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본캐로 디붕이 키우고 있는 유저 입니다. 

한 동안 핫했던 그리고 3연속 너프를 먹고 있는......ㅠㅠ 
'붕쯔디붕'의 창시자 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캐릭이 헤드여캐라니!?...완전 취향이라 이번에 슈모익 먹이고 키워봤습니다. 

헤드하면 슈차!! 슈차하면 헤드!!
이것이 헤드 딜러의 로망 아닐까요?

슈차+헤드에 로망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하는 마음에 공략글 올립니다. 

먼저 트리시온 2분 DPS 영상입니다. 
https://youtu.be/Qw0z88AO4Ck

다음은 가디언 드렉탈라스 영상입니다. 실전에서 대충 이런느낌이다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youtu.be/VI8LuztxO9I


[각인]

위와 같이 세팅했습니다.

아드를 왜 안 쓰는가?
기본적으로 이 세팅은 극치 세팅을 하므로 아드를 쓰지 않아도 뭉가의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치적 120팔찌 + 치적 상 반지 2짝+ 치적노드 30 + 달인분쇄 기준

아드를 안써도 뭉가 효율을 받을 수 있다면 아드 보다 깡 뎀증이 높은 각인을 끼는 것이 유리하고
그 중에 가장 뎀증이 높은 질증을 꼈습니다. 

극치 캐릭인 만큼 질증을 채용한다고 하더라도 질증으로 인한 쿨밀림 현상은 없으며
슈차를 채용하는 만큼 질증의 패널티도 어느정도 상쇄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질증은 다른 각인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저받 추천)


[진화]

치적 노드를 30을 주는 만큼 신속이 줄어들기 때문에 최적화 훈련을 2레벨 투자해야 합니다. 
또한 뭉가 효율을 위한 예리한감각1+일격2+달인 까지 세팅해줍니다. 
이렇게 세팅하면 치신 반반의 쿨타임과 엇비슷하게 쿨이 돌아갑니다. (치신 반반보다 약간 더 느리게 돌긴 합니다.)

[깨달음]


다르게 찍을 것이 없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찍으시면 됩니다.


[도약]
슈차 트리이니 만큼 일점돌파(슈차) 3레벨을 투자해 줍니다.

[아크그리드]

위의 그림처럼 4 4 4 세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세팅에서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치적 팔찌'를 뽑아 주는 것입니다. (너무 안나와 ㅠㅠㅠㅠㅠㅠ)

 


[스킬]


기본적으로 슈차 각인을 받을 수 있는 주력기 4종이 강한 순서대로 다음과 같고 위의 그림을 참조하셔서
슈차 노드로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주력기: 소울디바이드(초각성스킬)>퀘이크>렌딩피니셔>임페일쇼크 

미티어크래쉬(강추)
-> 쿨타임이 짧아서 엠버레스의 기운(빨간 조각 아덴) 을 모으기 용이하며 이동기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길로틴스핀(무력+기믹+엠버레스의 기운 회복용)

상기 스킬트리의 핵심스킬은 바로 '와일드어퍼' 입니다.

다음과 같이 신속한 준비와 사전준비(2스택)을 채용해서 사이클을 부드럽게 만들고 항상 엠버레스의 기운이
가득찬 상태에서 발현스킬을 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덴 회복 및 서브딜링)
또한 룬을 속행을 채용하고 2스택 트라이포드로 인해서  쿨타임 감소의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보석]

주력기 3종 겁작 = 6개
미티어크래쉬+길로틴스핀 겁작=4개
가디언피어(Z스킬) = 겁화 1개 


[스킬사이클의 개념 및 중요성]
똑같은 세팅으로도 스킬 사이클을 어떻게 소화하냐에 따라서 DPS가 3천만이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저의 체감으로는 사이클의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캐릭이라고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사이클 딜러처럼 고정 사이클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초각성 스킬의 존재로 인해서 
1,2,3,4,5,사이클이 다 다르게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사이클은 상기 DPS영상을 참조하시길 바라며
기본적인 개념은
Z->주력기 2개 -> Z 주력기 2개 -> 엠버레스의 기운 풀일때 발현 스킬-> 짤딜 일반 스킬-> Z-> 주력기 2개
이런 형식입니다.

[사이클 디테일]

1. 기본적으로 엠버레스의 기운을 오랫동안 버려두지 않는다 
-> 리벤지 블로우를 적극 활용하여 서브딜링 및 아덴 회복에 중점을 둡니다.

2. 상기 1번을 이행하기 위해서 랜딩피니셔의 쿨타임이 밀려버리는 실수를 하지 않는다
-> 이 부분이 DPS의 영향을 가장 많이 미칩니다. 
-> 엠버레스의 기운을 빠르게 돌리기위해서 스킬을 막 쓰다보면 랜딩피니셔의 쿨타임이 돌아왔음에도 불구하고
    엠버레스의 기운이 풀로 차지 않아서 스킬이 노는 경우가 있습니다. 
-> 따라서 랜딩피니셔의 잔여 쿨타임을 고려하여 아덴회복 스킬등을 유도리 있게 잘 굴려주셔야 됩니다.
-> 그렇다고 안정빵으로 랜딩피니셔가 8초정도 남았는데 그걸 대비해서 나머지 스킬을 놀려버리면 또 DPS하락이 됩니다.
->한 마디로 어.렵.습.니.다.

그럼 쉽게 어떻게 하냐?
->쿨타임이 짧은 쓰러스트 , 와일드어퍼, 미티어크래쉬의 잔여 쿨타임과 랜딩피니셔의 쿨타임을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이건 그냥 해보시면서 감으로 느끼셔야 합니다. ㅠㅠㅠ



[총평]
아~~~헤드여캐 못참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생각보다 딜뽕이 없고..
신캐 버프도 생각보다 없습니다. 
그냥저냥 무난한 정도의 딜링 능력을 보입니다.  
허수 배율은 1: 0.85~0.9 정도 나오긴 합니다.(아직 미숙해서 그런 것일지도...사이클이 어렵긴 어렵습니다.)

생존력만 놓고 보면 이동기 2개를 채용 가능한 부분과 가디언스케일(X아덴 like 브커 호신투기)이 
2스택형이라는 부분에서 워붕 디붕 보다 상황대처 능력에서 우위를 점하는 것 같습니다.

딜의 실전성을 놓고 본다면 차라리 분망디붕 또는 워붕이가 쉽습니다.
가디언나이트는 제 주관적으로는 사이클이 굉장히 어려운 딜러라고 느꼈어요~

장점으로는 시너지스킬을 쓰지 않아도 Z만 키면 시너지가 갱신된다는 점
Z를 쓰면 스페가 초기화 된다는 점은 디붕이 상위호환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아크그리드로 인해 딜증을 받는 임페리얼쇼크가 랜딩피니셔보다 딜이 약한 것은 설계미스라고 보고 있어서
빠른시일 안에 딸각 수치조정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 
-> 스마게는 보시오!!!!!!!!!!!!!!!!!!!!!!!!! 어째서 아크그리드 뎀증받는 스킬이 걍 깡스킬보다 약한 것이오!!!???

수치 조정 될 것이라 기대하는 이유

스킬 깡딜 : 쇼크2,800,000 랜딩:2,500,000
깨달음 딜증: 쇼크 20%(일반스킬)
트포딜증 : 쇼크 260% 랜딩:엠버기운 10개 기준 200%
그리드 뎀증: 쇼크 72% 랜딩: 0%

352% VS 200% 인데 왜 200% 쪽이 강한건데??? 심지어 스킬 깡딜도 쇼크가 높은디..
쇼크의 응축된힘 트포 딜증을 170%로 잡았는데 설명이 좀 애매해서 70%로 잡는다해도 
252%VS 200%인데.......
뭐야 ????????????적어놓고 보니까 버그성이잖아???? 지금!!! 당장 핫픽스 해라 스마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미를 놓고 본다면 GOAT OF GOAT 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슈차헤드에 로망이 있으신 분들께 도음이 되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즐로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