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발현 스킬은 렌딩 피니셔만 신경쓰면 된다.

2. 더 정확하게는 10코스트에 집착하는 것은 렌딩 피니셔에게만 해당 된다. 오히려 다른 발현 스킬들은 4~7코스트에 적당히 털어주면서 순간순간 애매하게 부족한 아덴 보충해주는 것이 훨씬 도움 된다.

3. 임페일 풍요 안 줘도 된다. 얘는 특출나게 느리기 때문에 전설 질풍 준다. 다만 트포는 화력 - 응축 - 죽음의 일격 고정이다.

4. 길로틴 10트포 찍어도 된다. 범위 늘어나고 1초 쿨감이다. 조우 10스택 발현 박고 (여기에 시너지 달아준 이유가 있다. 드레드 쓰라고 만들어둔 거 같다.) 길로틴에 전설 풍요, 쓰러스트 영웅 풍요, 임페일, + x 키로 아덴 50% 딱코 된다. 이후 z 렌딩 피니셔 + T 스킬 + 사이온 Q 쓰면 차징 스킬 세개에 초월 공속 버프 다 바른 채로 쓸 수 있다.
자연스레 10코가 또 만들어지니 적당히 발현 털고 아덴 켜준 다음 돌아오는 임페일에 초월 버프 묻혀서 치자.

5. 발현 빨리 굴려서 코스트 소화를 시켜줘야 하기 때문에 무슨 디스크 날리는 것 같은 스킬 채용했다. 처음엔 사람들이 저거 왜 쓰나 싶었는데, 역시 쓰는 데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다....

6. 사이온 Q보다 좋같은 게 렌딩 피니셔다. 이거 가끔 스페 일찍 쓰면 스킬 나가기 전에 스페 써진 판정이라 딜이 안 박힌다 ㅅㅂ;

7. 뭔가 슈차 드레드의 진리에 점점 다가서고 있는 것 같다.


점검까지 가토 쳐보면서 생각난대로 써본 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