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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09 1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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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성 마법 유탄 성능 실험 결과산성 마법 유탄 성능이 궁금해서 간략하게 몇 가지 실험을 진행해 봤습니다.
대미지 폭이 예상한 것보다 커서 일부 실험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0. 실험 결론 선요약 · 산성 마법 유탄은 장판 위에 있는 적에게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부여한다. · 그러나 직접 실험해본 결과 현재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 정상 적용되면 방어력이 0인 적에게는 효과가 없으며, 적 방어력에 비례해 가치가 오를 것으로 추측 중 1. 실험 세팅 · 사용 클래스 - 화염술사 · 여러 변수를 제거하기 위해 방어구, 장신구, 엠블럼 장착 해제 · 유탄 사용 전/후 기본 공격 대미지 비교 측정 ㄴ 유탄 사용 시 연타가 확정 발동하기 때문에 유탄 사용 전에는 타격 횟수가 많은 파이어 스톰(2스킬) 이후 기본 공격 사용 ![]() 2. 산성 마법 유탄 발동 쿨타임 및 상세 정보 · 유탄 쿨타임 약 1분 · 디버프 지속 시간 및 유탄 발동 순서 - 따라서, 디버프 최대 지속 시간은 약 6~7초 - 유탄 사용 후 5초가 지나면 적에게 투척 - 장판 지속 시간 : 약 5~6초 - 디버프 지속 시간 : 약 1초 ![]() 3. 디버프 공유 여부 실험 · 다른 파티원이 산성 마법 유탄을 던지고, 디버프 아이콘이 나타나는지 확인 · 결론 : 방어력 감소 디버프 아이콘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 산성 마법 유탄은 파티 단위 디버프일 것으로 추측됨. 4. 디버프 중첩 여부 실험 · 산성 마법 유탄을 파티원과 같은 타이밍에 던지고, 대미지 변화 측정 · 결론 : 유탄 투척 개수에 관계없이 대미지 변화 없음. 중첩되지 않는 것으로 추측됨. 5. 방어력 감소 수치는? 5-1. 허수아비 대상 측정 · 티르코네일 허수아비에게 유탄 사용 전/후 기본 공격 대미지 비교 측정 ㄴ 유탄 지속 시간 중 연타가 확정 발동하기 때문에 연타만 발동한 대미지 각 10회 측정 · 유탄 미사용 시 최소/최대 대미지 : 3,082 / 3,406 · 유탄 사용 시 최소/최대 대미지 : 3,082 / 3,406 · 결과 : 유탄 사용 전/후 대미지 변화 없음. 5-2. 몬스터 대상 측정 · 알비 던전 심층 1-1 보스 '심층의 울부짖는 공포'에게 유탄 사용 전/후 기본 공격 대미지 비교 측정 ㄴ 유탄 지속 시간 중 연타가 확정 발동하기 때문에 연타만 발동한 대미지 각 10회 측정 · 유탄 미사용 시 최소/최대 대미지 : 1,536 / 1,752 · 유탄 사용 시 최소/최대 대미지 : 1,582 / 1,748 · 결과 : 유탄 사용 전/후 대미지 변화 없음. 5-3. 결론 · 현재 산성 마법 유탄의 방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추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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