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뭉가 채용이 가장 고점인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여기서부터 논쟁이 발생한 이유를 순서대로 생각해보면

뭉가 채용시 아드 각인이 필수임
가디언나이트는 아드각인 없이 뭉가 풀효율울 채울수 없기때문에 일단 아드를 채용해야됨

아드 쌓는 난이도와 유지 난이도가 매우 쉬움
쓰러스트, 어퍼2개, X 등 조우해서 아드쌓는용도로 털 수 있는 스킬이 많음
이후 클리브(채용시)만 쿨타임마다 돌려주거나
쓰러스트 어퍼를 중간중간 사용해주면 아드 유지는 쉬움

주력기 싸이클이 엄청 길고 누를 스킬이 많아서 아드 끊길 걱정도 없음
Z - 디바이드 - 일반스킬 - 발현
Z - 퀘이크 - 일반스킬 - 발현
Z - 임페일 -길로틴 - 렌딩

주력기가 4개로 분산되어 있고, 굴려야 할 사이클이 3개이며, 각 사이클은 4개 이상의 스킬로 구성되어 있음
즉, 사이클 한바퀴에 스킬 12개 이상 사용해야함


여기까지가 뭉가 채용하고, 아드까지 채용하기 좋다는 이유인것같습니다.
만약 여기까지의 제 이해가 부족하다면 답변으로 보완해주시면 꼼꼼히 읽고 다시 고민해보겠습니다.



돌고돌아 생각을 처음으로 돌려보겠습니다.
슈차드레드가 뭉가를 사용하기에 적합한가

슈차드레드는 주력기가 4개이며 각각 약 20%로 고르게 분산되어 있습니다.
디바이드, 퀘이크, 임페일, 렌딩
그리고 4개의 주력기가 모두 1타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이클 한바퀴에 스킬 12개를 사용하며
쿨타임을 30초 정도 돌려야 되지만
그 중에서 주력기의 타수는 총 4대 입니다. (디바이드, 임페일, 렌딩, 퀘이크 · · · 이후 반복)

저는 이정도로 낮은 타수의 주력기는 뭉툭한 가시 노드에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뭉가 채용을 포기하고 입타를 채용하게 되면 아드레날린 각인의 채용 이유 또한 없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고점은 뭉가가 높은게 맞으니
고점 DPS 챙기실분들은 아드 뭉가 채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