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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469/249?my=con

감사하게도 인증글 간 공략글 계속해서 갱신중입니다.
일단 방금 막 1700 찍었고, 전전유 활성화 했습니다. 별 유물을 우선으로 둔 건, 여기 주력기 3종 피증도 다 달려있는데, 쿨감 하나랑 차지 속도 감소가 세개 다 달려 있어서 그렇습니다.

헤드 차징을 쓸 거면 별 3을 우선순위로 두는 게 맞습니다.

음. 아직 숙련도가 부족하긴 한데, 그거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덤으로 아드 관련해서 질문 주시는 분들이 있는데...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속은 고신속 주지 않아도 충분합니다.
(만찬, 와인 없었고, 서폿 없었지만 대신 블레이드 있었음. 전장판 버프 없는 거 감안하면 배블 없는 레이드에서도 저 속도는 나올 겁니다.)

자치적 90 맞춘다고 신속 950정도 준 상태인데, 숙련도 이슈도 있겠지만 이미 쿨 누수 관리가 아슬아슬 하져?



이미 쿨타임 비율이 80대입니다. 실전 레이드 생각하면 더 낮아질 수도 있겠어요. 숙련도를 더 쌓아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 한편, 고신속 기반의 아드레날린 각인이었다면 얼마나 더 처참해질지 가늠도 안 되네요.
고기나 분망에 비해 아드 유지가 쉬운 직업인 건 맞습니다. 보시면 영상 내내 딱히 x를 쓰는 일도 잘 없어서 (익숙하지 않았음.) 이것만 잘 써줘도 아드가 끊기지는 않을 거에요.

하지만 아드를 채용해서 얻는 이점이 그다지 많다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얘는 뭉가 안 쓰고, 수라처럼 자치적 초과해도 딜증 없습니다.
허면 신속 높여서 공이속, 쿨타임 감소 이득을 본다는 건데, 얘 이미 공속 자버프 떡칠 된 애라 (초월 상태에서 15%. 사이드로 3% 마지막 별3코어에서 렌딩 피니셔 30% 임페일 쇼크 20% 퀘이크 스매시 10% 공속 증가까지. 물론, 이건 질풍처럼 공속 140 찍어도 손해 보는 건 없지만 이미 충분히 빠르다는 소리.)

암튼 그래서 공이속으로 인한 리턴도 딱히 크지 않고, 한방 쎈 저받과 달리 빠른 쿨타임 소화하며 쇼부 보는 캐릭터인데 헤드 차지 딜러가 실전에서 쿨 누수 없이 차곡차곡 다 소화해낸다는 건 허수아비에서나 가능한 유니콘 플레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

헤드 차징 딜러는 그냥 아덴 쌓아두고 각 보다가 빠르게 헤드로 튀어가서 빵빵 시원하게 꽂고 다음 각 보는 직업이에여.
아드를 채용하는 순간 쉴 수가 없게 되는데 눈가루님 급의 전자두뇌와 메카닉... 으로도 그냥 아드 없이 원슈결바저 쓰는 게 더 셀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