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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1 10:40
조회: 661
추천: 2
업화 111 vs 222 화신화 횟수는 동일합니다.익스플로전 피니셔 쿨은 111/222/333 모두 동일합니다. 즉, 111이 익스플로전 쿨이 더 빨라서 화신화를 더 많이 쓰는 구조는 아닙니다. 111/222/333 아크그리드 모두 익스플로전 쿨에 맞춰 화신화를 굴립니다. 또한 익스플로전 피니셔 쿨을 줄이는 수단도 동일합니다. ( 인페르노 버스트 20스택 쿨감14초, 속행 ) ![]() 트리시온 기준 222의 익스플로전 쿨 가동율 90% 전후로 나옵니다. 즉, 화신화 횟수 차이는 없으며, 구조로 인한 체감 차이로 보는게 맞습니다. 222 1. 화신화 유지 시간이 짧고, 렌딩 피니셔를 우선적으로 맞추고 진입해야 합니다. 2. 그래서 보통 2피니셔 후 진입을 하다 보니, 111보다 진입이 느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111 1. 익스 쿨이 남아 있어도, 화신화에 진입해서 윙/플레임/블레이즈 등으로 텀을 메우며, 익스플로전을 기다릴 수 있어 진입이 유연합니다. 2. 그래서 111은 "화신을 더 많이 쓰는 것처럼 보이는" 착각이 생기기 쉽습니다. 실제로 111은 화신 진입 시 익스 쿨이 6초 이상 남아 있는 경우도 흔한 반면, 222는 실수한 게 아니라면 없습니다. 항상 1~2초 남는 패턴입니다. 그래서 111/222 장단점은? 111 장점(지속딜/유연성) 1. 익스 쿨이 남아 이어도 화신에 먼저 진입해 윙/플레임/블레이즈 등으로 텀을 메울수 있어 진입 리스크가 낮고 가동율이 높습니다. 2. 구조상 딥 임팩트 가동이 유리합니다. 111 단점 사이클이 길고 딜 지분이 분산되어 있으며, 선후딜 체감이 큽니다. 222 장점(순간딜/난이도) 1. 8~10초 압출딜이 강력합니다. 2. 주력기 몇 개만 맞추면 되고 공/이속등 체감 유틸이 쾌적합니다. 222 단점 구조상 딥 임팩트 가동률 리스크가 생기기 쉽습니다. 그래서 누구에게 무엇을 추천? 111: 실전에서 "가동율/유지딜"로 DPS를 뽑아야 합니다. 손이 바쁘지만 보상이 따라옵니다. (금손) 222: 111보다 고점은 낮을 수 있으나, 편의성/안정성을 중시하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222 실전 영상입니다. 기믹 중에 아드 유지를 카운터/임페일로 해서 운명: 레조넌스가 꺼지는 큰 실수했습니다. 기믹 때는 스피닝/스팅어로 아드 유지하시면 운명: 레조넌스 지속시간이 길어서 거의 안 끊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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