들이 저점이 높은 직업들임

현 환각의 메인딜은 20스택 딜몰이임
대부분의 아덴캐릭들은 딜싸이클 초기에 극딜을 몰아넣는 구조인데 환각은 그 반대임
문제는 이런 딜구조방식은 타직업보다 억까당했을때 타격이 큼
타아덴캐가 딜탐에 아덴켜고 폭딜후 끄는거랑
환각이 아덴켜고 폭딜한번 넣고 끄고 입는 타격이 다름
당장 야성이 왜 이렇게까지 고평가를 받음?
쟤네가 진짜 쉬워서? 막 딜 한방에 대지를 분쇄하고 찢어서?
아니 딜도 세지만 스택형이라는 장점으로 인해 
남들이 억까패턴에 하늘처다보며 허공에 시간을 버릴때 쟤네는 그 시간을 한번 축적할 수 있어서임
내 딜싸이클을 한번 저장할 수 있다는 말임

그 외에 환수각성은 초각성스킬이나 생존유틸에 뭔가 하나씩 나사가 빠져있음
유틸 생존 뭐 이딴건 몰라도 적어도 딜구조 편의성은 패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개인적으로 현재 환수각성 시스템을 반대로 적용하는게 낫다고 생각함
아덴을 켜면 보스한테서 쿨감스택을 적용받는게 아니라 껐을때만 일정시간마다 스택이 쌓여야 함
딜각이라 생각하고 아덴을 켜면 20스택 상태로 빠르게 딜 리셋 딜로 폭딜을 우겨넣고 시작해야 함
그럼 아덴켜고 2싸이클 폭딜하고 바로 끄면 되는데? 라고 할 수 있으니
아덴을 켜면  최소 10~15초동안 쿨감스택이 쌓이지 않는 디버프를 넣으면 됌
그럼 초반 20스택 폭딜후 돌아오는 쿨타임에 스킬을 다시 넣고 끄면 
기존처럼 3싸이클을 넣을수 있음

이러면 초반 딜찍 폭딜에도 나름대로 힘을 쓸 수 있고
초반에 딜량의 2/3 가까이 넣을수 있으니 이후 기믹패턴에 의한 억까에도 어느정도 저점이 올라가고
스킬난사 폭딜 컨셉에 위배되지도 않음
그렇다고 무뇌로 플레이 하기엔 아덴을 언제 켜고 끄며 스택을 쌓고 있어야 할지 알아야 하고
고정 딜타임에 맞춰 적절하게 아덴을 털고 스택을 미리 쌓아놓지 못하거나 조절에 실패하면
딜타임때 딜을 제대로 못넣고 3싸이클도 어려워질 수 있음


당연히 이건 조잡한 희망사항일 뿐이고
다른 사람들이 더 좋고 확실하고 재미있게 아이디어를 낸다면 난 그 의견을 존중함
환수각성은 지금도 노력하면 할만한 직업임
근데 할만한 직업 정도에 만족할 이유가 없고
현재 상황에선 추가적인 개선과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