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캐 충으로 1730 찍고 투력 4천에 종하까지 보낸 사람으로써
업화 아덴 킨 사이클 자체는 충모닉이랑 상당히 유사하다고 생각함.

아덴 키고 각물로는 안채워지는 별도의 스택을 쌓아서 충스트/인페르노 쓰는 감성도 그렇고
스킬 다 쓰고 시간남으면 변신 강제종료

여기까지도 비슷한데

업화 얘는 4/4를 쓰든 3/5를 쓰든 간에 상관없이
아덴 채우는 사이클 자체가 너무 불쾌함.

물론 스킬 빗나가면 리스크있다. 이건 어느 직업이든 공통된게 맞는데

아덴을 켜면 또 별도의 사이클을 상당히 빡빡하게 굴려야하는 캐릭이
아덴을 채우는데에도 또 별도의 사이클이 필요하며
그 아덴을 채우는 스킬들이 너무나도 뻑뻑하고 불쾌함.

그 사이클에 사용하는 스킬들, 뭐 블레이즈스윕이나 랜딩피니셔는 말할 것도 없고
피면인 윙스팅어 따위도 진짜 미친듯이 뻑뻑함. 그나마 스피닝이 실전에서는 낫다는 생각이 들음.


그리고 흔히 말해서 충모닉, 유산 같은 애들의 "ㅈ됐다" 스킬 류가 있어야하는데 얘는 그게 없음.
ㅈ됐다 스킬이 뭐냐?
유산은 레미베드가 빗나가면, 평소에는 쓰지 않는 에너지버스트를 땡기고
충모닉은 데몬비전이 빗나가면, 대신 제노사이드, 쓰러스트 같은 스킬들로 대체하는게 가능한데

얘는 모든 스킬을 100% 다 활용해야 아덴이 찬다 << 이거부터가 존나 모순인거임
지금 얘를 예전권왕에 비교하자면 파천, 천기심권을 못 쓰는 권왕임.
백렬 금강이 빗나가면 천기심권이라도 박아야하는데
업화 얘는 다음 백렬, 금강 쿨까지 손가락빨면서 기다려야하는 느낌임.

그렇다고 변신 전 스킬들의 딜 비중이 전체 딜의 30% 40% 수준이면 모르겠음. 그것도 아님 ㅋㅋ
애매하게 15% 언저리 나오는 것 같은데, 어자피 변신 못하면 ㅈ되는건 크게 다르지않음.


걍 변신캐 오래 굴려본 입장에서
변신캐들의 문제점? 변신캐들이 재미없는 이유? 이런걸 해결해보려고 한 것 같은데
오히려 존나게 불쾌한 점으로 다가오는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